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최적화 포스팅 매일 적어야 할까

블로그 최적화 포스팅 매일 적어야 할까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 우리는 매일 매일 포스팅을 적고 있습니다. 그런데 매일 매일 적는것이 최적화 조건의 1순위 인지는 시간이 지날수록 모호한 실험의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왜그럴까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정답은 없기에 오늘도 잡담을 남겨봅니다.





블로그 최적화( 짧은말이 나올수도 있어요)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은 이것에 목표를 가지고 있는분들도 많습니다. 블로그 최적화, 도대체 그게 먼데 어렵게 이야기 하지 않을게요 다들 생각하시는게 맞아요. 내포스팅이 해당 포털에 상위권 위치에 자리잡을수 있는 블로그 지수 뭐 이런게 아닐런지요. 





그런데 최적화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그건 어떻게 알까, 그냥 내글이 웹이든 어디든 나오면 최적화 어느정도 된것입니다. 여기서 더 높이고 낮추고는 내가 어떤글을 쓰는지에 따라 달라지겠죠. 그래 그것이 최적화야 그래 그럼 알겠어 그런데 왜 매일 매일 글을써!






▣ 왜 매일 매일 포스팅 하는데


블로그로 돈벌어볼려고 4년정도 한 사람으로써 이야기하자면, 그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도 했는데 그건 일기였지, 돈벌이 수단은 아니였거든. 블로그로 돈벌어 볼려고 최적화도 공부하게되고, 매일 매일 1일 1포 했던거 같아. 왜? 매일 매일 1포 했을까?



그건아마도 연애인의 무명시절과 똑같은게 아닐까? 나는 그렇게 생각해 포털이 방송사라면 아무것도 없는 나를 부를 이유가 하등 없거든 그래서 매일 매일  여러 포털에 "노출" 되기위해 1일 1포를 했던거 같아.






팩트


내가 이말할려고 이글을 적었다면 반칙이겠지, 다들 알고 있는 말이니간 내가 진정 하고 싶은말은, 매일매일 포스팅을 적는게 쉽지 않다는것이지 그리고 하나의 의문점을 묻고 싶어서 이기도 합니다.


  • 꼭 매일 매일 1일 1포스팅을 적어야 할까?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만약 이글을 보고 있는 당신이 수익을 위한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 그리고 어느정도 100개 중후 정도의 포스팅을 넘어선 사람이라면, 되려 매일 매일 적는것이 독이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하게 되었지.







1) 의문점 1


내가 이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께 해줄수 있는건 내가 경험을 이야기 해줄수 있다는것입니다. 나에겐 1천개의 포스팅이 넘는 블로그가 2개가 있습니다. 여기서 느낀것은 매일 매일 적으니간 되려 수익이 좋지 않았다는것이고,  여러가지 변수가 있다.(정확 하진 않은 개인적 의견입니다.)


  • 그날 적은 키워드 단가가 낮은것이 였다던가

  • 그전에 수익이 잘나고 있다던가


이말뜻 이해하겠어! 기본적으로 해당 블로그 테마에 따른 CPC단가가 있겠지만, 그날 그날 적는 키워드에 따라 CPC단가가 높게 나오는것 같은 느낌!(현실은 들어오는 키워드에 따라 수익이 정해 지지만 나는 이러한 의문을 2년전부터 가지고 있었어 지금도)


그래서 생각보다 좋은 수익이 나는 날에는 3-4일 길게는 1주일 그 블로그에 글을 적지 않아! 이게 나름 팩트야! 건드리지 않아 말그대로 딱 그수익에 최적화 된것이지.(특정 수익나는 포스팅이) 물론 100개 아래의 포스팅이 있는분들은 예외.






2) 경험 보너스1(다시한번 말놓는 말투 이해해주세요)


매일 매일 포스팅을 적는거 고통이야 그마음 우린 알잖아 그래서 100개 중반 넘어갈때 주말엔 적지 않았어, 효과 있었냐구 음, 처음엔 혼동했어 주말에 특히 수익이 나빳거든 내가 주말에 글을 안적어서 그렇나 생각했는데, 이유는 주말에 좋은 키워드군이 내 블로그엔 없었어.- 여기서 영감 -





블로그도 요일별 주제를 나눠야한다


  • 평일용

  • 주말용


이러한것을 알아야 월화수목금토일의 수익이 가득차지 안그러면 월화수목금금금 될수있다. 또는 토일토일토일 이런 수익의 블로그가 된다.



