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빨간점 두드러기 생기는 이유

몸에 빨간점 두드러기 생기는 이유


어느날 자신도 모르게 몸에 빨간점 같은것들이 나있는 경우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노화때문에 발생할수도 있으며, 그밖에 빨간점을 유발할수 있는 피부상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몸에 빨간점 생기는 이유는 과연 무었 때문일까요.

 

몸에 빨간점
빨간점

몸에 빨간점 두드러기

 

몸에 붉은점은 감염, 질병, 자극 또는 알레르기로 인해 발생할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서 사라지는 빨간점과 계속 남아 있는 점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피부에 빨간점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정밀한 검사가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몸에 빨간점을 나타낼수 있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열발진

 

강한 햇볕을 쬐고 난후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면 이는 땀샘이 막혀서 발생하는 열반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우 가렵기 떄문에 고통스러울수 있으며 피부에 작고 붉은 동글동글한 돌기를 유발합니다.

 

열발진은 피부가 주름이 지어져 있는 겨드랑이, 가슴, 등, 팔, 사타구니와 같은 땀이 많이 모이는 피부 부위에 주로 나타나고, 더운 기후에서 장시간 같은 자리에 앉아있거나 누워 있는경우 열발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외출후 가렵거나 화끈거리고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것은 태양이나 열로 인해 발생할수 있으며, 열발진은 고온과 땀으로 인해 일광발진은 일광 화상에 더 가깝습니다.

 

열발진과 같은경우 며칠 안으로 저절로 좋아지지만, 긁게되어 피부에 상처가 나게되고 결국 2차 감염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혈관종

▣ 체리 혈관종

 

저도 어느날 문득 샤워하다가 가슴옆에 빨간점이 생겨서 보니간, 체리 혈관종 이였습니다. 이러한 체리 혈관종은 3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흔하게 발견할수 있습니다.

 

 

보통 몸통에서 발견되지만 팔, 다리, 두피에서도 발생할수 있습니다. 체리혈관종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은 위치에 있다면 제거를 할수 있습니다.

 

 

체리 혈관종 원인 치료

몸속 어느부위에든 나타날수 있는 체리 혈관종, 과연 우리의 몸에 나쁜 영향을 줄수 있을까요. 그래서 체리 혈관종 원인 및 치료에 관하여 알아볼가 합니다. 나이가 들면 생길확율이 높은 체리

nscer.com

 

접촉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 접촉성 피부염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피부가 자극을 받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물질에 접촉이 발생할때 나타납니다. 보통 붉은 발진으로 나타나고 신체의 어느부위에서든 발생할수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중 자극성 접촉 피부염은 피부의 보호 장벽이 약해져 피부가 물질에 의해 자극받아 발생하고, 알레르기 접촉 피부염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면역계가 비정상적으로 반응할때 발생할수 있습니다.

 

 

 

피부암 초기증상 자외선 UV 원인

피부암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주변에 가끔 피부암에 걸린사람들을 볼수 있습니다. 평범하였고,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였는데, 어느날 자기가 피부암에 걸렸다면서, 당분간 치료를 받아야

nscer.com

 

▣ 백선

 

피부가 곰팡이에 감염되는경우 발생하고, 피부가 벗겨질수 있지만 아프지는 않습니다. 주로 팔과 다리에 흔하게 발생하고, 백선은 전염성이 있어 피부대 피부 접촉을 통해 쉽게 퍼질수 있습니다.

 

 

아토피 습진
아토피

▣ 아토피 습진

 

흔한 만성피부 질환으로써, 팔꿈치, 목, 손목, 무릎이나, 귀뒤와 같은 주름진 피부에 일반적으로 나타납니다. 아토피는 매우 가렵기 때문에 이를 통제하기 힘든 아이들에게는 정말 가슴아픈 피부병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는 국소 스테로이드 크림, 항히스타민, 경구 스테로이드가 포함되고 발적을 줄이기 위해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 장미 비강

 

붉은 발진을 일으키는 염증성 피부염으로써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가슴, 등 복부에서 나타나고, 패치는 타원형의 빨간색이고 백선과 비슷하게 보이는 융기된 테두리가 있는 비늘같은 모양 입니다.

 

샤워나 운동중 피부가 따뜻해지면 더욱더 간지러움증이 느껴지고 심한경우 두통과 열이 날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장미 비강은 저절로 사라지므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대상 포진

 

대상포진은 매우 고통스러운 발진을 일으키는 질병이며,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바이러스인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발진이 생기기전 해당부위가 가렵거나 따끔거릴수 있으며, 보통 몸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선을 이루며 고통스러운 물질이 생긴후 7일에서 10일안에 딱지가 생깁니다.

 

 

▣ 편평 태선

 

입, 손톱, 두피, 생식기, 눈, 목구멍, 소화관 내부에 빨간전을 일으키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평평하고 가려운 자주색 발진으로 나타나고 유전적 요소가 있을수 있는 질병입니다.

 

보통 편평태선은 30세에서 60세 사이의 여성들에게서 더욱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해당 질병은 전염되지 않으며 치료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재발할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여드름

▣ 여드름

 

우리가 잘아는 여드름 또한 빨간점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보통 얼굴, 가슴, 등으로 많이 나타나고 여드름은 피지, 각질, 박테리아에 의해 모공이 막힐때 나타나게 됩니다.

 

낭포성 여드름은 꼭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고, 일반적인 경미한 여드름은 국소 여드름 약물, 경구 항생제등으로 집에서 치료할수 있습니다. 다만절대 손으로 짜거나 만지지 마세요, 그것만 잘지켜도 흉터없는 얼굴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 점상 출혈

 

발진처럼 생각할수 있는 작은 빨간점은 피부아래의 작은 혈관이 파열될때 발생합니다. 점상 출혈은 체리혈관종보다 작고 더 확산되는 경향이 있으며, 팔, 다리, 배, 엉덩이에 갑자기 나타납니다.

 

심각하지는 않지만 신체의 다른부분으로 퍼질수 있고 가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점상출혈은 감염, 외상, 출혈장애 또는 알레르기 증상으로 감염의 징후가 없고 반점이 퍼지지 않으면 점상출혈을 치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리혈관종
체리혈관종

빨간점 생기는 이유

 

피부에서 빨간점과 두드러기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치료없이 저절로 좋아지거나 하지만 만성 피부병과 같은 경우 간지럽고, 2차감염의 위험이 있는경우 의료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열발진, 체리혈관종, 편평태선, 자비 비강과 같은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수 있지만, 아토피 피부염, 접족성 피부염, 건선, 자반병, 백선과 같은 질환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간혹 붉은 반점을 피부암 징후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암은 암유형에 따라 모양이 다르고 걱정되는 경우 피부과에 가셔셔 꼭 검사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빨간점 두드러기 생기는 질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점 생기는 이유 총정리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에 점 생기는 확율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점 생기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 이러한 점들이 얼굴에 생기는 이유 및 종류를 분류해볼가 합니다.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일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