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이유 설마

어느 날 갑작스럽게 걷는데 무릎에서 딱딱 뚝뚝 소리가 나요. 이유가 무엇 때문일까 고심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러한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한 번으로 끝나면 되는데 걷는 동안 자주 발생하거나 그렇게 무릎과의 마찰력이 생긴다면 분명 당신은 그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원인을 아래에서 공유하겠습니다.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걱정해야 할까요?

 

무릎에서 이상한 딱딱 똑똑 걸음을 걸을 때마다 소리가 나니 신경이 안 쓰일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지금 그런 소리와 함께 통증을 느끼시나요. 만약 통증을 느낀다면, 일단 병원으로 가서 엑스레이 및 전문의사와 상담을 하세요라고 이야기드리고 싶네요.

 

 

통증이 없는 일반적인 딱딱 거리거나, 뚝뚝 터지는 형태의 무릎 소리는 일반적입니다. 이는 단순한 연조직이 붙거나 관절의 베어링 표면 (관절 연골)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무릎의 소리는 관절액 내부의 작은 기포로 인해 발생하며 관절 압력의 변화로 인해 축적됩니다. 거품이 터지면 소리가 나는데 이를 캐비테이션이라고 합니다. 

 


통증이나 부기를 일으키거나 걸을 수 없지 않는 한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무릎에 소리와 함께 통증이 발생하고 부어오르면 문제는 심각해집니다. 더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딱딱 소리가 나요.
전문가와 상담해야 할 때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는 이유는 인대와 힘줄이 무릎 내부의 뼈 덩어리를 넘어가면서 제자리로 돌아올 때 튀어나오는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소음은 보편적입니다. 또한 무릎 수술 후 첫해에는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이는 일반 연조직 부종 또는 초기 흉터 형성 때문입니다.

 

 

우리가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무릎의 딱딱 소리가 붓기와 통증을 동반하거나 묵직한 감각 및 무릎이 아파서 일어설 수 없을 때 당신은 병원에 가서 의사의 명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 연골 찢어지거나 조각 걸림

무릎 소리와 통증은 일반적인 증상 일 수 있으며, 무릎이 앞뒤로 움직일 때 무언가가 무릎에 걸리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런 종류의 느낌은 반월 상 연골이 찢어 지거나 작은 연골 조각이 무릎에 걸렸다는 신호입니다. 이런 종류의 소리느낌은 고통이 왔다가 금세 사라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 골관절염


골관절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골관절염은 부드러운 연골이 닳아서 뼈가 서로 마찰할 때 마찰을 일으 킵니다. 여기서 나타나는 무릎의 뚝뚝 소리는 고통스럽습니다.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 연골 연화증

 

딱딱, 뚝뚝거리거나 갈리는 감각을 일으키는 증상은 일반적으로 슬개골 밑면이 거칠기입니다. 이것은 연 골연화증이라고 불립니다.

 

 

당신이 진정 걱정해야 할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는 바로 무릎에서 터지는 펑소리와 무릎이 부어오르면 이것은 필시 무릎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전방 십자 인대 , 후방 십자 인대 또는 내측 측부 인대와 같은 인대 또는 반월판 또는 관절 연골 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무릎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종류의 부상 후에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난다고 하여서 무릎에 문제가 있다고 단정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무릎을 찜질해주고 며칠 쉬고 나면 이러한 소리는 줄어듭니다.

 

 

 

 

다만 앞서 이야기하였듯 통증과 붓기가 나타나면 전문병원을 찾으세요. 무릎 조직과 연골이 문제가 생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관절염이 생기거나 무릎을 오랜 기간 동안 치료해야 할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이유 설마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9.01 14:03 신고

    저도 가끔 소리가 잘 납니다~~^^ 좋은정보 잘 읽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2020.09.02 08:44

      아마도 이젠 나이가 들어감으로 그런가 봅니다. 젊을때 많이 돌아다녀야겠지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