즉 1주일에 2번쉬어도 포털에 포스팅 페이지 잘나오고 충분한 휴식으로 오히려 더좋은 글을 쓸수 있는 충전이 되었다는것 하나를 쓰더라도 말이 되는 글을 적어야되. 대충 남에거 뽁아서 대충 붙여넣으면 말짱 도로묵이란것 돈을 벌려면 알아야해.






3) 경험 보너스 2


확실한건 매일 매일 적는다고 무조건 다 좋은건 아니라는 것이다. 앞서 말했듯이 하나를 적더라도 내가 의도하는 글을 적어야 된다고 생각해. 예로 쿠팡파트너스에 대한 수익을 생각해서 링크를 달기위한 글을적을때. 애드센스 광고 + 쿠팡파트너스 광고 이렇게 두마리토끼를 잡을까? 아니면 쿠팡파트너스 링크만을 극대화를 위한 글을 적을까?



처음에는 뭐가 먼지 몰라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수익이란 말은 광고를 어느위치에 놓을 것인가를 두고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것인가 아니면 쿠팡파트너스만 독점으로 할것인가 고민하는것이야. 분명한건 확실히 광고는 위로갈수록 클릭율 및 노출에 효과가 있다는것.



말이 길어질것 같아서 최적화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하고 끝을 맺을까 합니다. 반말로 적었는데 그냥 조금더 친숙하게 이야기 해보고 싶은마음 이였다는것을 이해해 주시고 아래 부터는 정상적인 말로 진행하겠습니다.






블로그 최적화 생각해볼것


우리는 네이버, 다음만 생각을 합니다. 처음 초보는 다음을 선단에 두고 생각하겠죠. 왜냐하면 처음엔 다음이 제일 쉬운 상대이니간요. 그리고 대부분 자동 키워드군에 마추어 글을쓰게 됩니다. 이블로그도 그렇고 왜냐하면 아직 이블로그도 약하거든요.



그러나 앞으로 계속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하고싶다면 네이버, 다음보다는 구글에 키를 마추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구굴에 키를 맞추기 위해 글을쓰는 방법도 바꿔야 한다는것 알아야 하죠.



가치 있고 관련성이 높은 몇 가지 키워드를 타겟팅 한 후에는 콘텐츠를 색인 생성하는 인간 및 검색 엔진 크롤러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줄 수있는 위치에 키워드를 배치해야합니다.


  • 표제

  • 제목과 소제목

  • 입문

  • 결론 단락

  • 앵커 텍스트 (사이트의 다른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는 텍스트)

  • 제목 태그 및 메타 설명


구글 SEO에 마추어 쓸려면 이정도를 이해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확실히 SEo에 마추어 글을쓰게 되면 시간이 흐르고 대략 6개월정도 최소 3개월 길게는 2년후 구글에 노출이되기 시작합니다. 





네이버, 다음과는 다른 구글의 특징은 우리는 본문에 제목 키워드가 많이 들어가는데, 구글에서는 그런글은 버려 버립니다. 뭐 운좋으면 데리고 갈수도 있지만.


" 주의 사항 : 키워드 채우기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너무 많은 키워드로 채워서 읽기가 어려워집니다. "


  • 자연스럽운 키워드

  • 링크로 다른 사람을 연결

  • 독자에게 블로그를 구독

  •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의 범위를 넓히십시오(SNS 활용)


기본적 위와같은 SEO 팁을 따르면 구글 포털에서 더 높은 순위, 웹 트래픽 증가 및 고객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요로콤 구글에서는 이야기 합니다. 





틀린말도 아니구요. 현재 네이버나 다음이나 자동화생성 키워드에 따라 노출의 범위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네이버, 다음에 잘나오는 글은 구글에 나오지 않는것이죠. 본문에 제목키워드 난발을 하니, 하지만 어쩔수 없이 네이버에 나올려면 최소 3번이상 본문에 핵심키워드 들어가야 뭐 효력을 보니 말이죠.  이렇게 서로 원하는 구성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3사에 함께 나오기가 힘이든것이고, 우리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합니다.





말이 옆으로또 나간것 같은데 결론은 어느정도 글이 되면 매일매일 적는것 보다 중요한건 내가 즐거워야하고, 하나를 적더라도 남는게 있는 글이어야 한다를 이야기 하고싶네요. 이상으로 블로그 최적화 포스팅 매일 적어야 할까. 글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셔 감사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