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종합 시스템 중학생 대입수시 준비

독서교육종합 시스템 중학생 대입수시 준비


독서 교육종합 시스템 이라고 들어 보셨는지요. 독서리딩 시스템이라고도 불리며, 아이들 생기부(생활기록부)에 기록이 남으며, 대학교 수시 면접에 영향력이 다분히 참조가 될거라 생각하는 시스템 제도입니다. 아마도 학교 선생님들도 아직 잘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독서교육종합 시스템 팩트만 전달


간단하게 팩트만을 전달해 드립니다. 해당 시스템은 대학교 수시에서 자기의 포트 폴리오를 보다 쉽게 알수 있어서 면접관들이 평가할때 아무래도 유리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독서교육종합 시스템이란?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아이들의 진료에 맞게 책을 어떻게 읽어왔는지에 대한 히스토리 기록을 남기는것입니다. 보편적 초등학교에서부터 실행할수 있지만, 일반적 중1부터 대입수시 영향력이 크기때문에 중1부터는 무조건 가입해서 실행하십시오. - 대입 수시전형 대비하는 방법인것이죠 -






어떻게 진행되는 건가요?


해당 독서교육종합 시스템은 생활기록부에 근거자료로 남아 있습니다. 즉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반영되는 독서활동영역에서 근거자료로 활용이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초등학생부터 실행할수 있지만, 보편적 대입수시때 중1부터의 생활기록부를 근거하여 참고하기 때문에 중1부터는 무조건 가입해서 실행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그냥 실행한다고 되는것이 아니니 아래 사항을 참고하세요.








독서 교육종합 시스템 가입방법


위 독서교육종합 시스템에 가입할려면 해당학교에서 부여받는 아이디 범위가 있습니다. 이것을 알아야 됨으로, 학교선생님께 해당 학교에서 부여받은 아이디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것을 가지고 해당 가입란에 가입해야 합니다.(DLS 아이디) 아래를 참고하세요.





포털에서 독서교육종합 시스템이라고 탐색란에서 치세요. 그런후 독서교육종합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아래 모든 약관동의를 해주시고 학생회원가입으로 눌러주세요.








위에서 말했듯이 가입하기전 미리  담임선생님께  해당학교에서 부여받은 DLS아이디 번호를 알아둡니다. 그것을 위 DLS아이디 필수란에 입력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대부분 중학교 들어가면 학교에서 가정통신문으로 보내올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운이 나쁘면 가정통신을 못받을수 있으니 이와 같은 정보는 킵해두고 가정통신문이 오지않더라도 해당 학교에 미리 전화해서 DLS아이디를 알아두세요.



위에보면 선생님 회원가입이 있는 이유는 담임선생님이 아이가 적은 독서 감상문을 인증해줘야 합니다. 인증하여 나이스(생활기록부)로 넘겨야지 근거자료가 됩니다. 한학기에 넣은것을 모아서 한꺼번에 할수도 있고 그때 그때 인증하여 선생님이 생활기록부로 넘길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근거자료가 최근 대입수시면접에 영향력을 발휘할수 있다고하니, 미리 미리 대입수시 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작은 정보의 차이가 시간이 지나서 큰 파장으로 다가올수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대비해서 준비하는것이 하등 나쁠이유는 없가 생각하며, 이상으로 독서교육종합 시스템 중학생 대입수시 준비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