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초음파 검사 비용 보험청구 방법

복부 초음파 검사 비용 보험청구 방법


복부 초음파 비용 생각보다 얼마 나오지 않습니다. 공단 부담금이 많이 나오므로 개인 부담금은 3분의1수준만 내면 됩니다. 복부 초음파 비용 및 보험청구 방법이 궁금 하시다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복부 초음파 검사 비용


제가 지금것 경험하면서 가장 고뇌의 시간은 병원가기전 혼자 결론내고 고민할때 입니다. 배가 아프거나 복부주변이 이상하다고 느끼면 복부 초음파 하세요. 분명 왠만한 이유가 다 나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아니라면 말이죠.



분명 예전에는 7-8만원의 비용을 냈는데, 요즘은 3만 얼마를 내니간 되더라구요. 보험청구 하기도 좀 그렇네요. 아무튼 비용은 저정도 입니다.





여기서 소견서가 필요하냐고 묻습니다. 즉 보험제출용이 필요하냐 이말입니다. 네 필요하다고 하면 3천원인가 때먹고, 줍니다. 말이 좀 험한가요. 그냥 작성해서 주면 되는데 왜 3천원이라는 돈을 받고 때주는지는 아직도 이해가 안가네요. 무슨 사유가 있겠죠.



아래 사진은 복부초음파 비용 및 계산서 금액 인증합니다. 말로만 하지 않고 인증이 좋지요. 어제 다녀온 신상입니다.  내용을 보면 저는 복부위에 담낭이 있네요. 매년 한번씩 확인 합니다. 더 자라는지 안자라는지 다행이도 작년이랑 동일한 크기여서 이상이 없었습니다.






복부 초음파를 하면 지방간인지 아닌지 알수 있습니다. 저는 지방간이라고 운동좀 하라고 하시네요. 그냥 지방간이 아니고 비알콜성 지방간, 즉 알코올을 전혀 안먹는데, 기름진 음식과 운동은 죽어라구 안하니 생기는 지방간 입니다. 복부 초음파로 알수 있으니 건강 챙기세요.






보험청구 방법


실손보험 다들 가지고 계시죠. 여기에 청구 하면 됩니다. 예전처럼 10만원 가까이 하는 금액이 아니라서 쉽게 받을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던 진로비 계산서 및 영수증 또는 진료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금액이 적어서 간단하게 팩스 발송 및 인터넷으로 청구 가능합니다.





가격을 보면 저같은 경우 3만 7천원이죠. 동네 병원은 1만원인가 공제 할거고, 큰병원은 1만5천원 공제 할건데 만약에 1만5천원 공제면 저는 2만 2천원 받네요. 어 나는 3만원 들어갔는데 왜 2만원뿐이 안주냐고 화내지 마시고 병원의 규모에 따라 공제하는 비용이 있다는거 인지 해주세요.



복부초음파 실비가 없어도 3만중반때 정도 뿐이 안하니 아픈데 검사 안하는 우를 범하지 마세요. 복부초음파는 아주 간단해서 한번씩 몸이 어떤지 할만한 검사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복부 초음파 검사 비용 보험청구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