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종류 수술 비용 후기

치아가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은 임플란트 가격 및 치과 비용에 많은 신경이 곤두 섭니다. 그도 그럴것이 너무나도 비싼 비용 때문에 꺼려지기도 하구요. 또한 임플란트가 해넣기 까지 오랜기간 귀찮기도 하고 수술이 무섭고 아프기도 합니다. 이러한 임플란트 종류 및 수술비용 후기에 대해서 간단히 기술해 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알아보기



임플란트 종류는 국내산 상/중/하 정도로 되어 있으며, 대략적으로 100-150정도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아랫쪽 말고 윗쪽 치아를 임플란트를 하였습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뼈가 많이 없어서 치조골 이식또한 하게 되었으며 그로인해 비용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뼈이식 비용은 얼마냐고 물으니 보통 캡슐 하나당 50만원 정도 이야기를 하더군요 실제로 수술을 마치고 나니 치조골 비용은 30만원 정도 발생했습니다. 요즘 국산 임플란트가 독일제에 비해서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저는 독일제를 200만원주고 삽입했습니다.



아랫니 국내산 임플란트를 시술할떄는 중/상으로 현금가 130만원 정도 소요된것에 비해 독일산은 정말 비싸게 해넣었네요. 한번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보신분들은 정말 두번다시 하기 싫으실겁니다. 저또한 그런데요 치조골 수술까지 병행하니 저는 아팠어요. 그리고 수시로 치과를 방문해야하고 귀차니즘도 장난이 아니였습니다.






1) 내강 임플란트 - 이들은 외과적으로 턱뼈에 직접 이식됩니다. 일단 주위의 잇몸 조직이 치유되면, 원래의 임플란트에 포스트를 연결하기 위해 두 번째 수술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인공 치아가 개별적으로 포스트에 부착됩니다.



2) 골막막하 임플란트 - 잇몸 조직 바로 아래의 턱뼈에 장착되는 금속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턱에 뼈 손실이있는 경우, 골막하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합니다.






▣ 임플란트 걸린시간


저는 대략 치아를 발치후 3개월 조금 넘게 걸린것 같습니다. 3개월동안 치조골 이식한 뼈가 잘붙어있는지 확인하고, 박아놓은 철심이라고 해야하나요 임플란트 넣을 준비가 다 된후 치아 크기 및 모양 본을 뜨고 치아사이 이물질이 안끼도록 정교하게 작업을 하였습니다. 보통 하나하는데 3-4개월 정도 잡으면 될것 같네요.






임플란트 장점


임플란트의 보형물은 자신의 치아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임플란트는 뼈와 융합되도록 설계 되었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관리를 잘할경우에 해당하겠지요. -수명이길다-



의치 틀을 사용하는것 보다 말하기 편하고 이가 빠질 염려가 없어서 효과 적입니다. 임플란트는 당신의 치아의 일부가 되기 때문에 틀니와 같은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식사시간 틀니는 씹다가 빠질수가 있지만, 임플란트는 그럴 염려없이 음식을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개선에 효율적입니다. 치아 보철물은 다른 치아를 깍아내야 합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가 임플란트 지지를 위해 깍이거나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치아의 손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임플란트는 내구성이 높습니다. 즉 관리만 잘한다면 임플란트는 평생동안 지속될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험적용


임플란트는 비용이 비싸기 떄문에 어르신들이라면 예전에 들어놓은 종신보험이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의 특약을 꼭 참고하세요. 저같은경우 예전에 들어놓은 종신보험에서 치조골 수술이 2종 수술에 들어가기 때문에 200만원 수술비를 지원 받았습니다.



예전에 들어놓은 보험의 수술특약에서 이와 같은 내용이 많다고 하니 임플란트 수술전 꼭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증권을 확인하시기 바래요. 또한 정보를 모르고 먼저 수술을 진행하신분들도 몇년까지는 청구 할수 있다고하니 이미 하신분들도 확인은 필수입니다.






▣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치아가 일부라도 남아있는 분음 적용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위치와 상관없이 평생 2개의 임플란트를 요양급여비용 총액의 30%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임플란트를 완성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해놓고 관리를 잘하면 평생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힘들게 아픈건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꼭 임플란트를 해야한다면 해야지요. 당신의 건강을 위해 이상으로 임플란트 종류 수술 비용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6.30 16:00 신고

    나이 들면 필수가 임플란트죠~
    항상 생각하고 준비해야죠^^

    • 2020.07.01 08:20 신고

      네 하기까지 불편하고 그렇지만 한번 해놓고 관리만 잘하면 손댈것이 없으니 좋은거 같아요. 오늘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시골아빠님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