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사타구니 종기 원인 치료
종기는 어느 부위에 나든 신경이 쓰이고 심할 경우 열과 고통을 전달합니다. 가장 종기와 만나기 싫은 부위는 바로 여자 사타구니 종기입니다. 여자 사타구니 주변 종기 원인과 치료에 관한 정보를 아래에서 공유하겠습니다.
여자 사타구니 종기
종기는 신체의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질 외부, 음순 또는 음부 부위에서 발견됩니다. 대부분은 저절로 치유되지만 감염 악화를 피하기 위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종기는 피부에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박테리아에 감염되는 피부 자극으로 시작됩니다. 종기가 고름 으로 가득 차고 심하게 감염된 것으로 보이는 경우 병원에 가서 특수 멸균 바늘을 사용하여 종기를 배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자 사타구니 종기 원인
일반적인 종기는 포도상 구균에 의해 발생하며, 건강한 사람들의 피부 나 코에 옮깁니다. 긁힘, 절단으로 피부에 상처가 나면 박테리아가 모낭에 들어가 감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과 관련된 종기와 같은 다른 종기는 감염된 막힌 모공에서 발생합니다.
종기는 모낭과 주변 피부의 흔하고 고통스러운 감염이며, 붉은 덩어리로 시작하여 백혈구가 감염과 싸우기 위해 돌진하면서 고름으로 채워집니다. 종기가 더 넓은 부위로 번지거나, 열과 고통이 심하면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 감염성 유기체
종기는 황색 포도상 구균 , 대장균 및 클라미디아 트라코마 티스 와 같은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 피부 상태
질 종기를 유발할 수있는 피부 상태 중 하나는 모낭염으로, 박테리아가 모낭을 감염시킬 때 발생합니다. 이 감염은 음모 부위에서 머리카락을 면도하거나 왁싱하여 발생하는 자극의 부작용입니다. 돌기는 고통스럽고 작게 시작될 수 있지만 더 커져서 터질 수 있습니다.
▣ 낭종
질 종기의 또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바르 톨 린샘 낭종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낭종은 질 입구 근처의 피부 아래에 있는 바르 톨린 땀샘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땀샘이 막혀서 낭종이나 둥글고 딱딱한 융기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낭종이 감염되면 종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성병
성병과 생식기 피어싱도 질 종기의 근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름진 피부를 가진 여성이나 두꺼운 음모 성장을 가진 여성은 질 농양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여자 사타구니 종기 치료 및 예방
사타구니 종기는 누구나다 발생할 수 있습니다. 꽉 끼는 바지의 마찰에 의해 생겨날 수도 있으며, 의도치 않은 감염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여자 사타구니 종기는 조기댕응이 중요하며,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온찜질(너무 뜨거우면 안 됨)
따뜻한 물에 부드러운 수건을 걸치고 10-15 분 동안 질 종기에 온찜질을 합니다. 이로 인해 종기가 일부 고름이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절대 종기를 짜서는 안됩니다.
▣ 좌욕 사용
좌욕하실 줄 아시죠.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미지근 따뜻한 물을 욕조에 얕게 채우고 해당 욕조에 앉아 있으면 됩니다. 간단하니 종기가 발생했다면 시도해보세요.
▣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
해당 부위를 항균 비누로 씻고 깨끗한 물로 비누를 닦아 낸 다음 부드러운 수건으로 환부를 부드럽게 말립니다. 사타구니 종기를 문지르거나 만지지 마십시오. 세척하거나 국소 항생제 연고를 바르기 전에 항상 비누와 물로 손을 씻으십시오.
▣ 통기성 좋은 속옷 입기
깨끗하고 통기성이 좋은 속옷은 피부가 숨을 쉴 수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꽉 달라붙고 통기성 좋지 않은 옷을 입으면 좋지 않습니다. 마찰력으로 인해 더 나빠지거나, 2차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치료
피가 묻은 고름과 같은 감염 징후를 관찰하거나 종기 또는 주변 피부를 만졌을 때 심하게 뜨겁거나 주변으로 번질 때 당신은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열과 같은 전신 감염의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 예방
- 손 씻기 또는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 사용
- 적당한 체중 유지
- 베인 곳, 긁힌 곳 및 기타 상처를 세 심하게 소독
- 수건, 시트, 면도기 등을 공유하지 않기
- 자극적인 비누, 염료 사용하지 않기
- 수건, 시트 및 감염 부위와 접촉하는 기타 모든 것은 매우 뜨거운 물로 씻으십시오.
정기적으로 손을 씻는 것도 박테리아 노출이 됩니다. 이 말인즉 박테리아는 우리 환경과 많은 사람들의 피부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종기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은 절대 종기를 손으로 짜지 마세요.
손을 짜서 고름을 뺄 수 있을 것 같지만, 그것은 대부분 2차 감염으로 발전시켜 당신의 피부를 더욱더 아프게 할 것입니다. 따뜻한 수건으로 자연스럽게 찜질하여 스스로 터져 나갈 수 있도록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여자 사타구니 종기 원인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