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최적화 HTML 구조 오류

티스토리 네이버 최적화 HTML 구조 오류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오래간만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HTML구조 오류로 엑스 표시가 떠있네요. 최근 네이버 웹사이트에 변화가 생기면서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점점 유입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저런 티스토리 네이버 최적화 및 HTML구조 오류에 대한 견해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티스토리 네이버 최적화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그렇게 N자 표시의 녹색 유입에 두근거렸을 때가 있었습니다. 구글보다 네이버 유입을 저는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더 좋아했거든요. 하지만 요즘은 역시나 네이버는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왕국 안에서 모든 걸 이용하고 결국 타사와 관련된 것은 배척하는구나, 알면서도 또 상처를 입게 됩니다.

 

 

이번에 네이버 웹사이트 변화를 한다기에 엄청 기대 했습니다. 처음에는 순조로 웠죠. 제 블로그들도 대충 쓴 블로그는 바닥으로 내려가고, 기존에 열심히 써놓은 블로그는 위로 올라가는게 눈에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아시죠.

 

 

갑자기 녹색 블로그가 웹으로 하나씩 티어 나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그렇게 비중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웹사이트의 변화로 네이버 블로그가 웹에 많이 보이네요. 개인적 견해는 네이버가 뷰란에 인플루언서를 적극 밀어주면서 일반 네이버 블로그가 설자리가 없던곳을 웹으로 밀어버리는 느낌도 받습니다.

 

 

결국 웹사이트라는 한정된 곳에 티스토리 포함, 일반 대표 웹사이트 포함, 여러 블로그들이 그자리를 두고 다투웠는데, 이제 기분 네이버 블로그는 웹자리 3-4자리중 한자리는 차지하고 심한경우 모두 차지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루 지나고, 이틀 지나고 1주일 지나니깐, 웹사이트 1등에 있던 애들은 네이버 블로그에 대부분 밀려 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겨우 살아남은 웹1등자리는 보통 뷰텝, 파워링크, 지식, 사진, 웹사이트 이렇게 거진 마지막에 뜨거나 지식 아래로 들어가서 기존의 방문자 유입의 반토막이 난 포스팅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로인하여 당연히 수익도 줄었고요. 여러분은 괜찮으신가요.

 

 

네이버 왕국

 

▣ 네이버 최적화된 블로그들

 

저는 네이버 최적화 해서 써놓은 블로그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이야기드렸다시피 구글보다 네이버를 초창기 더 좋아해서 SEO 무시하고 네이버 위주로 글을 적다 보니 구글의 유입은 상대적으로 적은 블로그들이 아주 난장판이 되었네요.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끼네요. 구글 위주로 조금더 신경썼어야 했는데 안타깝네요. 네이버 뷰탭에 뜨는 포스팅들도 꽤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 유입이 많은 키워드의 글은 아닙니다. 정말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방문자가 별로 없는 글들만 뷰텝이 잘도 나와 있네요.

 

 

이번 네이버의 웹사이트 변경으로 인해 처음에는 희망을 꿈꿨지만, 점점 웹사이트 까지 자사 블로그가 들어오는걸 보고, 그리고 전문화된 대형사이트들을 보며 설자리를 잃어가네요. 네이버를 목표로 그래도 글을 적어야 한다면 기존처럼 방문자 많은 아무 키워드나 적으면 될것이 아니라, 좀 생각을 가지고 키워드를 선정후 웹사이트를 노려야 할것 같습니다.

 

 

네이버 위주 블로그들이 참단한 쑈를 하고 있는동안 구글유입이 많은 블로그들은 참으로 편안하게 순항중이네요. 그래서 다들 구글 구글 하는가 봅니다. 

 

 

 

 

HTML 구조 오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HTML 구조 오류

 

혹시나 싶어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갔습니다. 몇달만인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여기 등록안해도 잘 긁어가던데 오히려 등록해서 다른 블로그 날라갈때 계정에 함께 있던 블로그 모두 날아갔다는 사람도 있고 그렇습니다.

