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피하는 방법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피하는 방법


여러분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을 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가요? 그렇다면 아마도 블로그를 시작한지 몇년 안된 사람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3-4년 차쯤에는 저품질 이것만 조심하면 저품질에 걸리지 않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저품질 뿐만 아니라 펍벤까지 이유없이 당하게 됩니다.

 

그러나 당신이 블로그 한개만을 운영한다면, 펍벤은 당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펍벤 무언가 엄청 잘못하면 당할것같죠, 아닙니다. 블로그 몇개 운영하세요? 블로그 숫자가 많아지니깐 펍벤을 줍니다. 신기하죠, 저도 당황했습니다. 주력 블로그 대부분 다음 저품질인데 갑자기 펍벤을 주더라고요.

 

어이가 없었지만, 다음 입장에서는 최근들어 애드센스와 같은 수익을 위해 만들어지는 티스토리가 많아지고, 한사람이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이 다음의 상업적 이익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을 했을거라 예측해봅니다.

 

그러한 까닭에 점차적으로 애드센스 코드를 확인하고 같은 코드의 블로그가 많으면 펍벤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업적으로 특정키워드 군이나, 수익을 위해 뻔한 글을 작성하는 블로그 또한 저품질이나 펍벤을 줄것입니다.

 

아래는 제가 경험해봤고, 다시한번 경험하고 있는 펍벤과 저품질에 대한 경험과 피할수 없으면 즐겨야 하는 이유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할려고 하는 글입니다. 여러분들도 저품질과 펍벤에서 깨달음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누군가는 좌절하겠지만, 그 좌절에 지지않고 일어서면서 얻어지는 경험의 달콤함 저는 전달 하고 싶네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하얀맘은 더이상 다음 사이트란에 이제 뜨지 않습니다. 여러차례 다음 고객센터와 카카오 고객센터에 요청을 하였으나 한결같은 어쩜 그리 똑같은 복붙하지말라고 해놓고 같은 말만 되풀이 하

nscer.com

티스토리 저품질 피하는 방법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결국에는 답이 없는겁니다. 아무리 클린하게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하여도, 대다수 어느시점에 걸려서 나가떨어집니다. 내블로그는 안그렇게 될것 같지만, 안걸리고 계속 살아남아도, 다른 블로그 몇개 더 운영하면, 그때 펍벤으로 그냥 날라갑니다.

 

 

저품질 피하는 방법은, 물론 강한 키워드나, 홍보, 다음포털의 이익에 위반되는글, 돈되는글을 쓰면 얼마 못가서 저품질이 오지만, 이러한 규칙을 잘지키고 적는다고 해도, 최적화 블로그가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도 모르게 위반하게 되는 글들이 하나둘 쌓이고, 그렇게 점점 오래된 블로그는 제재를 받게 됩니다.

 

 

▣ 어떤제재를 당하나요

 

  • 저품질이 아닌데 이전글 넣기를 하면 글이 뒤로 밀림
  • 점점 상단 첫번째에 들어갈 확율이 낮아짐
  • 글이 많아질수록 어느 시간이 지나면 글이 뒤로 빨리 밀림
  • 한 단위에서 2 단위 검색으로 내글이 검색됨

 

지금 포스팅 1천개가 넘었는데도 저품질이 안걸린 블로그들이 있을겁니다. 그런데 그 블로그가 1천개의 포스팅이 넘었는데 유입이 생각보다 다음에서 많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기것해봐야 3-4천명 미만 일겁니다.

 

왜그럴까요? 포스팅 1천개를 적는데도 아직 저품질이 아니더라도, 이미 다음에서 충분한 여러가지 제재를 걸었을겁니다. 저의 경험은 그래요. 그러다가 어느순간 저품질 되더라고요. 해당 블로그도 아직 3년 정도 운영했나, 최근에 저품질 판정 받았습니다.

 

어쩌면 잘된것 일수도 있네요. 기존에 이전글 넣기도 못했거든요, 왜냐하면 이전글만 넣으면 상단에 글이 안올라가요. 이전글 지우면 상단에 딱 하니 박히는데, 이것부터가 제재에 걸린것이죠. 그래서 해당 블로그는 다음에서 유입이 얼마 안됩니다. 이전에는 2천명정도가 다음에서 들어왔는데, 지금은 100-200명 사이로 들어오네요.

