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시기 놓치면 후회

태아보험 가입시기 놓치면 후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아보험 가입시기에 대해서 팩트만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왜 태아보험에 가입시기가 있냐 무엇때문인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 가입시기 팩트/ 가격


요즘 결혼 정년기가 자꾸 뒤로 밀려 납니다. 그러므로 신생아 즉 아이를 낳는 시기가 늦어지죠, 다들 아시다싶이 아이낳는 산모의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태아의 기형이라든지 조기 출산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꼭 이젠 필수로 태아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태아보험 가격은 정말 천지차이 인데요 기본 부터 시작해서 프리미엄이다 뭐다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여기서 솔직히 말씀 드리면 프리미엄 실손 100년 이런게 필요할가요 뒤에서 말하겠지만 나중에 후회합니다.

대체적인 태아보험 가격은 실손에 의해서 가격대 변동이 가장 크게 차이가 납니다.



팩트


보통 1차 기형아 검사를 진행하는 시기가 12주 이내 입니다. 그러니 이런 기형아 검사를 하기전 혹시나 모르니 미리 가입을 해야합니다. 기형아 증상이 보인다는 소견이 있으면 태아보험에서 거절됩니다.


또한 22주 6일을 넘기면 안됩니다. 늦어도 이전에는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때부터 조산 등등의 위험군이 많고, 유산이 많은 시기기 때문에 보장받을수 있는 범위가 늦을수록 자꾸 축소화 됩니다.

그리고 많은 태아보험에서 가입을 안해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태아보험 가입시기의 팩트입니다. 12주이내 넣는것이 가장좋고, 늦어도 22주 6일을 넘지 않는선에서 가입을 하시라는것이 태아보험 넣을꺼면 꼭 그리 해야합니다.




태아보험 / 어린이보험 어리둥절


많은분들이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을 혼동하는데요. 태아보험을 들어두면 자동으로 아이가 태어난후 어린이보험으로 적용이 됩니다. 그러면서 몇천원 더 싸게 보험비가 측정되면서 계속 내게 되지요. 왜 보험비가 내려가나 태아특약으로 넣어두었던 내용이 아이가 태어나면서 사라지게 됩니다.


즉 그러므로 태아보험을 일찍 넣어야 겠죠 태아보험이란것이 그 특약 때문에 태아보험이지 어린이보험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그래서 태아보험 들시 고려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태아보험내 실손 15년 20년 100년 


고민의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는 보험 설계사도 아니고 다만 보험을 많이 연구를 했습니다. 여기서 태아보험은 실손의 기간에 따라 그 금액의 차이가 어마어마 하게 납니다. 여러분은 실손 몇년짜리를 넣어줄건가요?



개인적으로 저의 아들도 15년 20년 30년 100년 사이에서 무척 고민 많이 했는데요, 결국 넣은건 20년 짜리 실손으로 넣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여러분들이 들은보험은 태아보험에서 ->어린이보험 용입니다. 물론 보험설계사분들은 나중에 어른보험 처럼 적용이 가능하다 ~~


자 한번 봅시다. 어린이에게 필요한 보험은 어린이 최적화 보험입니다. 입원비, 상대방 상해비 등등 하지만 어른보험은 그 보장부터가 많이 달라지죠. 즉 20년 넣어주고 이후에 어른보험으로 갈아타줘야죠.


혹시나 중간에 우리아이가 아프면 어떡하지. 어짜피 그럴정도로 아프면 인생 끝아닌가요. 그전에 사단이 나도 사단이 날겁니다. 20세가 되면 새로운 보험으로 갈아타 주신는것을 추천해드리며,


비하인드 스토리로 제주변에 태아보험 6-7만 많게는 10만원 까지 100세 실손으로 넣은 친구들 지금 뭐하냐구요 해약한 친구도 있으며, 대부분 후회하거나 힘들어 합니다. 이유는 간단해요 처음에 애 하나만 생각하고 넣었죠. 시간지나니 또 태어납니다. 또 태어나지 않아도 살다보면 돈들어갈 일들이 너무 많은데 간단한 태아보험 하나에 매달 10만원에 가까운 돈을 지불하니 힘이 들수 뿐이 없지요.



저는 지금 3만 초.중반때의 아이 태아보험을 지금까지 유용하게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애들이 크다보면 워낙 많이 아프다보니 입원 /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는데 태아보험 유용하게 잘쓰고 있네요.




태아보험 가입시 고려해야할 사항 팩트


1) 입원비가 당일부터 나오는지 채크한다 최소3만원에서 5만원

2) 환경에따른 질병으로 입원시 2만원 더 나오는지 확인한다 (당일입원비 3+ 환경 2만원 = 이래서 입원비 5만원을 저는 받습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어린이 보험은 다 비슷합니다. 요것 입원비를 잘 채크하시기 바래요.


3) 아이가 이제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를 가니 자의든 타이든 상대방을 다치게 하거나 물건을 파손할때가 있다. 즉 상대방 상해 및 파손 보험이 잘들어져 있는지 확인한다. 이것이 왜 중요하냐면요. 아이랑 놀다가 서로 넘어지면서 저희아이가 옆아이를 넘어 트렸어요. 그아이가 넘어지면서 앞니 부분 얼굴을 다쳤는데요. 병원을 1달넘게 다니면서 몇백 만원 건 천만원 가까이 나왔네요.


요럴때 필요한것이 어린이 보험에 들어 있는 상해 보험입니다. 상대방 상해까지 되거든요. 일단 자기 부담금 20만원을 내야합니다. 그 금액외 모든 금액은 보험사에서 상대방에게 모든 책임을 지고 보상을 해줍니다.


든든하더군요. 이 2가지 때문에 대부분 태아보험을 가입합니다. 제말이 틀렷나요. 아이가 크게 아프면 안되죠. 그것외 이러한 점들이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이기 때문에 태아보험은 꼭 가입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태아보험 가입시기 놓치면 후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