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PNG 이미지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TinyPNG 이미지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이미지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tinypng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제가 왜 해당 tinypng를 선호하는지 이유는 간단합니다. 로그인 없이 대충 바로 쓰는 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맨 끝 부분에 작은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팬더가-앉아있는-모습
팬더

이미지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tinypng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었 때문일까요? 사실 우리나라처럼 인터넷 속도 빠른 나라에서 이미지 용량 때문에 로딩이 늦어진다, 그게 말이 되냐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가끔 사진이 조금씩 조금씩 나오는 경우 있으시죠. 본인의 휴대폰을 기준으로 이야기하면 안 됩니다.

 

우리가 글을 쓰고 해당 타깃이 있을 건데, 여러분이 20-40대의 분이시라면 아마 휴대폰이 거진 최신폰으로써, 그 속도는 이미지 용량 따위는 별로 신경이 안 쓰일 겁니다. 그런데 자신이 글을 쓰는 주 상대의 연련층을 보세요. 10대인가요? 그게 아니라면 50-60대 이상, 그분들 휴대폰 기종 보셨는지요.

 

 

모든것을 자신의 기준에서 마추다보면, 중요한것 잊게 됩니다. 또한 우리가 향후 써야하는 글쓰기 방식은 구글SEO와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무조건 페이지속도가 들어가기 때문에 그것을 위해서라도 과도한 사진및 사진의 용량은 최대한 줄여야 할것 같네요.

 

 

▣ 그래서 TinyPNG 프로그램이 인기

 

맞아요. 그래서 해당 프로그램이 인기가 있습니다. 다른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들도 분명 많지만, 회원가입이 필요한경우, 그리고 사용의 불편함등이 있는데 TinyPNG 프로그램은 이와 같은 불편함이 별로 없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또 그냥 넘어가지 말고 한번 생각해보자고요. 예전에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이라던지, 무언가를 귀찮게 해줘야 하는데, 요즘 보세요. 저 자신부터, 바로 사용하지 않고 가입하라는 그것 하나만으로도 귀찮아서 그런 프로그램 안쓰죠.

 

요즘 트렌드처럼 느껴지는 회원가입없이 모든기능을 쓸수 있는, 다만 약간의 제약이 따르겠지만, 사용자의 편의가 가장 먼저인것 같습니다. 그저 맘껏 사용만 하면 되니간요. 대부분 글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다 잘알고 있을겁니다.

 

아마 해당프로그램을 대충 보긴했지만, 사용안하시는 분들은 아예 사진용량은 관심없이 그냥 글을 쓰시는 분일겁니다. 요즘 제가 느낀것은 구글SEO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기에 이왕이면 요거 사진 용량 줄이는데 진짜 얼마 안걸리니간 alt=" ~ " 사진설명까지 함께 기술하는 습관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해당 블로그에는 귀차니즘으로 안했는데, 어짜피 구글용으로 한게 아니니니간요. 그런데 점차 구글따라 하는것 같아서, 해당 블로그도 사진도 조금 줄이고, 사진설명도 넣고 해야 될것같은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TinyPNG 사용법

 

그래서 간략한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해당 블로그는 링크만 달면 다음 상단에 올라갈수 없는 제재가 걸려있어, 10번중 1번만 성공, 해당글은 어떻게든 1개의 링크가 성공하길 바래봅니다. 별에별 제재가 다 있네요.

 

먼저 https://tinypng.com/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이미지-용량-줄이는법-자료
이미지용량 줄이는법

제가 빨간테두리로 모양을 내려고 했는데  미리 보여드린다고 이미 사진용량 압축을해서 또 테두리하고 줄이기 귀찮아서 그냥 설명드릴게요. 사진 중앙에 여기에.png 또는 jpg 그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압축시키고자 하는것을 넣으라고 폴더가 나옵니다.

 

여기 폴더에 이미지 용량줄이고자 하는 사진을 더블클릭해서 넣으면 자동으로 넘아가서 용량이 줄여집니다. 정말 간단하죠. 로그인 따윈 없습니다.

 

 

 

이미지-용량-줄이는법-자료1
이미지용량 줄이는법1

 

위에 폴더들이 많죠, 귀차니즘으로 정리안하고, 이미지 용량만 줄여놓고 써먹기위해 나둔거에요. 미리 이미지 줄여놓은것들입니다. 10일정도 사용분 만들어 놨는데, 이미 거진다 사용한거 같아요.

 

 

이미지-용량-줄이는법-자료2
이미지용량 줄이는법2

 

여기서 보면 초록색 모두 다운로드 box가 보이죠 그것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알집처럼 zip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그것이 완료되면 클릭해서 압축을 풀면 끝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이미지-용량-줄이는법-자료3
이미지용량 줄이는법3
이미지-용량-줄이는법-자료4
이미지용량 줄이는법4
이미지-용량-줄이는법5-자료
이미지용량 줄이는법5

 

위의 내용은 더이상 이야기 안하셔도 압축 풀어본 사람들이면 다 아시는것이기에 중간 내용은 생략할게요. 어때요. 간단하죠. 저렇게 간단하지 않으면 귀찮아서 사용 안할거에요. 그리고 앞으로 SEO를 위해서도 그리고 페이지 속도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작업인것 같네요.

 

아차 위에서 작은 팀하나 드린다고 했잖아요. 모두 다 알수있지만, 그냥 모르고 링크만 걸어대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링크 거시는 이유에 따라 모두 다른데요. 링크를 걸어서 다른 나의 페이지로 넘어가게 한후 머무는 시간을더 늘린다, 이게 목적인 사람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 전면광고 아시죠. 이것을위해 링크를 거시는 분들도 많지요. 왜냐하면 전면광고 단가가 엄청 높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생각하고 블로그에 나의 포스팅 링크를 거시나요. 물론 seo도 도움되지만, 수익 때문아닌가요.

 

그렇다면, 그냥 아무생각없이 링크만 걸게 아니라, 전면광고 발동하는 조건을 상기하고 그에 맞게 같은 링크라도 새로운창 열기로 해놓으시면 안됩니다. 전면광고 실험해보고 하신분들은 발동조건을 경험으로 아실테지만, 그런걸 실험안해보고 글만 쓰신분들은, 해당 이말이 비싼 정보가 될것입니다.

 

이렇게 이야기 드려도 그럼 뭘어떻게 해야하나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대부분 이전글 발행하기로 글을 넣기 때문에 새로운창으로 뜨기 때문이죠.  제가 사진으로 제시해드릴게요. 아래 이전글 넣기한다음 잠시 자료좀 올릴게요. 제블로그에 링크를 걸면 자꾸 글이 뒤로 밀려서 캡처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전면광고-나오게-하는-방법
사진1
전면광고-나오게-하는-방법1
사진2
전면광고-나오게-하는-방법2
사진3

 

자 보세요. 위 2개의 글차이는 target="_blank"가 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target="_blank"가 있으면 새로운 창이 뜰것이고 없으면 기존창으로 팝업이 뜹니다. 그과정에서 전면광고가 발동되니깐, 글 아래쪽에 붙는 링크에는 왠만하면 target를 빼고 링크를 거시는게 수익적인 면에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나름 괜찮은 정보인데,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얼마나 가치있는 정보인지는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TinyPNG 이미지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