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주변 딱딱 통증 감염

배꼽 주변이 딱딱하며, 통증이 느껴진다면, 배꼽 감염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또한 배꼽 안으로 노란색 또는 초록색 물과 같은 찐득한 고름을 느낀다면 아래 설명하는 여러가지 감염중 하나일것입니다. 아래를 참조하세요.





배꼽 주변 통증


염증성 장 질환은 소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배꼽 근처에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위장의 다른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배꼭 안의 감염은 붓기로 인하여 배꼽주변을 딱딱하게도 할수 있으므로 배꼽을 청결히 해야 합니다.





배꼽에는 죽은 피부 세포, 땀 및 다양한 미생물의 축적이 쌓일수 있는 접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위를 깨끗히 씻지 않으면 여러가지 감염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0123






배꼽 통증 감염 종류

▣ 포도상 구균 감염

모든 종류의 박테리아가 배꼽 감염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포도상 구균 감염은 농가진이라고 불리는 전염성이 높은 상태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농가진은 가려운 궤양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여 황갈색 껍질과 붉은 발적을의 증상을 보입니다. 또한 농가진으로 인한 물집의 균열이 피부에 상처를 입힙니다.

배꼽 피어싱과 같은 작업을 할때에는 감염이 되지 않도록 최대한 소독을 잘해야 하며, 감염이 되면 빠른 시간내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하십시오.







 연쇄상 구균 박테리아 감염

연쇄상 구균 박테리아는 전체 피부 감염 및 배꼽 감염의 흔한 원인입니다.  포도상 구균, 스트렙토는 농가진을 일으킬수 있으며, 연쇄상 구균 박테리아가 상처와 같은 피부의 틈을 통해 몸 안으로 들어올 때 발생하는 봉와직염도 유발할수 있습니다,

피부를지나 퍼져 기본 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열 , 오한 및 부은 림프절이 발생할수 있으며, 봉와직염으로 인해 배꼽 주변이 딱딱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되도록 빨리 전문의를 찾아 치료료를 받은것이 중요합니다.  




▣ 효모 감염


호모종류의 감염은 입, 목, 식도, 배꼽등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이 곰팡이 감염의 의학적 용어는 칸디다증이며, 피부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칸디다가 통제 불능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붉은 발진, 비늘 모양의 피부, 맑은 분비물, 가려움증 및 화상처럼 따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감염된 표피 낭종


 표피 낭종은 배꼽을 포함하여 피부의 거의 모든 곳에 나타날 수있는 융기를 말함입니다. 배꼽에 숨어있는 표피 낭종이 감염된 경우 붉은색을 띄며, 통증이 있고 배꼽안에 좋지 않은 냄새가 날수도 있습니다. 




▣ 감염된 피지낭


피지 낭종은 표피 낭종과 비슷하지만 유분이 막히거나 모낭 때문에 발생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표피 낭종과 비슷 합니다. 피지 낭종은 불편함이 없을수도 있지만, 덩어리인 피지낭이 감염이 되면 발적 및 고름과 같은 분비물로 악취를 낼수가 있습니다.







또다른 이유의 통증


배꼽 통증으로 인한 팽만감은 충수염으로 인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는 부록이 감염된 후 염증이 생길 때 발생합니다. 맹장은 대장의 일부이므로 통증이 배꼽 근처에 있습니다. 충수염의 다른 증상으로는 열과 배탈이 있습니다. 통증은 대개 배꼽에서 복부 오른쪽 아래로 이동하며 허리 통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맹장염으로 인한 통증은 보통 정상적인 아랫배 통증과 다릅니다. 맹장염은 배꼽 근처의 통증에 대한 다른 이유와 구별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보통 복부의 오른쪽 아래 사분면으로 시작하거나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배꼽 주변이 딱딱 하고 통증이 느껴지는데는 이와 같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끔 우리가 잊고 대충 씻는 경우가 많은 배꼽, 오늘은 조금더 꼼꼼히 배꼽안을 청결하게 청소하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배꼽 주변 딱딱 통증 감염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4.21 18:51 신고

    어릴때 엄마가 배꼽 주변 깨끗이하고 손으로 만지지 말라던 이유를 이 포스팅을 보고 깨닫고 갑니다. 배꼽에 항상 깨 같은게 있었는데 지금은 없네요 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2020.04.22 12:01 신고

    어렷을때 배꼽에 때낀게 많아서 아파도 열심히 강제로 빼냇던게 생각나네요..ㅋㅋ
    배꼽 건강은 생각도 못해봤는데 감사합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