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 38 거래방법과 양도세

장외주식 38 거래방법과 양도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이 아닌 장외주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우리나라 장외주식 대표사이트는 38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이 사이트말고 여러 38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모든정보는 38커뮤니케이션에서 시작됩니다.




38 커뮤니케이션


장외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38 커뮤니케이션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즉 비상장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로 거래하는 법 입니다.



장외주식은 일반적으로 상장되지 않은 주식의 옥석을 가르는 곳입니다. 잘만 선택한다면 수익율이 상당히 높지만 리스크 또한 상당합니다. 그러므로 어느정도 장외주식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분들이 접근하시기를 권합니다.



□ 장외주식 거래하는 방법


1. 증권사를 선택하여 주식거래할수 있는 계좌를 만든다.

2. 장외주식은 증권사에 장외주식에 대한 거래동의를 하면 거래가 가능하다.

3. 주의할점 일반주식과 다르게 장외주식은 양도소득세가 붙는다는걸 잊지말자.

4. K-OTC, K-OTC BB 시장에 상장된 장외주식은 시장매매 가능합니다.

5. K-OTC에 상장되어 지지 않은 장외주식을 매도할떄는 기존방법 처럼해야합니다.



□ 기존 장외주식 거래방법


사설장외주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호가를 적고, 그것을 산다는 사람의 연락처를 받은후. 자신의계좌로 돈을보내오면, 주식을 넘겨주는 식입니다.


처음해보시는분은 걱정도되고, 사기아니냐고 걱정하실지 모르나, 오래전부터 많은사람들이 그렇게 

진행하왔습니다. K-OTC생기기 전부터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 : 대표적인 사이트로 38커뮤니케이션을 많이 이용합니다.





□ 사이트 종류






보시다 싶이 38커뮤니케이션 사이트들이 여러개가 있습니다. IPO부터 OTC까지 필요에 따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사이트는 아래입니다.





그냥 38커뮤니케이션 여기서 많은 정보를 얻으시고 사거나 팔수가 있습니다. 사고파는것은 읽어보면 자세히 나와 있기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우리가 주의해야 할것은 주식과 다르게 장외주식은 양도세를 낸다는것을 꼭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장외주식 거래시 주의할점은 K-OTC로 거래할시는 안전하나 그외 장외주식은 위에 말한바와 같이

사설업자들이 거래를 함으로써, 수수료를 많이 받아챙기는곳도 있으며, 내가 원하던 단가와 달라지는 경우도 종종발생하니, 주의깊게 장외주식거래를 하셔야 할것입니다. 이상으로 장외주식 38 거래방법과 양도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