 

 

제가 네이버를 주타켓으로 하는 블로그가 3개가 있습니다. 재밋는건 전혀 3개의 블로그다 등급과는 무관하다는 것입니다. 3개의 블로그 모두다 네이버 방문 유입은 비슷합니다.

 

 

 

A블로그
B블로그
C 블로그

 

이중에서 가장 네이버 블로그 유입이 많은것이 2%등급이며, 그다음이 1%등급과 12%등급입니다. 2%등급은 기존 1등급이었는데 이번에 가니 2%등급으로 되어 있네요. 즉 웹표준 퍼센트 별로 신경 안쓰고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요.

 

 

아무튼 오래간만에 들어가니 아래 사진과 같이 HTML구조에 X표시가 되어 있네요. 사이트 구조를 잘 표현할수 있도록 HTML 태그를 점검해주세요. 참 어처구니가 없지만 또 주변에 물어봤습니다.

 

 

서치어드바이저

 

물어보니깐 meta를 이용해서 <html> ~</html>사이에 넣으면 된다고 하는데, 어떤 사람은 고쳐 졌다는 사람도 있는 반면 그대로인 사람도 있다고 하니간, 저도 오늘 고쳐 놨으니 1주일뒤 되는지 확인해 보고 되면 댓글 남겨 놓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이러합니다.

 

 

▣ 소스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content="index,follow"/>

 

 

▣ 소스다운로드

 

네이버 HTML 구조오류.txt
0.00MB

 

 

치기 귀찮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된다는 보장도 없지만 일단 되는 사람은 된다고 하니깐 메모장에 해당 내용을 적어 파일 공유해봅니다. 

 

 

 

힘내세요

어깨 펴세요

 

아마 저처럼 많은 분들이 2월들어와서 또는 2월 후반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하강으로 내려간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만하고 의욕없어 하면 안되잖아요. 저도 몇십년 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몇년 해보니깐 묵묵히 꾸준히 하다보면 다시 기회는 오더군요.

 

 

해당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작년 9월달까지 잘나가다가 10월부터 네이버에 버림받더니 방문자수가 반토막이 났습니다. 무시하고 계속 쓰니간 다시 이번2월달에 반토막에서 2/3토막으로 줄었네요. 또 반대로 잘나가던 다른 블로그는 이번에 반토막 났고요.

 

 

블로그에 정답은 없습니다. 그건 포털 마음입니다. 해당 블로그의 글이 오랜시간 많이 상단에 있으면, 해당 블로그를 치워 버리고 다른 블로그로 대체 합니다. 그래야 여러가지 정보가 포털에 변화를 줄것이기 때문이죠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는데 늘 그 블로그만 있으면 식상하잖아요.

 

 

그러니 우리 좌절하지 맙시다. 우리가 잘못한것이 아니라, 포털이란 생태계가 그런겁니다. 너무 조바심 내지마세요. 어차피 나만 포기하지 않으면 돌고 돌아오는 계절과 같은 변화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 이제 봄이 완연하게 오고 있습니다. 이번 봄 시즌에는 성적이 좋지 않았다면, 다음 초여름에 시즌을 기약하며 묵묵히 적다 보면 결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웃자구요

 

이웃분들 그러니 뭐가 되던간에 함께 포기하지 말고 계속합시다. 지금 이순간 인터넷을 가지고 블로그로 수익내는 우리가 진정 1%대의 보편적인 길을 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선배들이라는 선발대가 길을 뚫었습니다. 후발자인 우리는 그 가능성을 보았고요.

 

 

그럼 뭐해야 하나요? 보았으면 묵묵히 가야합니다. 그러다보면 빛이 보이고 다시 어두운 터널이 나오고 다시 그것을 통과할때 새로운 빛이 보일겁니다. 그것의 반복이 우리의 삶이듯 포기하지 않습니다. 늘 항상 이웃들을 응원하면서 이상으로 티스토리 네이버 최적화 HTML 구조 오류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젠 포기도 지겨우니간요."

 

 

▣ 아차 최근 블로그 관련 잇슈 입니다.

 

  • 2월 18일 네이버 웹사이트 변화
  • 2월 23일 티스토리 수익적용 6월 30일 확정
  • 3월 10일 애드센스 링크광고 사라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