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위내시경 비용 보험처리 됨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건강검진때 위내시경을 하거나 대장내시경을 합니다. 사람의 나이에 따라 대장내시경은 매년 할필요가 없이 보통 3-5년주기로 많이들 하더라구요. 그런데 위내시경은 시간날때 그때 그때 합니다.





위내시경 그때 그때 해야하는 이유


위는 정말 내가 아픈지 모릅니다. 정말 아프거나 하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라 보시면 됩니다. 속이쓰리거나 소화가 잘되지 않는 사람들은 꼭 위내시경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변의 지인도 정말 잘지냈어요. 운동도 열심히 하고 1년전 위내시경으로 별 이상이 없었는데 최근에 위내시경을 하니 위암초기.. 아무런 고통도 없었다고 합니다.






특이한건 이분이 헬리코박터균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그런분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별 증상이 없는 위는 시간 날때 그때 그때 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 헛갈리지 마세요. 대장내시경은 힘듭니다. 하루전날 이상한약 마셔야하고 속을 비어야 하니간요. 그러나 위내시경은 그냥 밤 10시이후 아무것도 안드시고 아침에 병원가서 수면 위내시경으로 금방 마무리 됩니다. 실질적 위내시경시간은 5-6분 나머지는 수면약으로 인한 깨어나는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면 위내시경 비용 및 보험처리


수면 위내시경 비용은 병원마다 조금 틀리다 이유는 수면비용이 어떤데는 4만원 어떤데는 5만원 아무튼 병원 마음이다. 일반적 수면 위내경 토탈비용은 11만원 ~12만원 정도 보시면 됩니다.



뭐 생각보다 비싼건 아니에요. 그리고 여기서 우리는 중요한 문제를 접어들수 있다. 보험처리 어떻게 하느냐가 관건이다. 일반적으로 위내시경을 아무 문제없이 그냥 하는 사람은 전혀 없다 무언가 불안하거나 소화가 안되거나 뭐 이런 간단한 증상정도는 있어줘야 위내시경을 할것이다.





저같은경우 수면위내시경을 하고 나와 의사선생님과 이야기하니 위염이 조금 있다고 하네요. 그말인즉 보험처리 100%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헉 그런데 나는 검사결과 깨긋하게 나왔는데 어쩌지 하시는분들 걱정하지마세요. 아파서 위내시경 받은거 잖아요.



그러므로 의사선생님이 스트레스성 어쩌고 저쩌고나, 알수없는 어쩌고 저쩌고 뭐라고 뭐든 적어주십니다. 그것을 가지고 보험사에 청구하면 자신이 가진 실손의 보장율에 따라 90%든 80%든 금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실손보험을 가지신분들 위내시경이든 초음파던 걱정하지 마시고 청구하세요. 이상으로 수면위내시경 비용 보험처리 됨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