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가슴 통증 증상 임신 차이점

생리전 가슴 통증 증상 임신 차이점

많은 여성들이 생리 전 가슴 통증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이러한 생리 전 증상이 임신과 유사하기 때문에 불안해하는 사람과 희망하는 사람으로 나뉘게 됩니다. 오늘 이러한 생리 전 가슴통증 증상과 임신의 차이점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 전생리 전 가슴통증

 

월경주기의 특정 시점에 유방 압통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흉통으로 인식될 수 있으며, 일부 여성은 월경주기의 특정 지점에서 특히 유방 덩어리가 있어 불편 함을 유발하고 대부분 양성이지만 조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유방 부종과 압통은 또한 섬유 낭성 유방 질환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섬유 낭성 유방 질환 은 월경 전에 고통스럽습니다. 생리전에 유방에 크고 양성 (비 암성) 덩어리를 발견합니다. 이 덩어리는 밀면 움직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생리가 끝나면 축소됩니다.

 

 

 

생리전 가슴통증 원인

생리 전생리 전 가슴 통증 원인 증상

 

변화하는 호르몬 수치는 생리 전 유방 부종과 압통의 대부분의 원인입니다. 호르몬은 정상적인 월경주기 동안 상승 및 하강합니다. 호르몬 변화의 정확한 시기는 여성마다 다르며, 에스트로겐 은 유방 관을 확대시킵니다.

 

 

프로게스테론 생성은 젖샘을 부풀게합니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은 주기의 후반부 14 일 에서 28 일 사이에 증가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생리주기 중간에 정점에 이르며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월경 전 주에 상승합니다. 그로 인하여 가슴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생리전 가슴통증 증상

 

  • 양쪽 유방의 압통

  • 가슴의 무거움

  • 가슴의 붓기

  • 생리 전주에 나타남

  • 생리 출혈이 시작되면 사라짐

 

이와 같은 증상이 있으며, 대부분 여성들은 통증을 느끼긴 하지만 심한 통증을 경험하진 않습니다. 여성의 나이에 따라 발생하는 호르몬 수치의 자연적인 변화로 인해 월경 전 유방 부종과 압통은 일반적으로 폐경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개선됩니다.

 

 

 

가슴통증 주의사항

 

▣ 주의해야할 사항

 

일반적으로 생리전 가슴의 붓기와 통증은 무해하지만, 이런 경우와 달리 아래와 같은 증상은 감염 또는 기타 의학적 상태의 좋지 않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 변화하는 유방 덩어리

  • 유두에서 갈색 또는 피가 나올 때

  • 잠을 자거나 움직일 때 가슴통증

  • 한쪽 유방에만 나타나는 덩어리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검사 후 의사의 소견을 들으셔야 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유방암에 걸린 사람들이 너무 많기에 사소한 것이라도 주기적으로 검진을 하는 게 옳습니다.

 

 

 

생리 전 가슴통증 완화 방법

 

가슴통증이 너무 심할 때는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고, 카페인, 알코올 및 지방과 소금이 많은 음식은 불편 함을 증가시킬 수가 있으므로 생리 1-2주 전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유방 통증 및 관련 생리 전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 시금치, 옥수수, 올리브, 홍화, 카놀라유, 바나나, 당근, 아보카도, 현미, 비타민보충제등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은 유방 통증, 경련 및 피로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 VS 임신 증상 차이점

 

▣ 가슴 통증

 

생리 - 생리주기 후반기 유방 부기와 압통이 발생, 압통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생리 직전에 가장 심합니다. 가임기 여성은 더 심한 증상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감소함에 따라 통증은 생리 중 또는 직후에 개선됩니다. 

 

 

임신 - 임신 초기에 유방 이 아프거나 민감하거나 만지면 아플 수 있습니다. 더 포만하고 더 무거워질 수 있으며, 이 압통과 부종은 일반적으로 임신 후 1 ~ 2 주에 발생하며 임신으로 인해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상승함에 따라 잠시 지속될 수 있습니다.

 

 

 

▣ 기분 변화

 

생리 - 생리기간 동안 짜증이 나고 신경질적으로 될 수 있습니다.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생리가 시작된 후에 사라집니다.


임신 - 임신한 경우 출산할 때까지 기분 변화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감정적 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오죽하면 남편들이 아내 기분 맞추려고 그리 힘들어할까요. 그리고 우울증을 조심해야 합니다.

 

 

출혈


▣ 출혈


생리 - 일반적으로 출혈이나 얼룩이 없습니다. 생리가 있으면 흐름이 눈에 띄게 무겁고 최대 1 주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임신 - 임신의 첫 징후 중 하나는 보통 분홍색 또는 진한 갈색 인 가벼운 질 출혈 또는 반점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수태 후 10 ~ 14 일에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패드 나 탐폰을 채우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얼룩은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동안 지속되므로 정상적인 기간보다 짧습니다.

 

 

 

 

▣ 피로

 

생리 - 피로는 수면 장애와 마찬가지로 생리 전에 흔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생리가 시작되면 사라집니다. 운동을 하면 수면을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임신 - 임신 중에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면 피곤할 수 있습니다. 피로는 임신 초기에 더 두드러질 수 있지만 임신 기간 동안에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몸이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잘 먹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메스꺼움

 

▣ 메스꺼움

 

생리 - 생리 전 가끔 소화불량의 경우와 구토 구역질이 생리전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임신 - 입덧 말해 뭐할까요. 메스꺼움은 임신 한 지 한 달 후에 시작됩니다. 구토는 메스꺼움을 동반하거나 동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입덧은 하루 중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여성이 입덧을 경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음식

 

▣ 음식

 

생리 -  생리 전 식습관이 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콜릿, 탄수화물, 설탕, 과자 또는 짠 음식이 당길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먹고 싶은 느낌은 임신했을 때에 비하면 별게 아니랍니다.

 


임신 -  임신 후 음식에 대한 욕구는 생리와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매우 구체적으로 먹고 싶은 게 생기고, 특정 냄새와 맛에 대한 혐오감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임신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생리 전 가슴통증과 생리와 임신의 차이점을 조금은 이해하실지 모르겠네요. 워낙 생리전 증상과 임신초기증상이 비슷한 유형이 많은데 확실한건 불안하면 약국에가셔셔 제품을 사서 확인하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이상으로 생리전 가슴 통증 증상 임신 차이점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