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보일러 각방제어시스템 교체비용

경동나비엔 보일러 각방제어시스템 교체비용

보일러 수리하려다가 요즘 콘덴싱이 좋다고 해서 경동나비엔 보일러로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또 하나의 문제가 발견되었으니 그것은 바로 각방마다 설치되어 있는 각방제어시스템 기계 중 하나가 고장 이미 7년 정도 사용했고 어차피 교체하는 게 좋을 것 같다란 이야기를 듣고 교체 후 각방제어시스템 교체비용을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 각방제어시스템

 

보일러앞 세탁기, 건조기 때문에 들지 않아도 될 이동설치비용이 12만 원가량 들었고, 롯데 보일러 A/S 전화는 잘 받지도 않아 이참에 아예 보일러를 교체하게 된 하얀 맘입니다. 

 

 

보일러만 갈면 될줄알았는데, 보일러 각방제어시스템이 대략 10년 정도 주기란 것에 놀라고, 그것의 가격에 대해서도 놀랐습니다. 보일러 가격과 별반 다르지 않았기 때문에 보일러 두대 설치한 기분으로 이 글을 적고 있네요.

 

 

 

 

경동나비엔 보일러 설치비용

 

개인적으로 보일러 설치비용에 대한 이야기는 블로그에 별로 없고 대부분 사업하시는 분들이 어디에 친절히 설치해 주셨다는 이야기가 많아, 저와 같이 검색을 해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들께 자세한 비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쓰는 취지 또한 그렇고요. 그래서 보일러 실치 비용에 관련된 비용적인 부분을 모두 적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보시죠.

 

 

 

세탁기 이동

 

▣ 세탁기, 건조기 이전비용

 

앞서 이야기드렸다시피 다용도실이 좁아서 보일러 앞에 세탁기, 건조기가 2층으로 놓아져 있습니다. 이것들을 치우지 않으면 보일러 수리를 할 수가 없기에 LG전자서비스센터에 전화해 미리 이전 날짜와 설치 날짜를 잡습니다.

 

  • 이전비용 49,500(10% 할인해준 금액)

  • 설치비용 68,400(10% 할인된 금액)

 

아래와 같이 이전하는데 비용이 들어가고 보일러 설치 후, 다시 세탁기와 건조기를 재설치하는데 비용이 또 들어갑니다. 고로 2번 정도의 비용은 11만 7천9백 원이 들어갔네요. 보일러 고치려다가 눈먼 돈이 이렇게 나갑니다.

 

 

 

건조기,세탁기 설치비용

 

 

 

기존 교체 보일러

 

▣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설치비용

 

일단 설치 후 적는 글이라서 기본 롯데 보일러보다 확실히 온수조절 유지가 더 잘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도 훈훈하게 잘 데워지는 게 좋네요. 경동보일러 맘에 듭니다.

 

  • 각방제어시스템 때문에 보일러 설치 시 70만 원에서 75만 원으로 현금가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각방제어 시스템이 고장이네요. 그래서 교체하기로 하니 기존 콘덴싱 보일러 설치비용 현금가 70만 원을 지불했습니다.

 

 

 

 

▣ 경동나비엔 보일러 각방제어시스템 교체비용

 

제가 한꺼번에 모두 교체하게 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중간에 또 사용하다가 이번엔 각방제어시스템이 고장 나면 또다시 보일러를 만져야 하는데 그러면 위처럼 세탁기, 건조기를 또 들어내야 한다는 걱정으로 그냥 한 번에 모두 교체했습니다.

 

 

 

저희 집 각방제어시스템은 총 4개입니다. (거실, 안방, 방 1, 방 2) 솔직히 이런 거 교체는 처음이라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또한 어디에도 얼마라고 자세하게 나와 있는 데가 없어서 제가 싸게 주고 한 건지 비싸게 주고 한 건지는 모릅니다.

 

 

다만 친절하게 저희 집에서 설치해주신 기사님의 마음과 표정을 기억할 뿐이죠. 예전에는 여기저기 가격비교 많이 했는데, 최근에는 A/S 때문에 비용도 중요하지만 향후 편리하게 도움이 되는 곳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이 말인즉 저도 나이가 들어가는 것 같네요. 이거 우리 아버지가 하신 말씀인데.

