롯데카드 분실 신고 하지 않으면 생기는일
휴가 중에 아이스크림을 사고 분명 휴대폰과 함께 챙기고 계산대를 나왔는데 정신이 없다 보니 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롯데카드가 없어진걸 그때서야 알게 되었다. 보통 저처럼 이런 스토리가 많을 겁니다. 이런 신용카드를 분실 신고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서 그 결과를 보여드릴게요.
롯데카드 분실 신고 방법 / 분노
그거 아세요.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생각보다 상담원과 연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차로 이동중이 였기에 PC로 분실신고를 할 수 없어 휴대폰으로 롯데카드 분실신고 1588-8300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휴가 기간이라 상담원이 없나 잘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어렵게 상담원과 연결되면 해당 개인카드 분실해제 하는 팀이 아니라고 개인카드 팀으로 다시 연결해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5분을 기다려도 연결이 안돼서 다시 2-3분 1588-8300번으로 전화를 겁니다. 또 똑같이 개인카드가 아니라 다른 팀이라고 해당 개인카드 쪽으로 연결해준다고 하네요.
☎ 롯데카드 분실 대표번호 : 1588-8300
분노게이지 상승, 벌써 저걸 3번이나 반복했습니다. 시간으로 따지자면 20분이 훌쩍 넘었고요. 지금 카드 분실해서 마음이 조마조마 한데, 물론 카드를 잃어버린 사람이 잘못이지만, 어찌 되었던 내 카드를 누군가 주워서 나쁜 행동을 할까 봐 걱정되기 시작하더군요.
어렵사리 재시도후 겨우 개인카드 상담원과 상담하게 되었고, 괜히 개인카드 상담원께, 왜 이렇게 연락이 안 되냐며 미웠어요 어쩌고저쩌고 투덜투덜 되었네요. 반성합니다. 너무 마음이 급했네요. 아무튼 그렇게 상담원께서 카드 분실 처리와 상처 난 저의 마음을 다독여 주셨습니다.
▣ PC로 분실신고 하기
위 처럼 전화기로 상담원과 연결이 잘 안 될 때 자신의 앞에 노트북이나 PC가 있다면 그것을 활용해서 롯데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게 더 빠를 수가 있습니다. 아래 롯데카드 사이트에서 분실 신고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분실신고.재발급 이라는 컴보 박스가 나옵니다. 그것 중 분실신고부터 누르시고 시키는 데로 하나하나 따라 하세요. 그런 후 카드 훼손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간단해서 사진 퍼와서 이렇게 하세요 라고 안 해도 될 것 같아 요 정도로 이야기할게요.
신용카드를 분실하면 생기는 일
본편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예전에는 카드를 잃어버려도 이런 일이 잘 없었는데, 최근에는 카드를 잃어버리면 어김없이 누군가 해당 카드가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을 해본다는 겁니다.
보편적으로 휴대폰 게임 결제를 먼저 해본다던가, 더 대담한 사람은 편의점 및 가게에서 결제를 시도한다는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래 휴대폰 문자로 날아온 내용을 보시죠.
제가 카드를 잃어버리고 딱 다음날 싱싱 알뜰 마트에서 저런 문자가 날아옵니다. 그런데 카드 단말기에 카드 넣고 계산할 때 분실 도난 카드라고 나오죠. 그런데도 저런 데서 긁는 사람 참 대단한 철면피라고 생각이 드네요.
해당 사람은 위 카드가 도난카드 등록된 걸 알고 버립니다. 그걸 다른 사람이 주워서 구글 페이가 뜨는 걸 봐 선 게임 관련 결제를 하려고 했나 봅니다.
자 저걸 또 버립니다. 이번에 주운 사람은 와우 넷플릭스 결제를 하려고 하네요. 참 대단한 사람입니다. 별에 별사람이 다 있네요. 다시 구글 결제 시도까지 이런 것을 보면 절대 신용카드 잃어버리면 안 되겠다는 생각과, 분실 후 바로 분실신고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재밌는 건 이문자가 끝이 아닙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데도, 이번엔 빵가게네요. 저의 분실된 롯데카드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고 조용해질까요? 양심을 버린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지금 당신의 신용카드도 분실되면 안전하지 않다고 이야기드리고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롯데카드 분실 신고하지 않으면 생기는 일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