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애드센스 펍벤 차이점과 후기

티스토리 저품질 애드센스 펍벤 차이점과 후기


티스토리 저품질과 애드센스 펍벤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최근 제가 애드센스 펍벤과 다른 계정 티스토리 저품질을 맞았습니다. 그 덕에 이두가지 정확한 차이점과 펍벤이후 다를 블로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것에 대한 경험을 여러분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다 올수있는 저품질입니다. 처음 시작한 지 얼마 안 되고 저품질이 오면 고객센터 문의하여 간단하게 풀어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글이 많아지고,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상업적 글과 유사한 내용들이 하나둘 늘어나다 보면, 저품질이 또옵니다.

 

이때 오는 저품질은 다음에서도 웬만하면 잘 풀어 주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스스로가 포스팅 후 2시간 후에 내 사이트가 다음에 잘 노출이 되는지 확인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2시간 정도 지난 후 내 사이트가 다음에 나오지 않을 경우 기존 글을 지우거나, 비공개하면 다시 사이트가 잘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다음 저품질은 글이 많아지면, 어쩔 수 없이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글을 쓰면 쓸수록 다음에서 하고자 하는 정책과 멀어지는 경우가 생기면서 블로그 지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글이 많아지면 블로그 지수가 높아져야 하는데, 재밌게도 다음은 최적화된 지 얼마 안 된 블로그가 불순물이 없는 다음 노출 최적화 블로그입니다.

 

왜 다음에서는 티스토리가 20-200개 정도 블로그들이 잘 노출되는지, 그러한 이유입니다. 글이 많아지면 저 같은 경우 제재가 하나둘 늘어나면서, 링크를 달면 노출이 안됩니다. 또 다른 블로그는 3 단어 이상 나와야 노출이 됩니다. 어떤 블로그는 2 단어 이상 이러한 제재가 붙는 것 같더라고요.

 

 

전구의-핵심-내용
폭풍의 눈

애드센스 펍벤 이건 조심하세요

 

애드센스 펍벤 이나 저품질 먼 차이가 있을까 하지만,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절실하게 느꼈고, 그로 인하여 수익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다만, 나락이 있으면 다시 올라가는 길이 있기 때문에 또 다른 돈을 주고 살 수 없는 경험을 한 것이지요.

 

다음에서 펍벤이 걸리면 첫째로 기존 애드센스 계정의 펍 코드가 들어간 모든 블로그는 저품질화 됩니다. 즉 현재쓰고 있는 블로그가 저품질 걸리면 다른 블로그 쓸거라고 애드센스 승인받아놓은 블로그들이 모두 저품질 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아무리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도 해당 애드센스 펍코드가 들어가면 모두 저품질 되기 때문에 다음에서 노출을 아예 안 하거나, 노출하고 싶다면, 새로운 애드센스 계정을 다시 승인받아야 합니다. 사이트 승인이 아닌 애드센스 계정 승인을 말하는 겁니다. 흑형 하시죠. 다시 받아야 합니다.

 

 

 

▣ 기존 네이버와 구글만 나오던 블로그 영향

 

원래 포스팅이 많고 한참 전에 다음 저품질 걸린 블로그가 대부분이라서 다음 펍벤이든 뭐든 상관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다음 펍벤후 기존 네이버와 구글에 잘 나오던 블로그들이 방문자가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저는 두 가지 큰 의문점을 가집니다. 펍벤이라서 그런가 그게 아니라면 고객센터에 해당 블로그들이 저품질이다 확인 해달라 그렇게 요청을 해서 그들이 무언가를 건들었는지 의문이 듭니다.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아요.

 

  • 애드센스 펍벤이라서 지수의 영향을 주었다
  •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서 먼 짓을 했다

 

황당해서 한꺼번에 진행하다 보니깐, 펍벤으로 지수에 영향이 가서 방문자가 3/1 정도 줄었는지, 그게 아니면 다음 고객센터에 모든 블로그를 문의했더니, 뭘 건드렸는지 되려 문의하기 전 보다 많이 나빠진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예전에 저품질 풀어달라고 4-5번 항의를 하고 엄청 귀찮게 했더니, 네이버 방문자와 구글 방문자가 그때 갑자기 줄어들었습니다. 그렇게 3달 정도 지나니깐 원상복구는 되었는데, 그들이 무언가를 만져서 그럴까요?

 

그게 아니라면, 다음에서 글이 노출되다가 많은 글들이 사라지니깐 해당 블로그의 지수가 하락한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다음에 원래 잘 나오던 블로그가 저품질 당하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동반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다음에서 글이 사라지면서 지수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미 다음 저품질이라서 가문에 콩 나듯 들어오는 다음이, 안 들어온다고 기존 네이버, 구글 유입이 90% 이상인 블로그의 지수 떨어질까요? 저는 떨어지더라고요.

 

이글의 핵심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계정 펍벤을 당하면 기존 다음의 유입이 없던 블로그도 나쁜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방문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저는 6개 정도의 블로그를 보면서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절대 펍벤은 당하지 마세요. 일반적인 블로그는 대부분 저품질을 당하겠지만, 저처럼 블로그를 많이 운영하는 사람은 상업적 글이 아니더라도, 다음의 이익적 구조에 해가 된다 생각이 들면 펍벤 당하는구나 그렇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구가-열로인하여-터짐
전구 터짐

 

 

티스토리 애드센스 펍벤이후

 

처음 1-2주간은 방문자 유입도 줄어들고, 수익도 줄어 골치가 아팠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경험이 시작됩니다. 하루 7-9천 명 들어오던 블로그가 2-4천 명으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수익이 반토막도 더 났습니다. 그렇게 2주가 흐르니깐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쉽게 들어오던 제목 키워드 방문자 유입에서, 본문 키워드 유입으로 사람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예전처럼 쉽게 들어오는 사람들이 아니라, 찾고 찾다가 들어오는 사람들이어서 머물다가 가는 시간이 평소보다 2-3배 올랐습니다. 그러니깐 CPC 단가 또한 3배 정도 올랐습니다.

 

기존 CPC 단가가 0.25정도가 평균 이였다면 지금은 0.6~0.8정도 CPC단가가 나옵니다. 제가 느낀 건 다들 키워드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비싼 키워드로 펍벤이후 사람들이 안 들어오지만, 일반적인 글의 본문의 내용으로 사람들이 찾아 들어옵니다. 거기서 오랜 시간 머물러 주는 사람들의 1 클릭은 기존 3-4 클릭만큼의 효과가 있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확실한 건, 포기하지 않고 저품질 든, 펍벤이든 조금만 아파하고 다시 열심히 하는게 제일 중요하다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저품질 애드센스 펍벤 차이점과 후기 내용을 줄입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하얀맘은 더이상 다음 사이트란에 이제 뜨지 않습니다. 여러차례 다음 고객센터와 카카오 고객센터에 요청을 하였으나 한결같은 어쩜 그리 똑같은 복붙하지말라고 해놓고 같은 말만 되풀이 하

nscer.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배치 생각

최근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연동을 하면서 느리게 뜨는 광고, 수동 광고, 자동 광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수익이 바닥으로 내리 꼽히는 과정에서 나는 어떠한 것을 할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