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수익 선택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수익 선택


현시점에서 블로그를 시작해야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플랫폼을 선택해야 할까 블로그마다 특색이 다른데, 지금은 그러한 특색보다 노출이 되어야 특색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시작하는 블로그라면,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고 수익뿐만 아니라 활용도도 좋을 것이다.

 

블로그 선택
블로그 선택

블로그 선택

 

 

1년 전만 하더라도 그래도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어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 수익을 챙기라고 이야기를 했을 것이다. 그런 후 어느 정도 수익이 나면 워드프레스를 만들어서 같이 키워가라고 이야기를 했겠지만, 지금은 상황이 너무나도 많이 달라졌다고 말하고 싶다.

 

일단 네이버처럼 자사 블로그를 챙겨주고 밀어줄 포털이 없다면 노출하기가 너무나도 힘든 시기가 되었고, 네이버 같은 경우 AI브리핑과 같이 상단에 정리해서 보여주는 란이 생긴 후 정보성 블로그의 추락은 현재 끝도 없이 계속 진행형이다.

 

 

1. 티스토리 블로그 하지 마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하지 말라고 할까, 그것은 카카오의 갑질로 인하여 애드센스 상단을 가져가는 것도 엄청난 사악한 행위인데, 최근 앵커광고 차단을 시작으로 애드센스 최대 수익인 전면광고까지 제재를 가해 9월부터는 전면광고를 설정할 수가 없다.

 

이처럼 지속적으로 카카오의 이익을 위해서 블로그 광고 노출 자율성을 막아버림으로써, 더 이상 티스토리로 수익을 내는데 효율이 나지 않으며, 가장 큰 문제는 최근 네이버 로진 변경으로 인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아래로 다 빼버리고 상단을 네이버 블로그들로 웹란을 가득 채웠기에 노출 또한 쉽지 않기 때문에 굳이 이전 수익의 십 분의 일도 나오기 어려운 현재의 환경 속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 할 이유가 없다 생각한다.

 

 

2. 워드프레스 고민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이 워드프레스를 한다고 하면 아마 돈만 낭비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것은 워드프레스가 노출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보통 3개월 이상 6개월, 길게는 1년 이상 걸리기 때문인데 그동안 수익도 없는 상태에서 매달 비용을 지불하면서 포스팅을 해야 할까 그런 생각이 들기 때문에 초보에게 권하지 않는다.

 

다만 이미 다른 플랫폼으로 매달 일정한 수익을 얻고 있는 상태라면 워드프레스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최근 네이버 로직 변화로 인해 워드프레스도 유입이 상당이 많이 떨어졌고, 특히 정보성 포스팅은 노출되기가 매우 힘이든 상태이다.

 

 

 

3. 구글 블로그 이것도 해야 할까

 

노출하기 가장 힘이든 블로그가 구글 블로그라고 생각을 하고, 일반적으로 구글 블로그 주소로 유입이 되는 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유입도 잘되지 않아 2차 도메인을 설정해서 포스팅을 하는 사람은 그나마 조금 괜찮다고 이야기를 한다.

 

그럼에도 글쓴이가 직접 해보니깐, 이런 노력이면 아래와 같은 네이버 블로그로 하는 게 애드포스트 수익과 다양한 활용도 면에서 굳이 구글 블로그를 해야 할까,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는 게 더욱더 좋은 판단이라 생각이 든다.

 

 

4. 네이버 블로그 이제는 대세

 

네이버 블로그가 좋아서 대세가 아니다, 네이버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해야 하기 때문이지 네이버 블로그가 뛰어나서는 아니다.

 

동글을 적어도 네이버 블로그 노출이 티스토리 블로그보다는 10배 잘된다 생각이 들며, 네이버 로직의 변경 시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라고 버림받는 경우가 다른 블로그보다 훨씬 적다.

 

해본 결과 네이버 블로그가 처음에 유입 방문자가 타사 블로그보다 확실히 훨씬 많지만 수익적 구조는 초반에는 별로 좋지 않다. 그러나 글이 쌓이고 하루 5천 명 1만 명 이상씩 들어오기 시작하면 하루 1-3만 원 정도의 애드포스트 수익과 다양한 수익구조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라는 포털이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한다.

 

블로그 수익
블로그 수익

블로그 1000명 수익

 

 

블로그마다 특징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블로그 수익을 확인할 때 하루 1천 명이 들어오면 수익은 아래와 같다 평균적인 수익 이야기이며, 주제에 따라 애드센스는 수익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보편적인 수익을 이야기해본다.

 

  • 티스토리 하루 1000명 수익 4,000원에서 5,000원
  • 워드프레스 하루 1000명 수익 10,000원에서 20,000원 내외
  • 구글 블로그 하루 1000명 수익 8,000원에서 13,000원 내외
  • 네이버 블로그 하루 1000명 수익 1,000원에서 3,000원 내외

 

대략 각각의 블로그마다 하루 천명의 방문자가 들어왔다고 생각할 때 일반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수익은 위와 같다, 네이버 블로그 수익이 가장 작은 것 같지만 티스토리 하루 1천 명 유입 만들 때면 네이버 블로그는 5천 명은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하며 실제로 해보니 그 정도의 유입 차이는 생긴 것 같다.

 

돈나무
돈나무

블로그 주제 선정

 

블로그 주제 선정이 진짜 중요한 시기이다, 일단 정보성 블로그는 AI들에게 단물만 쏙 빨아 먹히고 본인에게 수익은 하나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노출도 힘들고 노출이 힘들기 때문에 수익도 내기가 너무 힘들다.

 

글쓴이도 건강을 위주로 정보성 포스팅을 많이 했는데, 얼마 전까지 많을 때는 만 명이 넘어갔지만 지금은 하루 몇백 명으로 상단에 있던 모든 정보성 글들이 아래로 내려갔고, 심지어 보이지도 않는 경우가 되어 버렸다.

 

그래서 지금 블로그 주제를 선정한다면, 정보성이 아닌, 돈이 조금 안되어도 일상이나, 여행, 경제, IT, 제품리뷰 이런 쪽으로 가야 그래도 살아남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본다.

 

AI시대 GPT로 찾으면 자세히 알려주는 정보들이 있기에 정보성 블로그는 더 이상 사람들이 찾아서 검색을 하지 않는다, 글실력이 좋아 사람들이 정보를 찾는게 아니라 그사람의 글을 찾는 정도라면 AI시대 살아남겠지만 뻔한 짜집기 포스팅의 정보는 이제 사람들이 검색조차 하지 않는 시대가 아닌가 생각한다, 씁쓸하지만 그게 현실, 이제는 모르겠다, 더이상 포스팅을 이어 나가야 할지 아니면 지금이라도 영상으로 나가야 할지 생각만 깊어지는 요즘인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수익 올리기 힘든 현실 애드센스 상황

 

티스토리 수익 올리기 힘든 현실 애드센스 상황

최근 네이버 로직 변경으로 인하여, 티스토리가 네이버 노출에 설자리를 잃어버렸습니다. 대부분의 티스토리가 상단의 경쟁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밀렸으며, 거기에 더해 브런치까지 합세하여

nscer.com

티스토리 수익 건강 주제 그만해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 수익 건강 주제 그만해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과정을 바라 보면서 이제는 건강 관련 주제는 AI로 인하여 더이상 수익이 이전 만큼 나올수 없다는 생각에 개인적인 티스토리 수익 관련 건강 주제에 대한 이전 수익과 지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