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배너 저품질 관련있나

쿠팡 파트너스 배너 저품질 관련있나

오늘은 쿠팡파트너스 배너 저품질 관련 이야기를 해볼가 합니다. 설마 쿠팡파트너서 배너 달았는데 저품질 올까? 그런 심정으로 저도 재 도전해보고 있는데 느낌이 좋지 않네요. 과연 배너 조차도 달면 안되는지 함께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볼까요.

 

쿠팡파트너스 배너 저품질

쿠팡 파트너스 배너 저품질?

 

한때 쿠팡파트너스로 꽤 괜찮은 수익을 매달 거두었습니다. 그러다가 블로그 저품질과 관련해 쿠팡링크가 문제가 되는걸 인지하고, 몇개의 블로그를 저품질로 보낸후 급하게 다른 블로그에 있던 쿠팡 링크를 삭제 하였습니다.

 

 

그렇게 살아남은 블로그를 취합하고 다시는 쿠팡 관련 링크는 안하겠다 했는데, 어라 쿠팡파트너스 링크는 안해도 배너는 괜찮지 않을까 그런생각으로 몇개의 블로그에 배너를 달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느낌이 그래서 그런지 달고 나서 방문 유입이 떨어지는것 같고, 이상한 느낌이 드네요.

 

 

 

한때 많이 했지만?

쿠팡파트너스 배너 관찰 2일

 

애드센스 수익이 조금 줄어든것 같은 느낌이지만, 몇달러 차이가 없기에 그럴려니 합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2일동안 방문자가 감소하는걸 느낌니다. 왜이렇지, 정말 쿠팡파트너스 배너 하나로 인하여 이런 데미지를 받나? 그런 생각에 좀더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 사이드바에 애드핏을 달았는데, 점점 수익이 떨어지더라구요. 400원에서 200원 방문자는 그대로인데 수익이 떨어지는걸 보니, 이건 안달아도 되겠다 싶어서 새로운 광고를 넣은게 바로 쿠팡배너 입니다. 그렇게 쿠팡 광고를 넣고 쿠팡에서 전혀 없던 수익이 올라오네요.

 

 

쿠팡 배너

 

저는 쿠팡과 관련된걸 모두 지웠습니다. 그런데 애드핏이 너무 답답해서 쿠팡배너를 달아보니 수익이 그래도 애드핏보다는 나은것 같네요. 하지만 아무리 블로그 사이트에 집어넣어도, 쿠팡배너 html안에 이런 문구가 들어가니 네이버가 안좋아할것 같네요.

 

 

" <script src> "에이치티티피: ads-쿠팡파트너.컴/g.js"></script> "

 

 

하도 데이다 보니 쿠팡관련 무슨 내용적을때도 절대 링크관련 영문 내용은 적지 않습니다. 네이버 봇이 내용긁어가며 쿠팡관련 링크있다고 혹 빼버릴까봐? 이정도로 저번 쿠팡링크 저품질때 당하다 보니 두렵다가 맞네요.

 

 

 

점점 감소중

 

1. 방문자 상황

 

현재 해당 블로그와 비슷한 규모의 블로그 1개로 실험중인데, 지금까지의 느낌은 아리송 합니다. 왠지 방문자가 조금 줄은것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내일이 크리스마스 이브고 그래서 유입이 적을수 있으니 한 1주일정도는 실험 해보고자 하는데, 현재까지 둘다 방문자가 시간에 비해 조금 줄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위해서는 연휴때는 차이가 있으니 그냥 지나치고, 일반일을 기준으로 1주일정도 확인해본후 쿠팡파트너스 배너도 블로그에 영향이 있는지 수치를 봐야겠네요.

 

 

 

쿠팡파트너스 배너

 

2. 배너하나 때문에 이런 고민을하냐구요?

