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교체비용 NCB351-22k 후기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교체비용 NCB351-22k 후기

안녕하세요 하얀맘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집 보일러 고장으로 인하여, 급하게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교체비용이 궁금하시다고요. 리얼하게 NCB351-22K 교체비용 후기를 공개합니다.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시작 전 저는 업자분이 아니라는 것을 먼저 밝힙니다. 제가 이런 글을 잘 안 적는데 적게 돼 이유가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교체비용 좀 알려고 하다가 개인이 적은 글은 찾기 힘들고 전부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교체 후기 더라고요.

 

 

아마도 그래서인지 비용은 잘 없고, 대략적인 금액 정도가 나와 있어서, 검색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작성해봅니다. 제가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주변분들이 다른 건 모르겠고 콘덴싱은 경동나비엔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바로 전화 걸어 가격 묻고 진행했습니다.

 

 

 

경동나비엔 NCB351-22K

 

▣ 경동 콘덴싱 NCB351-22K

 

제가 정확히 안 들었는지 몰라도 애는 친환경 콘덴싱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보니깐 친환경 마크가 없어요. 친환경과 별 차이는 없는데 성능은 비슷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이 조금 더 많다나, 조금의 차이인데 보일러 가격은 친환경이 조금 더 비싸데요.

 

 

 

 

저희 집은 가족이 3명이라서 30평대 아파트입니다. 해당 제품이 44평까지 마크가 가능하다고 해서 아파트 평수보다 조금 더 여유롭게 쓰라고 해당 제품을 30평대에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위 제품을 현금가 70만 원에 하기로 했는데, 저희 아파트가 각방제어시스템 구조라서 5만 원더 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현금가 75만 원에 하기로 했습니다.

 

 

 

경동콘덴싱 보일러

 

▣ 정부 보조금 20만 원

 

저는 콘덴싱 보일러 1등급짜리 교체하면 정부 환경 보조금 20만 원 지원해주는 줄 알았는데 그게 무조건 다 해당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각 관할 구청에 환경보조금이 남아있는지 확인해 보시거나, 또는 설치업체에 여쭈어 보시면, 설치하는 해당 구가 지원이 되는지 안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얀 맘이야 당연히 못 받았습니다. 그래도 서글프지 않습니다. 그 동 20만 원보다 아까운 것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다용도실 보일러 바로 옆 세탁기, 건조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아래 참고

 

 

 

공간이 없어요

 

▣ 다용도실 세탁기, 건조기 이전 설치비용

 

사진과 같이 보일러 앞을 막고 있는 건조기와 세탁기 그래서 LG전자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옮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여기서 해체비용은 세탁기 KG, 건조기 KG무게 비용으로 측정합니다. 건조기, 세턱기 한꺼번에 하면 10%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 LG건조기 세탁기 해체비용 49,500원

  • LG건조기 세탁기 재설치비용 7만 원 정도

 

재설치비용은 왜 7만 원 정도예요 이렇게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제가 아직 재설치를 못했습니다. 해체비용보다 재설치비용이 더 비싸고 안내받길 6만 원 후반 때로 받아 건 7만 원 정도로 적었습니다.

 

 

즉 보일러 교체비용에 세탁기, 건조기 이전 설치 비용 12만 원 정도 소요되었으며, 이게 너무 아까웠는데, 설치 기사님이 땀 뻘뻘 흘리시면서 고생하시는 모습을 보면 당연히 지불해야 하는 돈임에도 보일러 교체비용과 무관하다는 생각에 자꾸 생각이 나네요.

 

 

 

▣ 경동 콘덴싱 보일러 설치 모습

 

설치전 빼놓음

보일러 설치 전 세탁기 건조기를 먼저 해체를 하여 거실에 나 두었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들어가서 열심히 닦았지요. 얼마나 더럽던지 손이 불이 나게 닦았습니다.

