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사이드바 달기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사이드바 달기


오늘은 참 충격적인 이야기를 아니 메일로 문자를 받았다. 애드센스 링크 단위 광고 지원이 2021년 3월 10일 이후로 끝난다는것, 그래서 이리저리 뒤적거리다가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를 이제서야 관심있게 보게 되고 수익은 나는지 검색해 본결과 아무런 내용을 찾을수 없어 검색엔진 광고를 사이드바에 달아봅니다.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앞서 이야기 하였듯 결국, 링크광고가 사라지네요. 기존 반응형링크광고는 알아서 디스플레이광고로 대체되어서 나오겟는데, 고정으로 예쁘다고 넣어두었던 링크광고 이것은 수정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빈칸으로 나오던지, 접어서 나온다고 하니 상황을 지켜보고 수정을 해야 겠네요.

 

 

그렇게 수익의 20-30% 차지하던 링크단위 광고의 사라짐을 통보 받고, 저번에 새롭게 생긴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한번 눌러 보았습니다. 그당시에도 누군가 이것에 대한 수익 결과치가 좀 나오기를 기대하며 뒤로 미루어 두었는데, 역시나 수익에 관한 이야기는 눈꼼만큼도 안나오네요. 그래서 직접 설치해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검색엔진 사이드바 달기

 

검색엔진을 본문에 달기에는 무리가 있고, 제일 만만한 사이드바에 하나 달아볼가 합니다. 그리고 생각한번 해봅니다. 과연 검색엔진 광고가 효율이 있을까? 대형 사이트가 아니라면 굳이 내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그런 생각을 가져보며, 수익에는 별의미가 없겠다 느끼지만 실험하기 위해 달아봅니다.

 

 

 

 

▣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검색엔진

 

도대체 저 검색엔진 광고가 뭘하는 녀석인지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보겠습니다. 아잉 옆에 링크광고 이젠 이별이라니 아쉽다 아쉬워. 눌러보니 별 내용없어서 그냥 사진으로 내려가 볼게요.

 

 

 

검색엔진 광고
검색 범위 선택

 

만드는 방법은 일반 디스플레이광고 처럼 만들면 됩니다. 다만 검색범위를 전체웹으로 할건지 아니면 특정 사이트를 겨냥해서 할것인지 고민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이 특정사이트를 가지고 그것을 활용하고자 하는게 아니라면 전체 웹을 선택해서 하면 될것 같네요.

 

 

검색엔진도 머리가 정말 좋은 사람들은 요것을 활용해서 또 무슨 사고를 칠수 있겠지만, 갈수록 아이디어가 줄어들고 있는 저로써는 아무른 감흥도, 아무런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네요. 아무튼 일단 전체웹으로 해서 하나 만들어봅니다.

 

 

 

엔진검색광고

 

머리아프죠 저걸 어디다가 넣을까 그냥 사이드바 하나 켜서 거기에 박아둬 볼려구요. 과연 수익이 날까 그것도 궁금하고 간단하게 사이드에 넣을수 있으니 실험해 봅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사이드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플로그인 HTML 배너출력 하나 눌러서 사이드바에 생성후 그안에 해당 검색엔진 HTML내용을 붙여 넣기를 합니다.

 

 

 

사이드바 검색엔진

 

 

그렇게 다른 부블로그에 넣어봤는데 영 마음에 안드네요. 색깔도 바꾸어 보고하는데, 일단 그냥 저렇게 부블로그 2군데 사이드에 다가 박아봅니다. 사이드 위쪽에 넣어보고, 다른블로그는 아랫쪽에 넣어봤습니다.

 

 

내꺼찾을까 니꺼 찾을까

 

 

 

애드센스 검색광고

 

개인적으로 수익은 정말 안나올것 같아 방문자가 미미한 부블로그에 달아봤습니다. 혹시나 수익이 나거나 하면, 대체 활용방안을 곰곰히 생각해 봐야겠네요. 아직 해당 검색광고에 대한 수익적 부분이 공개되어 있는 부분이 없어, 다른사람 공개 기다리느니, 저도 한번 달아 실험해 봅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사이드바 달기 내용을 줄일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9)

  • 2020.12.11 11:30 신고

    저도 달아볼까 생각하다가 미루고 있었네요~~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 2020.12.11 12:22 신고

    이런거 하나하나가 중요한것같아요ㅎㅎ 잘 보고 갑니뎡~

    • 2020.12.11 12:27 신고

      깜푸님 hi

      저번부터 검색엔진 광고 관련해서 나와있길래 해볼까 말까 하다가, 기다려도 수익에 대한 말이 안나와 직접 한번 해볼려구요 ^^

  • 2020.12.11 15:00 신고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2020.12.14 10:09 신고

      알라리님 오늘 날씨가 정말 추워졌어요. 감기조심하시고 옷 단디 챙겨입셔요.

      진짜 춥네요.

  • 2020.12.13 23:03 신고

    하얀맘님 블로그 정말 잘 꾸며놓으신거 같아서 종종 찾아오고 있어요
    다른게 아니라 티스토리로 하시는데 하얀맘님 정도면 규모가 티스토리는 벗어날 정도인거 같은데 워프로 안하시고 계속 티스로 하시는지 궁금증이 생겨서요
    전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도 시작해 보려고 하는중인데 워프로 시작을 할지 티스토리로 할지 고민중이여서 댓글 남겨봐요

    • 2020.12.14 10:09 신고

      음 주변에 보면 티스하다가 대부분 많이들 좀더 자유로운 워프로 가시긴 하더라구요.

      첫째 저는 컴맹입니다. 그리고 티스에 왠만하면 제가 원하는게 다 있는데 워프에 가는건 시기상조라 생각을 해서, 일단 뚫어는 놨는데, 다른거 쓴다고 시행은 못하고 있네요.

      어자피 저품질 때문에 워프를 해야한다고 저는 생각하지는 않거든요. 무언가 프로패셔널한 자기만의 자유를 얻고자 하는 분들이 워프를 하는것에 동의하지만 저품질 무서워서 워프로 해야한다 그건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리고 아직까지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가 저품질을 걸려보지 않아서 그런것일수도 있는데, 워프라고 품질이 좋으라는 법은 없으니, 어떤 글을 적느냐에 따라 생각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워프는 티스보다 노출이 아무래도 오래걸리고, 성격급한 저는 티스도 다름 괜찮다 생각해서 그냥 티스늘려가고 있어요. 그리고 다른거 이제 더 늘리면 너무 힘들어져서, 워프는 아직 세팅만 해놓은 상태에요.

      음 처음에는 티스토리를 먼저 한번 도전해보고 2번째 블로그할때 워프를 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2020.12.14 10:21 신고

      감사합니다 답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네이버 블로그 하다보니 네이버한테 갑질을 많이 당했거든요
      세입자의 서러움? 생각나서 여쭤봤었어요 ㅎㅎ
      아무래도 워프는 정말 바로 검색이 되지는 않더라구요
      일단 티스부터 하나씩 늘려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