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매장 제품의 차이 존재하는가

안녕하세요. 많은분들이 이야기 합니다. 홈쇼핑 물건과 매장의 물건이 다르다고 21세기에 물건이 다르다고, 그럼 이건 사기인데 말이죠.  그이유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모양은 똑같이 생겨도 품번을 잘봐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답니다.





홈쇼핑 제품 품번을 잘봐야 하는이유


일단 어르신들이 말씀하십니다. 저희 부모님도 그럽니다. 홈쇼핑 제품은 믿을수가 없다고, 저런 품번만 같으면 동일제품인데, 어르신들은 만드는 공장자체가 틀리다고 이야기한다. 뭐 틀리신 말씀은아니다. 품번이 틀린제품은 우리나라에서 만들수도 있고, 노동력이 값싼 중국에서도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어르신들이 착각하는 이유는 바로 이거다. 모양은 똑같이 생겼어도, 제품 번호가 틀린 물품들이 있다. 즉 홈쇼핑 전용제품, 매장 전용제품은 존재한다. 그리고 이들의 품번은 당연히 다르다.





여기서 어르신들은 백화점 제품이 당연 더 좋다고 이야기 하신다. 글쎄요? 그건 아닌거 같은데 백화점 제품이 당연히 더 비싸니간 더좋은제품이다. 어찌 들으면 일리 있는 말입니다. 글세요. 아니라니간요. 물론 백화점 제품을 더 프리미엄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홈쇼핑 제품으로 효율성 및 가성비를 고려해서 더 팩트있는 가격으로 파는 제품들도 있다는것이죠.



그래서 말씀드립니다. 홈쇼핑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백화점에서 팔고 있는 제품의 제품번호가 같은 기종이라면, 똑같은 제품이라고 꼭 말해드리고 싶네요.



0123


해외직구 물건 애도 다르다.


정말 한때 눈을 달고도 세상을 어둡게만 보았습니다. 해외직구 물품도 다른지 알았습니다. 그런데 TV몇번 해외직구 하니간 같은 제품임을 확실하게 알아버렸습니다. 해외직구 하면 뭐 해외에서 물건 가져다 주는지 알았습니다.



그런데 웬걸 LG배송팀이 직접 물건을 가져다 줬습니다. 설치도 해줬습니다. 도대체 뭐지 뭐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국내에서 사면 해당 업체 물류창고에서 직송으로 바로 오는건 이해하는데, 국내와 1-2만원도 아니고 건 100만원 넘게 차이나는 가격으로 해외직구를 했는데 국내 물류창고에서 오다니 아직도 긴가 민가하다.



2번중 1번은 직접왔고 1번은 다른데서 가져다 준거 같다. 그래서 느낀건 물건은 같다 다만 어떤 루트를 통해 사야지 더 저렴한지 그걸 아는게 팩트라는걸 인식하게 되었다.





요즘 홈쇼핑


조금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이 묻습니다. 요즘 홈쇼핑물건 쓸만하냐고, 어떤 물건이냐에 따라서 다르지만 인지도 좋고 호평이 좋은 물건은 믿고 살만하다 그렇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예전에는 홈쇼핑에서 먹거리와 관련 주문을 하면 실제로 오는건 더 작거나 별로 인게 많았습니다. 허나 요즘은 그런 장난 못치죠 그런업체는 금방 고객이 사라집니다. 이젠 홈쇼핑주문은 너무나도 당연한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먹거리가 아닌 제품은 기성품과 제품번호가 같다면 동일한 제품이라는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리며 싸다면 홈쇼핑 물건도 좋습니다. 끼워주는것도 많고, 다만 인터넷 최저가로 검색하면 홈쇼핑 제품보다 더 싸게 구입할수 있는곳들이 분명 존재한다는것 그것이 문제이지요.





이상으로 홈쇼핑 매장 제품의 차이 존재하는가 포스팅을 마칩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간단하게 적다보니 정보가 되는글은 아닌것 같네요.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