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자가치료 원인 알아보기

내성발톱으로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금일은 내성발톱 원인 및 자가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을 알면 어느정도 자가 케어가 됩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발톱 이란?

  

발톱이 내 자라고있을 때, 그것은 구부러져서 보통 네일 경계 (손톱의 측면)에서 피부로 자랍니다. 손톱을 파헤 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발가락에 통증, 발적, 부어 오름과 따스함이 생깁니다.


자란 발톱이 피부에 침입하면 박테리아가 들어서서 그 지역에서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이 감염은 종종 배수 및 악취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발가락이 아프거나, 붉거나, 부어 오르거나, 따뜻하지 않더라도, 피부 속으로 아래로 휘어진 손톱은 감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 원인


자란 발톱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전. 많은 사람들에게 내향성 발톱의 경향이 유전됩니다.

  • 외상. 때때로 내 자란 발톱은 발끝을 찌르거나, 발목에 물건을 떨어 뜨리거나, 발로 차거나 달리기와 같이 발가락에 반복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과 같은 외상의 결과입니다.

  • 부적절한 트리밍. 내향성 발톱의 가장 흔한 원인은 손톱을 너무 짧게 자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손톱 옆의 피부가 손톱을 넘어서 접도록 장려합니다. 

  • 부적절한 크기의 신발. 성장한 발톱은 단단하거나 짧은 양말과 신발을 신어야 할 수 있습니다.

  • 네일 상태. 자란 발톱은 곰팡이 감염이나 외상으로 인한 손톱 뽑기와 같은 손톱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 치료


때로는 자란 발톱의 초기 치료가 집에서 안전하게 수행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 치료는 감염이 의심되거나 당뇨병, 발의 신경 손상 또는 빈혈과 같은 고위험에 발을 디딘 의학적 상태에있는 사람들에게는 강력히 권장되지 않습니다.



1. 자가 케어


감염이나 위와 같은 건강 상태가 없다면 상온의 물에 발을 담그고 (엡솜 염을 추가하는 것은 의사의 추천을받을 것입니다) 조심스럽게 손톱의 측면을 마사지하여 염증을 줄이십시오 .


"욕실 수술"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손톱을 반복 절단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태가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의사를 볼 시간입니다.



2. 의사 케어


발가락을 검사 한 후 발 및 발목 외과 의사가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합니다. 감염이 있으면 경구 용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사무실에서 수행되는 사소한 수술 절차로 통증을 완화하고 문제가있는 손톱을 제거합니다. 국소 마취제를 바른 후 의사는 손톱의 국경 부분을 제거합니다. 어떤 손톱은 손톱 뿌리를 제거해야 할 필요가 생겨 다시 자라납니다.


손톱 절차 후에 가벼운 붕대가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으며 다음날 정상적인 활동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 외과 의사가 구강 항생제를 처방 한 경우 증상이 호전 된 경우에도 모든 약을 복용해야합니다.







3. 껍질을 벗기는 발톱 예방


내 위 발톱의 많은 경우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트리밍. 발톱을 꽤 직선으로 자르고 너무 짧게 자르지 마십시오. 손톱을 손톱의 양쪽과 끝에서 잡을 수 있어야합니다.


잘 맞는 구두와 양말. 발가락 부분이 짧거나 단단한 신발은 착용하지 마십시오. 신발이 너무 발가락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특히 달리기 나 활발하게 걷는 경우에는 피하십시오.

 


4. 당신이 가정 치료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옆의 발톱을 자르지 마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믿는 것과는 반대로, 이것은 손톱이 아래쪽으로 휘는 경향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손톱 테두리를 반복해서 자르지 마십시오. 반복되는 트리밍은 못이 자라는 방식을 변화시키지 않으며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면 아래에 발톱을 두지 마십시오 . 이것은 통증을 경감시키지 못할뿐만 아니라 해로운 박테리아가 자라고 감염을 일으킬 수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창구 판매 의약품은 효과가 없습니다. 국소 약물은 ​​통증을 가려 주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