 

 

좌절하는-아이-모습
좌절

저품질 안걸리는법?

 

웃자고 하는말이죠. 정말 저품질 안걸리는 방법을 아시나요? 괴연 저품 안걸리는 방법으로 PDF파일 파시는 분이 있나요? 여쭙고 싶네요 블로그 10년정도 운영해 보셨나요? 저품질 몇번 당해보셨는지, 펍벤은 얼마나 당해봤나요.

 

제가 경험으로 이야기 한다면, 결국에는 저품질 또는 펍벤에 걸립니다. 다만 펍벤은 조금만 블로그 신경을 쓰고, 관리를 잘하면 안걸릴수도 있겠는데, 무리하게 자주 글을 적거나, 이전과는 다르게 로봇이 아닙니다. 이런글이 뜨는데, 끝까지 발행하는 경우 아주 위험하다 생각하네요.

 

제가 최근에 로봇이 아닙니다. 이런글이 뜨는데, 무시하고 글을 발행 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날 펩벤이 왔네요. 로봇이 아닙니다, 별것 아닐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맞는것 같아요.

 

  • 그날 글이 마음에 안들어서 제목을 3번수정함
  • 그렇게 발행후 다른 블로그 새로운 글을씀
  • 그렇게 한후 또 다른 블로그 글을 씀
  • 그때 로봇이 아닙니다 채크하라고나옴
  • 그상황을 무시하고 채크후 바로 발행
  • 다음날 해당 애드센스 계정 다음 펍벤옴

 

 

별 시답지 않은 이유로 펍벤이 옵니다. 해당 애드센스 계정은 다음 저품질 블로그가 3개나 되고, 다음 시작한지 얼마 안된 최적화 블로그 2개뿐이며, 저품질 3개의 블로그는 오래전부터 다음과 빠이빠이한 사이라서 다음 펍벤이와도 별로 신경이 안쓰였습니다.

 

그러나 다음 저품질 블로그임에도, 다음에서 펍벤이 되니깐, 몇주간 네이버, 구글 포털에도 영향이 끼치는것 같았습니다. 3개의 블로그 수치가 모두 기존 방문자의 5분의 1정도가 안들어 오더라고요. 몇주 지나니깐 안정이 됩니다. 저품질은 몰라도 펍벤은 정말 해롭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누락 저품질

해당 블로그로 다음과 함께한 시간이 횟수로 5년째인데 이젠 이별을 고할 때가 된것 같네요.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결국 누락이 되고 이별해야 하는데 아쉬움보다는 시간이 아깝다 느껴지는 이

nscer.com

 

노력해서-수익-상승
상승

경험을 공유 합니다

 

나름 블로그를 어느정도 운영을 했습니다. 지금것 수십개의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망해보고 날려보고, 아직도 운영하는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저품질 왔다고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저품질은 우리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동안 언제가 올수 있는 질병과 같은거라 생각하면 좋을것 같네요.

 

아무리 살리려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 2-4백개정도 한개의 블로그를 가진 사람은 살려줄수도 있습니다. 초반에는 살려주더군요. 그러나, 블로그도 많아지고 포스팅도 많아지니,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해당 애드센스 계정이 펍벤을 당했습니다. 그렇게 저의 계정이 최근에 2개가 펍벤을 당했습니다.

 

 

펍벤을 당하니간, 우와 수익이 반토막 정도 나더군요. 이전 다음저품질 블로그 또한 영향을 받아서 방문자가 뚝뚝 떨어지고, 좌절하게 만들더군요. 그러나 다행이도 이러한 저품질과 펍벤을 당한 경험으로, 이번에도 이겨내면 다시 좋은날이 올것이라는 생각으로 멘탈 나가지 않고 2-3일 마다 글을 하나씩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느낀것이 있어요. 예전에는 1일 1포를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몇년째나, 그러다가 주말에는 쉬었거든요. 보통 주 4회정도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 오래된 블로그를 3일기준으로 글을 적다보니간, 괜찮네요.

