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CPC단가 올리기 광고게재율 SOS

애드센스 CPC단가가 엉망인가요. 맞습니다. 저도 연말이 지나고 현재 CPC단가가 엉망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의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많은 분들이 연말이 지나면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가 떨어진다 이야기 합니다. 다시한번 몸소 체험하게 되었네요. 그래도 막아는 봐야겠죠.





애드센스 CPC단가 올리기


블로그로 수익내기 정말 힘드네요, 어느정도 안정되니 이젠 단가가 반토막 이상나서 실질적인 클릭은 많아졌지만, 수익은 훨씬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유가 무엇 때문일까요. 뭐 연말지나고 그러면서 광고단가가 폭락해서 그렇다고 이야기 하지만, 어떤분은 반대로 더 잘나가는 애드센스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아마도 자신이 잡고 있는 키워드에 따라 단가의 방향은 달라진다 생각합니다.





저또한 이젠 1클릭단가 0.1을 내기가 너무 힘드네요. 이쯤되니 그동안 보고있지 않았는데, 또는 잠시 달았다가 단가 박해서 바로 떼어버린 데이블이 차라리 더 나을수도 있다란 생각도 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CPC단가 방어하기


솔직히 스마트 프라이싱 이것에 대해 구글이 정말 똑똑하다고 하지만, 이것때문은 아닌거 같은데, 그래도 의심을 해봅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이란 간단히 쉽게 말해서 반칙을 하는경우 주어지는 패널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를 클릭하지만 실질적 광고주에게 도움이 안되는 상황이 오래 지속된다거나, 부접합적으로 수익을 올린다든지 그러면 스마트 프라이싱이 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블로그는 그런 블로그가 아니거든요. 그래서 스마트 프라이싱은 아니라는 전제에 돈안되는 광고 짤라보고 광고게재율로 통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광고 게재율


첫번째 시도해볼만한것이 바로 광고게재율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100% 광고가 나오고 있지만 단가가 좋지 않을경우 광고게재율을 줄여 보다 단가가 높은 광고를 송출하는 것입니다. 즉 100%->80%로 줄었을경우 기존10개의 광고란에 10개 광고가 나가지만 80%이면 기존 10개에서 8개만 광고가 송줄되는 방식입니다.



즉  8개까지 광고비가 100원인데 나머지 2개가 10원짜리라면 80%적용하면 8개만 나오기 때문 나머지 2개 10원짜리 광고가 나오지 않아 CPC 클릭당 단가가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어느정도 글이 있는 블로그가 유리하겠죠.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적화 -> 실험 -> 광고게재율 -> 자신이 원하는 게재 만들기 하시면 됩니다. 한번쯤 광고게재율을 실험해본후 어떤 효율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하루만에 확인은 안되고 보통 1주일정도 보시고 관찰하보는 실험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 광고 차단하기


블로그가 오래되다보면, 이런저런 광고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말도 아닌 외국말 심지어 힌두어도 있습니다. 이런 언어가 다른 광고를 정리해줍니다. 단 영어권 광고들을 다지우면 오히려 단가가 더 나빠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내블로그와 맞지 않는 영어권 광고 및 다른나라 언어를 삭제해줍니다. 저는 조금 효율을 보고 있습니다.









어를 선택후 동그라미 저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눌러주시면 광고가 차단이 됩니다.








다시 동그라미 부분을 누르시면 광고차단이 해제가 됩니다. 이런 광고차단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그나마 우리가 할수있는 방법중 하나가 아닐가 생각합니다. 오늘도 애드센스 CPC단가가 너무나도 하락을해서 언어가 다른 광고를 차단하는데 뭐가 이렇게 많은지 가끔이라도 관리를 해줘야 할것같네요.



이상으로 애드센스 CPC단가 올리기 광고게재율 SOS 포스팅을 마칩니다. CPC단가 확오르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