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종기 연고 추천 후시딘

우리는 살아가면서 뭐든 그것에 딱 맞추어 효과가 있는 제품을 원하거나 발라야 된다는 강박증 아닌 당연하게 그런 생각을 하게 된다. 글쓴이부터가 그렇다. 화상연고 따로, 종기 연고 따로, 발진 연고 따로 등등 특정 부위가 아닌데도 뭐든다 따로따로다. 오늘은 그래서 엉덩이 종기 연고를 기존 제품으로 추천해볼까 합니다.

 

 

엉덩이 종기 연고 추천

 

 

엉덩이에 종기가 낫는데 뭘 바르면 될까요? 요정도 물음이라면 대부분 사람들은 종기에 좋다며 여러가지 연고를 추천해준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 있는 마데카솔, 후시딘 이런 건 추천이 잘 안 들어온다. 특히 이런 질문에는 말이죠.

 

 

엉덩이 종기 연고 추천 좀 해주세요. 추천이라는 말에 효과가 좋은 연고를 알려줘야 한다는 강박증인가 절대 기존 집에 하나 정도 보유하고 있는 제품은 추천이 안 들어온다. 그래서 결국 또 약국 가서 사게 된다.

 

 

 

 

그런데 말이죠. 각자의 집에 있는 후시딘과 같은 광범위 연고는 정말 쓰임 세도 많고, 다른 제품들보다 부작용도 적고 얼마나 좋은 연고인지 아시나요. 그 많은 사람들이 여기저기 바르는데, 큰 부작용 없이 사용됨은 최고의 제품이라는 뜻이 되는데 우리는 그것까지는 생각하지 않나 봅니다.

 

 

 

국민 연고 후시딘, 마데카솔

 

▣ 후시딘 연고

 

누구나다 한 번쯤은 발라봤을 것이며, 웬만한 집에서는 비슷한 마데카솔이나 후시딘 한 개 정도는 약통에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런 후시딘 연고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아래와 같다.

 

  • 포도구균

  • 연쇄구균

  • 콜리네박테륨

  • 클로스트리듐

 

없애는데 도움을 주며, 농피증(농가진, 감염 성습 진양 피부염, 심상성 여드름(보통 여드름), 모낭염, 종기 및 종기증, 화농성 한선염, 농가 진성 습진), 화상․외상․봉합 창․식피창에 의한 2차 감염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당연히 종기도 포함됩니다. 특히 종기가 커지는 이유는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엉덩이 종기 같은 경우 자꾸 해당 부위를 건드리게 되잖아요. 그러면 결국 터집니다. 이때 발생하는 고름, 터진 부위로 들어오는 오염물질 등 2차 감염을 막아주는 연고 후시딘 만한 연고도 없지요.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먼데?

 

엉덩이 종기와 농양은 피부 아래에 형성되는 붉은 고름으로 가득 찬 돌기입니다. 그들은 고통스럽고 터질 때까지 더 커집니다. 종기는 모낭을 감염시키고 염증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종기를 골라내거나 짜내서는 안 됩니다. 제대로 배수되지 않으면 주변 부위를 감염시키거나 감염을 피부 깊숙이 밀어 넣어 더 많은 종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종기는 얼굴, 목, 어깨, 겨드랑이, 엉덩이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배액이 필요한 경우 의사는 종기를 조금 절개하고 멸균 거즈를 사용하여 추가 고름을 흡수하고 제거합니다. 이 작업은 무균 환경에서 조심스럽게 수행해야 합니다.


 

즉 얼굴 부위나 특정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부분에 종기가 났다면, 제 경험상 병원에 가서 확실하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저 또한 전에 이마에 난 종기를 손으로 건드려서 2차 감염으로 인해 피부가 푹 파이는 좋지 않은 예를 경험했습니다. 

 

 

그 덕에 피부과에 가서 레이저에 바른 돈도 상당합니다. 외관상 표시 나지 않는 부분의 종기가 터졌을 경우 일단 집에 있는 후시딘과 같은 연고를 활용해 2차 감염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 종기가 생기는 이유 요거 참고해보세요.

 

https://nscer.com/70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법

안녕하세요. 엉덩이종기, 뽀루지 정말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금일은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및 종기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종기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 인데요, 특히 종

nscer.com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은 이것입니다. 종기는 2차 감염으로 인해서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외관상 보이는 부분은 병원에 가서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특정 효율성 좋은 연고를 사는 것보다 만능으로 언제든 다른 곳에도 바를 수 있는 후시딘과 같은 연고가 어쩌면 정말 추천해야 하는 연고가 아닐까 그런 생각에 적어봤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요. 이상으로 엉덩이 종기 연고 추천 후시딘 포스팅을 마칩니다. 후시딘은 만능 연고라고 글 적는데 누가 그러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20.08.28 11:15 신고

    아들이 엉덩이에 종기가 많이 나네요~~ 후시딘 사다가 발라야 겠네요~~ 좋은정보 잘 보고 꾹 누르고 갑니다~~^^

    • 2020.08.31 09:11

      아들 엉덩이 ㅜㅜ 아프겠네요. 통풍잘해주시고, 저희 아들도 뽀드락지가 자꾸 생겨서 틈만 나면 연고들을 발라주고 있네요

  • 2020.08.30 21:31 신고

    아 저놈의 종기ㅜㅜ생각하기도 싫습니다

    • 2020.08.31 09:12

      ㅠㅠ 아프고 말면 되는데, 2차감염으로 흉까지 지니간 더 속상하더라구요.

      종기중 제일 불편한 종기가 엉덩이 종기인거 같아요 ^^ 초록마미스님 좋은 하루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