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원인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원인


아이가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어릴적 저또한 정말 자주 코피를 흘렸는데요. 심한 운동을 한 경우나, 그날 피곤했거나 하면 밤에 자는동안 코에서 코피가 났습니다. 걸어 가다가도 흐르는 느낌이 나서 코를 막으면 코피가 났으니간요. 이렇게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가 유형 및 주의사항


이글을 보고있는 분들의 대다수가 부모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코피가 나든 말든 별로 신경안쓰는데, 자신의 아이가 시도 때도없이 코피를 쏟으면 부모의 마음은 너무나도 아프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왜 이렇게 코피가 자주 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가지유형의 코피


전방코피는 코피의 가장 흔한 종류는이다 전방 코피는 코의 전면에서 온다. 코 안에있는 모세 혈관 또는 매우 작은 혈관은 부러지고 피가 나며 이러한 유형의 코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방코피 코의 가장 깊은 부분에서 나오는 코피 입니다. 뒤쪽 코피로 인한 혈액은 사람이 앉아 있거나 서 있어도 목 뒤로 흐릅니다. 청소년은 거의 후방 코피가 없습니다. 그것은 노인 에게 더 많이 발생하며, 고혈압 이나 코, 얼굴 부상등을 들수있습니다.






▣ 주의사항

머리를 뒤로 젖 히지 마십시오. 이 일반적인 관행은 혈액이 목구멍으로 흘러 들어가게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기침 및  질식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피를 많이 삼킬 경우, 구역질 및 구토를 할수 있습니다.

초기 코피를 멈춘 후에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긴장을 유발하는 다른 활동을하지 말고 24 시간 동안 코를 파거나 과한 행동을 삼가하세요.



0123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일반적으로 자주 코피가 가는 이유는 코 앞쪽의 출혈 (전방 후두부)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유형의 코피의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를 세게풀때
  • 코 (선천성)에서 발생하거나 부상으로 인한 코의 구조적 문제
  • 낮은 습도
  • 감기 나 알레르기와 같은 경미한 건강 문제
  • 코에 가벼운 부상
  • 혈전을 예방하는 아스피린 및 기타 의약품 ( 혈액 희석제 ).
  •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 NSAID ).
  • 코와 부비동 조직을 건조시키는 항히스타민 제, 충혈 제거제 및 약물 비강 스프레이.


전방 코피의 가장 흔한 원인은 건조한 공기입니다

건조한 기후 또는 가열 된 실내 공기는 비강 막을 자극하고 건조시켜 가려움증을 일으켜 긁거나 집을 때 피를 흘릴 수 있습니다. 감기는 코의 안감을 자극 할 수도 있습니다. 코를 반복해서 풀면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위와 건조한 겨울 공기는 코피를 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원인입니다.





알레르기

알레르기 또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의사는 가려움증, 콧물 또는 코 막힘을 조절하기 위해 항히스타민 제 또는 충혈 제거제와 같은 약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코 막을 건조시켜 코피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코에 부상

코에 부상을 입으면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한 코피는 지혈을 하면 대부분 멈춥니다. 10 분 후에도 출혈을 멈출 수 없거나 다른 안면 부상이 걱정되면 즉시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





▣ 잦은 코피

코피를 흘리는것이 큰 문제는 아니지만 코피가 자주 발생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코피가 나면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코피가 빈번한 경우는 대부분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간혹 코 내부의 작은 혈관이 자극을 받아도 치유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알레르기가 있거나 감기에 걸리는 십대에서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있으면 의사에게 해결책이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가 부비동 감염, 알레르기 또는 자극 된 혈관을 배제하는 경우, 코피가 자주 발생하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다른 검사를 지시 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출혈 장애 나 비정상적으로 형성된 혈관이있을 수 있습니다.






코피를 멈추게한 경험


앞서 이야기 했듯이 저도 남들보다 정말 자주 코피가 났습니다. 하루에 3-4번도 난적이 있으니 얼마나 많은 피를 소비했을까요.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자다가 무언가 물이 흐르면 그건 코피였습니다. 또한 걷다가 뭐가 흐르는 느낌이들면 그것 또한 코피였습니다. 스스로가 코피가 난다는걸 알정도로 흔한 일이였으니간요.



음식


저희 부모님도 이글을 읽고있는 여러분들과 같은 마음 이였을겁니다. 그래서 주로 어머니가 많이 해주시던 음식이 뿌리채소였습니다. 우엉, 연근과 같은 뿌리식물을 많이 머그면 코피에 좋다고 합니다.






▣ 이빈후과


아이가 너무 어리면 약한 혈관을 치료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전까지 아무런 효과를 못보다가 국민학교 고학년때쯤 이빈후과에서 문제 부위의 코혈관을 지지고 난 이후 코피를 흘리지 않았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말입니다. 혼자 걱정하지마세요. 이빈후과에 가시면 의사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아이의 코피를 잡아주실겁니다.



▣ 원론적인 이야기는 안할게요


가습기를 사용해서 실내공기를 촉촉하게 하라는둥 식염수로 코스프레이 해주라는둥 솔직히 아이가 코스프레이 이런거 잘안하잖아요. 그리고 가끔 그정도 코피나는걸로 이런글 찾아보지도 않습니다. 즉 하루 2-3번 정도 코피를 흘리거나 너무 자주 코피를 가만있는데도 뚝뚝 떨어지는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찾아보겠죠. 저도 그랬으니간요. 가장 좋은방법은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이빈후과를 찾아가세요. 여기서 안되면 다른이빈후과로 그게 답이였습니다.




이상으로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