 

 

 

경동나비엔 콘덴싱 설치중

친절한 설치 전문가님이 오셔서 깔끔하게 설치해주시고 가셨습니다. 이전에 저희 집 보일러는 롯데 보일러였는데요. 저도 좀 생소한 브랜드라 여쭈어 보니 현재 AS만 해주고 사업을 철수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7년 정도 사용했는데, 너무 일찍 보일러를 교체를 하게 되니 기존 쓰던 보일러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지지 않네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설치기사님과 이야기하던 중 작은방에 각방 제어기 중 하나가 틀면 보일러가 소리 나고 온도가 올라오지 않는다.

 

 

 

 

그 말을 들으신 설치기사님은 각방제어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7년 정도 썼으면 교체할 시기가 어느 정도 되었다고 이야기 하셔셔, 그놈의 세탁기, 건조기 다시 빼고 넣고 하기 귀찮아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 각방제어시스템 교체비용을 적을 때 쓰도록 할게 요. 오늘은 여기까지 적고 이만 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교체비용 NCB351-22k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차 처음 설치비는 75만 원이었는데, 각방제어 시스템 교체하면 중복되어서 5만 원 빼고 현금 70만 원으로 교체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20.09.26 08:25 신고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 2020.09.27 00:21 신고

    잘보았습니다.좋은밤 되세요^^

  • 2020.09.27 23:30 신고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당! 오늘도 포스팅이 여전히 깔끔합니당!^^

  • 2020.09.27 23:40

    비밀댓글입니다

    • 2020.09.28 09:35 신고

      1. 앵커광고라고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냥 설정만 해주면되는거라 검색란에 애드센스 앵커광고 치면 자세히 나와 있어요.

      2. 전면광고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앵커광고와 연관되는거라 하는 방법보고 그냥 클릭만 해주면 되는거라 간단해요. 앵커광고도


      3. 네 다시 해줘야 합니다. 별도의 개체이니간요. 네이버 서치콘설 및 구글도 다시 해줘야 해요.

      4. 이건 블로그 키워드 마다 다릅니다.
      어떤 잇슈키워드 같은경우 그날 상황에 따라 틀리고 IT 키워드 같은경우 방문자는 적어도 단가가 높아 수익이 좋고

      일반 생활건강 정보같은경우 단가가 낮은반면 유입은 꾸준히 얻을수 있지요.

      그러나 정말 좋은 블로그를 만들려면, 자신만의 무언가가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야 수익도 충성 방문자도 생긴답니다.

      처음에는 그냥 공부삼아 하나하나 만들어야죠. 그런후 내가 하고픈걸 언젠가는 스스로 쓰게 되어 있습니다.


      260포스팅에 그정도 유입이면 적은편도 아니고 많은 편도 아니라고 정도 생각이 드네요. 생활정보 블로그라면,

      갑자기 되는건 아니니간요. 일단 열심히 쓰고 나머지 스킬은 스스로 공부하고 채워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열심히만 한다고 다 이루어지면 성공못할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것 저것 다 해봐야죠. 남들이 중요하다고 말하는게 중요한것 일까요?

      그들이 내블로그 생태와 상태를 아는지요 내성향도 모를겁니다.

      즉 내블로그는 스스로가 가장 잘알고, 자신의 성향도 자신이 가장 잘압니다. 그말인즉 남의말보다 내가 할수있는 경험이 더 중요하다 생각하네요.


      그러니 스스로 고민하고 해봐야죠. 그렇게 발전하고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시간많아요. 그리고 나쁘지 않아요. 천천히 가다보면 잃는것도 있지만 얻는것 또한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함께시작한 사람중 저보다 빨리가고 수익도 높았던 그들 지금은 없습니다.

      남들보다 늦었지만, 늦게가면서 하나하나 얻었던 경험이 그래도 이바닥에서 아직 남아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요.

      천천히 가세요. ~ 시간 많으니간요.
      저도 이제 블로그 포스팅 천개 넘는 블로그 몇개 가지고 있을뿐인데요.

      5천포스팅 만포스팅 그때까지 해보고 경험을 이야기 할라면 10년은 더 적어야 어느정도 경험이라고 이야기해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내시고 힘내세요.


  • 2020.09.28 11:16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