 

맞습니다. 배너하나 때문에 이런 고민 할바에는 그냥 빼버리는건 어떨까 생각도 하지만, 앞서 쿠팡 수익을 봤잖아요 하루 3천원이면, 1달 9만원 가량의 돈입니다. 애드핏이면 하루 3-400원 충분히 쿠팡 파트너스 배너가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쿠팡파트너스 링크는 하지 않는걸로 위로 빼고 아래로 빼고, 우회를 하고해도 결국 언젠가는 걸린다는걸 알기에, 간끔 좋은글에 링크하나 붙이는건 몰라도, 쿠팡파트너스를 팔기위해 링크를 거는건 네이버가 싫어하는거니간 안하는게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배너하나 쯤은 괜찮지 않을까 해서, 실험중인데, 확실히 괜찮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은 없고, 예전에 링크를 걸어 나둔사람이 괜찮다고 할수는 있지만, 이미 지수가 깍여 그자리 그대로 유지 되는것일수도 있고, 지수가 정상인 2개의 블로그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달면 방문자 및 블로그 움직임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험 해봅니다.

 

 

"이글을 보고난후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쿠팡링크가 없다면 어떠한 문제점으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치운걸로 생각하셔도 무방할것 같네요."

 

 

방문자 및 수익의 효과가 있으면 굳이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지울 이유가 없을테니간요. 애드핏 수익은 너무 박해서 역시나 치우는걸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상으로 쿠팡 파트너스 배너 저품질 관련있나 포스팅을 줄입니다.

 

 

P.S 아차 혹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효과적으로 달려고 하신다면 다이나믹 배너중에 배너타입 "고객관심기반추천" 이나 파트너스추천으로 해서 쿠팡온리! 를 선택해서 배너를 만들면 그냥 배너보다 개인적 수익이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래글은 예전에 썻던 저품질 글입니다. 참고하시길.

 

 

2020/07/22 - [인터넷 IT] -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링크 수익 삭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 2020.12.23 14:55 신고

    항상 블로그에 뭘 추가를 할때는 무섭네요~ 예전에 쿠팡때문에 저품질을 받아서 블로그를 하나 버렸습니다~^^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 2020.12.23 15:34 신고

      저도 쿠팡으로 인해서 저품질 받은 블로그들이 많아서 참 지금도 조마조마 하네요

  • 2020.12.23 15:07 신고

    아~~~ 전 애드센스 자리에 쿠팡 넣어서 저품질 활용하고 있었는데

    아무 이상없는지.. 저품 블로그라서 확인을 못해서 요근래 미친척하고 활성화 블로그에 한번 넣어볼까.싶었는데 ㅎㅎㅎ

    역시 하얀맘님 최고입니다 👍
    어찌 이리 알고 ㅎㅎ 미리 글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2020.12.23 15:35 신고

      저도 지금 조마조마 한데 느낌이 별로 좋지는 않네요. 설마 배너하나에 .. 그렇게 생각하는데, 타이밍이 쿠팡배너 달고 나서 네이버 유입이 줄어드는 느낌.


      아직 확실하지 않아서 좀더 지켜보고 느낌상 너무 좋지 않으면 제거 해야할것 같아요. 쪼매더 벌려다가 더 많은걸 잃으면 안되니간요

  • 2020.12.23 17:42 신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받고 몆일만에 쿠팡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품질 받은 블로그 가있어요.

    하여간 지금은 쿠팡을 아직 처다보지도 않고 있어요.

    그때 멘붕이 좀 심했든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쿠팡ㅡ 진짜 조심 조심 하세요.

    구독 신청합니다 ~~

    • 2020.12.23 21:50 신고

      방문 감사해요. 저도 쿠팡으로 한달 제법 벌다가 블로그 저품질로 4개정도 날리고, 이제 안하고 있다가 배너정도는 하면서 또 해보는데 불안 불안하네요

  • 2020.12.23 17:52 신고

    늘 먼저 고민하고 실험하고 공유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 2020.12.23 21:50 신고

      쿠팡파트너스 전에 저품질로 너무 혼나서, 배너 하나 달았는데도, 조마조마 하네요. 그리고 느낌이 시원하지 않네요 ^^

  • 2020.12.24 22:20 신고

    쿠팡도 배너가 있군요~~!!
    아직 쿠팡은 무서워서 한 번도 해보지 못했어요ㅜㅜㅎㅎ

  • 2020.12.25 00:56 신고

    쿠팡 파트너스 일단 배너 때 버렸습니다. 이유인즉 아래 저런 방문자가 오네요.
    srm.navercorp.com/content-detail-frame

    별로 좋아하지 않는 방문자인데, 유입경로로 네이버 저녀석이 들어와서 일단 쿠팡 파트너스 배너도 때버렸습니다. 아 불안 불안하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