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질병 원인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질병 원인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는 다양한 질병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우리의 갈비뼈는 2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 12개, 오른쪽 12개의 갈비뼈로 중요한 장기를 보호하는 것이 이들의 임무입니다. 이러한 갈비뼈 왼쪽 아래 통증을 주는 질병의 원인을 지금 알아보도록 할게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우리 신체의 왼쪽에는 심장, 비장, 췌장, 왼쪽폐, 위, 왼쪽 신장이 있습니다. 이들을 보호하는 갈비뼈가 그위를 감싸고 있지요. 즉 물리적 요소는 갈비뼈가 막아주지만 감염으로 인한 염증은 우리에게 통증을 주기도 합니다. 왼쪽 에는 심장이 있기 때문에 심장마비에 따른 위험도가 있습니다.

 

 

또한 가슴에 갈비뼈를 가슴를 연결하는 연골에 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숨을 쉴 때 왼쪽 갈비뼈 아래에 날카로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기침을 할 때 상태를 더욱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질병 원인

 

▣ 비장 비대

 

비장은 흉곽 근처의 신체 왼쪽 상단 부분에 있습니다. 오래되거나 손상된 혈액 세포를 제거하고 감염과 싸우는 흰색 세포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비장은 세균 감염, 기생충 감염 또는 간 질환으로 인해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비장 비대는 왼쪽 갈비뼈 아래에 찌르는듯한 통증을 유발할수 있으며, 비장이 파열되어 더 많은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증상으로는 저혈압, 현기증, 흐려지는 시야, 구열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췌장염

▣ 췌장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또 다른 이유는 췌장염입니다. 췌장이 하는 기능은 효소와 소화액을 소장으로 분비하여 음식을 분해합니다. 췌장염 증상으로는 메스꺼움, 구토, 체중감량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급성 췌장염의 증상으로는 열, 복부 압통 및 등으로 퍼지는 복통이 있습니다. 만성 췌장염은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와 상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염

▣ 위염

 

위염은 흉곽의 왼쪽 근처에있는 내벽의 부종을 말합니다. 위염의 증상으로는 위의 타는듯한 통증과 상복부의 불편한 포만감이 있으며, 왼쪽 갈비뼈 아래에 날카로운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위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흉막염


흉막염 은 폐를 덮고있는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폐의 혈전과 관련된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진균 성 폐렴, 악성 종양, 외상 또는 폐경 색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흉막염은 왼쪽 흉곽 아래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주요 증상은 숨을 쉴 때 날카 롭고 찌르는듯한 통증입니다. 호흡 중에 심한 흉통이 있으면 병원에가셔셔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심낭염

▣ 심낭염


심낭염은 심장을 둘러싸고있는 얇고 낭과 같은 조직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심낭염이란 이러한 주머니의 염증을 말합니다. 염증이 생기면 심장에 심낭의 자극 된 층이 서로 마찰할 때 왼쪽 갈비뼈 근처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심낭염은 보통 경미하며 치료없이 사라집니다. 더 심한 경우의 치료에는 약물과 드물게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조기 진단과 치료는 심낭염으로 인한 장기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다양한 질병의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심각한 심장마비로 부터 그리고 일반 질병까지, 우리는 건강할 때 내 몸의 구석구석 하나하나까지 다 챙겨보는 센스를 가져봐야 할 때라 생각합니다. 100세 시대 오래오래 건강하세 사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질병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1)

  • 2020.10.26 12:28 신고

    췌장염이 그렇게 무서운거라고하던데 ,, 제가몰랐던 병명도 있고 하얀맘님 포스팅덕분에 제가 지식인이되어가고 있는거같아요 항상 매번 좋은지식 공유 감사합니다♡♡

    • 2020.10.26 14:49 신고

      루리네님 지금은 수익적으로 적을수 있어요. 하지만 글 하나하나 천천히 적고 가다보면, 글이 쌓이고 내 블로그 지수 올라가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아직 포스팅 좀더 더 적으시고, 글이 조금더 차면 고민을 더 해보자구요. 그리고 같은 글을 적더라도 이왕이면 단가있는 키워드가 들어가는게 좋으니간

      제 블로그에 적어놨는지 모르겠는데 키워드 단가찾는거 있나 보시고 그것도 한번씩 글3개중 1개정도는 꼭 단가가 들어가는글을 적어보세요. 안전하게 가자구요 ^^

    • 2020.10.26 14:54

      비밀댓글입니다

  • 2020.10.26 12:47 신고

    아 요즘 통증이 조금 있어서 신경쓰였어요..그냥 넘기면 안될것같네요.. 감사해요🙏🏻

    • 2020.10.26 14:50 신고

      ㅠㅠ 땡초언니님 이해해요. 나이가 들어가면 뭐가 근육도 그렇고 안쑤시는데가 없네요. 특히 맨날 글을 많이 쓰다보니 손목이 너무 아프네요

      땡초언니님도 건강하게 오늘도 힘내서 즐겁게 살아요 ~~

  • 블롱이
    2020.10.26 13:36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공감과 구독은 기본으로 하고 도망갈께욯ㅎㅎㅎ😆

    • 2020.10.26 14:51 신고

      블롱이 ^^ 도망가시면 따라가서 다리잡고 같이 도망가야지요.

      방문해주셔셔 감사하구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길 진정 바래요.

  • 2020.10.26 17:20 신고

    가끔 아플때가 있었는데~~ 좋은정보 군요~ 잘보고 갑니다~~^^

    • 2020.10.27 10:14 신고

      짱구님 오늘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이젠 짱구만 봐도 짱구노리님이 생각난다는 ^^

  • 마로
    2020.10.26 18:52

    친절한 하얀맘님 오랜만에 놀러왔습니다.
    다음번엔 오른쪽도 알려주시나요? ㅋㅋ
    건강이 최고입니다. 환절기 감기조심하세요 ~

    • 2020.10.26 18:55 신고

      ㅎㅎ 마로님 쓸게없으면 오른쪽도 써볼가요. 마로님도 좋은하루 되시구요. 올해 얼마 안남았지만 꼭 하고자하시는일 달성하셔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