 

 

 

 

이렇게 방마다 눈에 보이는 곳의 각방제어시스템 조절기를 교체했습니다. 교체비용은 말하지 않고 자꾸 글만 쓰냐고요. 그래서 교체비용을 공유합니다.

 

  • 경동나비엔 보일러 각방제어시스템 교체비용 현금가 70만 원

 

 

위 교체전 아래 교체후

 

그래서 보일러 총교체 비용은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70만 원, 경동나비엔 각방제어시스템 70만원, 건조기 세탁기 이동설치 비용 12만 원 해서 대략 152만 원이 들어갔습니다.

 

 

어떻게 여러분들의 궁금증이 해결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번 달 내일 모래가 명절 아라서 제사도 지내야 하는데 돈 들어갈 때 많네요. 그렇게 풀 죽어 있는데 하하하 우편함에 있는 세금 내라는 통지서, 내야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납세의 의무를 다해야 하는데, 이번 명절은 코로나부터 마음이 편치 않은 명절이네요.

 

 

가벼워진 호주머니만큼 마음도 가벼운 명절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기에 오늘도 그냥 즐겁게 살아봅니다. 이상으로 경동나비엔 보일러 각방제어시스템 교체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2)

  • 2020.09.28 11:11 신고

    보일러교체하느라고 고생하셨네요~~ 나비앤 성능도 좋다고 하던데요~~ 따뜻한 겨울이 되실것 같습니다~~

  • 2020.09.28 18:05 신고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월요일 잘 마무리하세요~~

  • 2020.09.28 21:59 신고

    그래도 겨울 오기전에 수리하셔서 다행입니다.
    비용이 장난이 아니네요.
    제가 소소하게 도움드리고 갑니다. ㅋㅋ

  • 2020.09.29 08:38

    비밀댓글입니다

  • 2020.09.29 08:47

    비밀댓글입니다

    • 2020.09.29 09:54

      비밀댓글입니다

  • ㅡ.ㅡ
    2020.10.02 11:45

    기존보일러가 콘덴싱이 아니고 일반보일러였으면 새로 콘덴싱으로 교체시 국가에서 20만원 지원해 줍니다.
    그리고 모델명이 사진상 ncb312로 보여지는데요
    나온지 오래된 모델같은데 설치하신 용량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설치비 포함 50~60만원이면 충분할거 같구요.
    인터넷 보면 경동 각방시스템 4구짜리 세트 제품가297,000원에 팔고있습니다.
    도대체 그 보일러 설치자는 인건비를 얼마나 받아먹은건가요?

    • 2020.10.02 15:32 신고

      그런가요 기존 저희구에는 300대 뿐이 안내려와서 이미 지원금이 다끝났다고 이야기하던걸요.

      크크 모르겠네요 엄청 비싸게주고 한건가요. 그런거면 짜증이 확 나네요 총합쳐서 140만원 현금 주고했는데.

      전문가분에게 상의해보고 영그러면 유튜브를 활용해볼게요.양심없는업체 하나 내리는건 일도아니니 말입니다. 그정도로 해먹은건지 부터 확인해봐야겠어요

    • 2020.10.02 15:53

      지자체에서 지원금물량이 끝났다고 한건가요? 그렇지않다면 구청에 물어보세요.
      저도 교체는 안해봤지만 보일러는 제쳐두고 기존 각방시스템을 다른회사 새제품으로 단순 교체하는데 인건비가 40만원을 받는다는게 저로서는 어이가 없네요. 게다가 보일러설치 인건비 각방시스템 인건비 따로 다 받으면서 말이죠..
      분배기에 각방 제어기 설치 1구당 10만원씩 받았다는 얘긴데 이세계는 그런건지 에휴..
      저같으면 각방 시스템 세트 직접구매해서 설치업자와 흥정해서 할거 같습니다.
      각방시스템 제품가격이 오픈되어있는데 저렇게 부르면 화가납니다.
      긱방시스템 설치인건비가 얼마인지 저도 알아봐야겠네요. 암튼 정보공유 감사드려요.
      설치업자들 자기들 아내들이 다른 업자들에게 저런 가격으로 교체하면 뭐라 그럴지 궁금하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