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가락 통증 염증 원인 골관절염

발의통증중 엄지발가락 통증 및 염증 원인은 다양합니다. 엄지발가락 통증의 주원인은 일반적 우리가 말하는 내성발톱입니다. 이러한 내성발톱은 잘 관리하면 되지만 그와 다르게 골관절염 원인일수도 있기에 증상과 여러가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지발가락 통증 / 염증


발가락의 통증 은 피부, 신경, 뼈, 혈관 및 연조직을 포함하여 발가락의 모든 구조의 이상 또는 부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유형의 발가락 통증 에는 마비, 타는 느낌, 따뜻함 또는 기타 증상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발가락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안쪽으로 자란 내성발톱 , 건막 류 , 상처 나 긁힌 자국 , 다른 상처, 물집 , 그리고 옥수수 와 굳은 살. 관절염 ( 류마티스 관절염 , 통풍 및 기타 유형의 관절염 포함)과 감염은 발가락 통증의 추가 원인입니다.






내성발톱


엄지 발가락은 내성 발톱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향성 발톱을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제2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나 혈액 순환 장애를 유발하는 다른 질환이있는 경우 합병증의 위험이 높습니다.


발가락이 감염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붉고 부은 피부

  • 고통

  • 출혈

  • 고름

  • 발가락 주위의 피부가 커짐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피하려면 내향 발톱을 가능한 빨리 치료하십시오.








▣ 골관절염 (중요하니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연골이 관절에서 마모 될 때 발생 하는 일종의 관절염 입니다. 골관절염이 발에서 발생하면 가장 흔하게는 발가락 앞부분의 MTP 관절에 영향을 미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엄지 발가락의 골관절염으로 인해 연골이 침식되고 뼈가 서로 마찰됩니다. 마찰은 통증과 염증을 일으켜 걷기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뼈 박차라고 불리는 뼈 돌출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뼈 박차와 골관절염은 엄지 발가락의 외반 경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엄지 발가락의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골관절염은 가장 흔한 관절염 유형이며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면 뼈가 노출되어 서로 마찰됩니다. 이로 인해 관절에 붓기와 통증이 생겨 운동 범위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외관 변경(골관절염)


관절염은 염증을 유발하므로 발가락 관절 주위에 약간의 붓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상된 연골은 뼈를 서로 문지릅니다. 당신의 몸은 더 많은 뼈를 자라게 해서 이것을 고치려고 시도 할 것입니다. 이것은 뼈 박차 라는 뼈 돌출부를 만듭니다.



발가락에 눈에 띄는 융기 나 굳은 살이 생길 때까지 뼈 박차를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엄지 발가락이 바뀌면 다른 발가락에 대고 밀기 시작하여 엄지 발가락 밑면의 관절이 확대됩니다. 이것은 bunion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 걷기 어려움(골관절염)


엄지 발가락을 구부릴 수 없으면 걷기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걷는 방식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병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걸을 때 신발에 밀착되어 엄지 발가락이 다른 발가락에 밀립니다. 이것은 걷는 것을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bunions는 옥수수 , 굳은 살 및 망치로 이어질 수 있으며 , 발가락은 아래쪽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 골관절염의 원인

나이가 들수록 골관절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것은 주로 마모로 인한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가 손상된 연골을 치료할 수 없게됩니다. 가족력이 있거나 비만인 경우 골관절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 딱딱한 부분은 발가락의 부상이나 발의 변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엄지 발가락의 강성은 일반적으로 30 세에서 60 세 사이에서 시작됩니다.





그외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

통풍

통풍 은 또 다른 유형의 관절염입니다. 관절에서 요산이 결정화 될 때 발생합니다. 요산은 신장을 통과하고 소변으로 체내로 나가기 전에 혈류를 통과하는 폐기물입니다.


높은 수준의 요산은 결정화 및 작은 침전물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관절에서 발생하면 매우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통풍의 첫 증상은 엄지 발가락에서 발생하여 심한 통증과 부종을 유발합니다. 통풍은 또한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향을받는 부위의 피부 아래에 덩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발가락 부상

많은 부상은 엄지 발가락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용은 스트레스 골절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반복적 인 힘의 결과로 발생하는 뼈의 작은 균열입니다.


염좌는 발가락 통증의 또 다른 흔한 원인입니다. 염좌는 발가락의 인대가 찢어 지거나 늘어날 때 발생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는 구부러진 발가락에 과도한 또는 반복적 인 압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반적인 스포츠 부상 인 잔디 발가락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부상은 엄지 발가락의 통증과 붓기를 유발합니다.






▣ 번션

번지점프 아닙니다. 건막 류는 MTP에 접합부의 내측을 따라 현상하는 뼈 덩어리이다. 엄지 발가락 주위에 통증과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성과 유연성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엄지 발가락이 두 번째 발가락쪽으로 향하기 시작할 수 있는데, 이를 외반 모지 기형이라고합니다. 이 상태는 사람이 특정 유형의 신발을 신거나 걷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지만 발가락 주위가 단단한 신발을 신는 사람들에게는 더 흔 합니다.(주원인)





잇몸 염

발가락의 과다 사용으로 인한 세 사모 이드 뼈와 주변 힘줄의 염증입니다. 발의 세 사모 이드 뼈는 MTP 관절 아래에 있습니다. 이 뼈에 힘줄이 붙어서 그 부위의 움직임을지지합니다.


발의 잇몸 염은 엄지 발가락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가락이 부어 오거나 멍이 들거나 움직일 수 없습니다.




엄지발가락이 아픈 원인은 정말 다양하지만  제가 보아온 가장많은 원인들이 바로 내성발톱 및 골관절염으로 인해 엄지발가락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모습이였습니다. 


내성발톱은 스스로 보면 대부분 알수 있지만, 골관절염은 진행된 이후가 아니면 스스로 판단하기 힘드니 통증이 심할시 병원을 꼭 찾아가세요. 그리고 편한신발을 꼭 신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엄지발가락 통증 염증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