 

블로그가 저품질화 되면서 기존 방문자가 점차 줄어들어 하루 1만명이 특정블로그에 들어왔다면 지금은 6천명 정도 들어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수익의 차이가 컸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방문자는 줄었는데 수익은 비슷해 졌습니다.

 

이유가 무었때문 일까요? 제가 예전부터 검색 방문자를 엄청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방문자 숫자를 보면서 매우 만족했는데, 이번에 펍벤과 저품질을 당하면서, 새로운 결과치를 얻었습니다.

 

스쳐 지나가는 방문자가 아무리 많아봐야 수익에는 큰도움이 안된다, 그러나 진성 방문자 내글을 오랜시간동안 봐주는 방문자가 있다면 CPC단가는 엄청나게 올라간다, 그런 결론을 얻었습니다. 성과는 방문자는 많이 줄었지만 수익은 비슷해 졌습니다. 즉 CPC단가가 상승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애드센스-수익애드센스-단가

 

위의 계정은 다음 펍벤 당한 계정입니다.  수익이 없는 블로그는 저품질 되면서 아예 글을 써버리지 않은 신생 블로그 들이며, 해당 수치가 나오는 3개의 블로그는 이미 다음 저품질이고, 기존 네이버와 구글에 잘 노출 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3개의 블로그 차이가 무엇일까요? 3개의 블로그중 가장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는 티스토리로 끝나는 블로그 입니다. 1천명당 14.35달러를 벌어줍니다. 그리고 그다음 방문자가 되는 블로그가 1천명당 49.39달러를 벌어주는 블로그 입니다.

 

마지막 블로그가 4-5천명정도 들어오는 블로그인데 1천명당 11.38달러를 벌어주네요. 오늘은 막내 수익이 가장 수치가 적습니다. 아마도 엊그제 광고를 건드린것이 막내 블로그에게 치명타가 되었나 봅니다.

 

3개의 블로그 평균 CPC단가는 최대 0.63, 최소 0.31이네요.  0.63 CPC 블로그가 8천명들어온다면 하루 수익은 400달러 일겁니다. 예전에는 글만쓰면서 수익을 얻기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깨닫는 단계는 저품질과 펍벤을 당하면서, 거기서 얻어지는 여러가지 수치에서 생각지도 못한 인싸를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 저품질과 펍벤을 당했다고 좌절하지마세요. 그것을 이겨내며, 겪는 경험은 수익상승의 가파른 노하우가 되며, 블로그를 하면서 얻어지는 소중한 경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정말 저품질 안걸리고 글을쓰고 싶다면

 

너무나 당연한 말입니다. 처음 몇개월 동안은 1일 1포가 중요합니다. 그런후, 매일 매일 글을 쓰지마세요. 2-3일 한번씩 글을쓰면, 저품질의 위험에서 조금은 멀어집니다. 매일 매일 같은 시간 발행되는 글은 오히려, 스팸처럼 느껴질수도 있으니간요.

 

그리고 너무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지 마세요. 그러면 펍벤은 그렇게 쉽게 걸리지 않습니다. 포스팅이 500개이상 되면서 부터 매일 매일 글 쓰기보다는 좀더 즐겁게 글을 쓰기 위해서 1일 1포보다는 2-3일 또는 3-4일 1포도 해보면 블로그에 따라 다른데 얻어지는 무언가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글만쓰는게 전부가 아니라는것은, 좌절을 격어보고, 블로그를 내 팽개쳐 보면서 우연하게 얻어지는 수치가, 머리를 띵 하고 때릴 때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끝이라고 느낄대 그때가 시작일수 있으니간요. 오늘은 저처럼 저품질과 펍벤을 격고 있을 주변의 블로그 이웃들에게 먼저 가본길을 괘찮으니간 힘내시라고 토닥 거리고 싶어서 이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다시말하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우린 가능합니다. 수익의 편차는 좌절을 겪으면서 얻어지는 것이니 가끔은 이런 좌절도 기회라고 생각하며 생각의 전환을 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힘내자고요. 이상으로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피하는 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애드센스 펍벤 차이점과 후기

티스토리 저품질과 애드센스 펍벤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최근 제가 애드센스 펍벤과 다른 계정 티스토리 저품질을 맞았습니다. 그 덕에 이두가지 정확한 차이점과 펍벤이후 다를 블로그에 어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