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심장 날카로운 통증 찌릿 후기

오른쪽 심장 날카로운 통증 찌릿 후기


오른쪽 심장 방향으로 찌릿 찌릿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몇일 지나면 괜찮겠지 했지만, 여전히 좋아지지 않고 점점 날카로운 느낌이 들었고, 어느때는 그냥 찌릿 찌릿 하게 계속 적인 기분나쁜 통증이 느껴 졌습니다. 이러한 오른쪽 심장 통증 찌릿에 대한 저의 경험을 알려 드릴게요.

 

오른쪽-가슴-통증
병원비용

오른쪽 심장 찌릿 통증 원인

 

보통 협심증과 심근경색 통증은 묵직하고 조아짜는 듯한 통증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확한 어느부위가 아닌 전체적으로 어느 부위를 가르쳐서 아프다고 말하는 것은 위에 말한 원인이 아닌 염증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왼쪽 심장부위도 아닌 오른쪽 심장 부위이며, 가슴 오른쪽 바깥부위가 숨을쉬어도 찌릿, 안쉬어도 찌릿, 움직일때도 찌릿 쉴틈없이 찌릿 찌릿 거려서 심장과 관련된 병은 아닌것 같고, 폐의 염증 문제이거나, 오른쪽 가슴 근골격계에 염증이 생긴것이 아닌가 유추 했습니다.

 

 

▣ 오른쪽 가슴 통증 15일상 지속

 

시간이 지나면 조금 나아질까 생각을 하고, 역시나 생각대로 처음보다는 조금 괜찮아 진것 같기도 하지만, 계속해서 오른쪽 가슴쪽 겨드랑이 이쪽으로 기분나쁜 통증이 느껴 졌습니다.

 

역시나 사라지지 않고 계속 유지 되었으므로 정형외과를 찾아 흉부 엑스레이와 혈류가 잘흐르고 있는지 검사를 하게 되었고, 의사선생님 말씀이 오른쪽 가슴 주의로 염증이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걱정하던것이 단순 염증이라 너무 다행스러웠습니다. 혹시나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으로 대동맥 박리가 아닐까 잠시 걱정했는데, 15일 지나도 계속 찌릿 찌릿 하길래 염증일거라 생각은 했는데 결과도 그렇게 나와 한숨을 돌렸습니다.

 

 

 

심근염 증상 백신 접종후

최근 코로나 백신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심근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 글을 적게 된 이유가 모더나 2차 접종을 한지 한 달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가끔 숨을 쉴 때 통증이

nscer.com

 

염증약
염증 약

오른쪽 심장 통증 원인

 

 

왼쪽 심장이 아닌 오른쪽 심장이고, 어느 부위를 콕 찝어서 아프다면, 근육통이나 염증을 먼저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앞서 이야기한 대동맥 박리라면 날카롭고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아닌 찌릿 찌릿 짜증스러운 통증이 숨을 쉴때나 그냥 움직일때도 발생한다면, 염증을 의심해 보세요.

 

 

▣ 염증 원인

  • 목에 사례가 걸려서 심하게 기침할 경우
  • 갑작스러운 무거운 물건등을 들경우
  • 심하게 운동을 할경우
  • 준비 운동없이 갑작스럽게 근육을 쓸경우
  • 감기와 같이 기침을 심하게 하는 경우

 

위와 같은 원인으로 가슴주변에 염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의 수치가 높으면 어디든 염증이 발방혈수 있으니 특히 손가락 건초염에 잘걸리시는 분들도 주의하세요.

 

 

 

▣ 오른쪽 심장 통증 병원가면

 

병원은 정형외과를 보통 찾아가면 됩니다. 정형외과에 가면 대부부 엑스레이 찍을수 있는 기계가 있고, 조금 큰데를 가면 혈류흐름을 찍을수 있는 기계도 있더군요.

 

 

그것을 찍고 의사와 이야기를 해보면 대략적인 염증은 모두 잡아낼수 있습니다. 그렇게 염증임을 알게 되면, 염증주사, 해당부위 찜질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1주일 정도 약을 주는데요, 이것을 먹고 다음주에 병원에 다시한번 방문하면 의사 선생님이 호전이 있고 괜찮으면 병원에 그만 가셔도 되고, 계속 증상이 있다면 다시 염증주사와 약을 추가적으로 처방을 받게 됩니다.

 

오른쪽 가슴에서 찌릿 찌릿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오른쪽 가슴주변 염증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하루라도 빨리 병원가서 염증치료를 하시기 바래봅닌다. 대략적인 병원비용은 3만원대 정도 나오고 1주일 염증약 비용은 5천원 나왔습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