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CPC 단가 올리기 키워드편

구글 애드센스 수익 CPC 단가 올리기 키워드편


오늘은 제가 필요한 키워드 한 달치를 뽑아보고자 여기저기 찾고 있던 중 잠깐의 의문이 들어서 몇 개 가져와 봤습니다. 혹시 블로그수 적고 검색 키워드 많은 것이 무조건 다 좋은 키워드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처음에는 CPC 단가가 낮을 수도, 아니면 상대적으로 좋게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좋다는 것은 블로그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편적 CPC 단가가 0.20를 넘는다는 것 정도를 이야기하겠습니다.

 

 

 

 

 

분명한 건 키워드에 따라 확실히 Cpc단가가 다르다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고단가 키워드는 금융 및 특정 글들이 광고비가 높이 측정되어 있어 CPC 단가가 높습니다. 이러한 광고단가 자체가 높은 글들을 찾아 열심히 글을 쓰신다면, 당신의 블로그는 높은 수익과 얼마 뒤 저품질화 된 당신의 블로그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잡블로그 기준
아니 진짜 잡블 로그잖아

 

자 아래 키워드를 봅시다. 보여주기 위해 몇 개 추려 보았습니다. 정말 초보분들은 아래 키워드가 좋은 키워드라고 좋아요. 감사해요 이렇게 말합니다. 사실 키워드 추려 내다 보면 저런 거 찾는 거 30초도 안 걸리는데 말이죠.

 

 

대략적으로 이야기해보기 위해 몇 개 추려서 말씀드립니다. 당신의 블로그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잡블 로그, 다들 자신의 블로그는 잡블 로그라고 합니다. 저도 제 블로그는 잡블 로그다 이야기 합니다. 다만 잡블로그 이더라도 자신의 가고자 하던 방향 주제는 있는데 말이죠. 아래를 보세요.

 

 


■ 당신의 주제가 여행 카테고리라면

  • 외달도 한옥민박이라는 키워드가 좋겠네요.

 


■ 당신의 주제가 음식 관련이라면

  • 돼지껍데기요리법이 좋아 보이고요

 

 


 

 


■ 이슈는 아니더라도 대중가요 뭐 이런 부류의 카테고리 블로그라면

 

  • 제시 눈누난나

  • 깡 가사 정도가 괜찮아 보입니다. 

 


■ 당신의 주제가 시사정보 관련이라면

  • 노면 색깔 유도선에 관한 정보 뭐 이런 걸 적어주면 좋을듯하네요.

 

 

 

 

▣ 하얀 맘이 하고픈 말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는 이러한 키워드는 별로 필요가 없어요. 즉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선별해서 적어야 내 블로그가 잡블로그라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주제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 전 주변 젊은 친구 족카뻘이죠. 애드센스 승인받아 블로그 적어라 가르쳐 놨더니 방문자만 엄청 많고 수익은 방문자에 비해 너무 저조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들어가서 봤더니 이런 웃음만 나왔습니다.


블로그가 잡블 로그라 이야기 하지만, 잡블 로그도 최소한 자신의 주 타깃이 있기 마련인데. 오르지 블로그 수가 적고 검색 키워드 많은 글을 적 어만두니, 애드 핏은 잘 나오겠지만, 애드센스 단가는 당연히 바닥일 거라 유추되었습니다.

 


당연히 CPC 단가는 처참하고, 해당 블로그에 깊이가 없으니 클릭은 잘 안 하게 되겠죠. 같은 키워드의 글이라도 원래 해당 키워드 관련 글을 쓰던 사람의 블로그에 누군가 들어가면, 이미 그런 카테고리를 오래 운영한 사람의 블로그의 광고 위치, 광고 클릭하게 끔 만드는 기술이 다릅니다.

 

 

왜냐하면 한 분야에 어느 정도 집중하고 글을 쓰게 되면, 어떤 부류가 그 카테고리에 들어오는지 스스로가 알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그곳에 맞추어 변화하게 됩니다. 당연하죠 그렇게 움직이면 수익이 좋더라, 점점 그쪽으로 스스로가 고민하고 실험해보고 하다 보니 적절한 염점이 맞아지게 됩니다. 

 

 

 

 

즉 잡블 로그라고 하더라도, 주제는 있어야 합니다. 주제 없이 아무리 검색량만 많은 글을 적어 방문자가 늘어난다고 하여도 수익은 크게 오르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나고 얼마 안돼 두 명의 초보가 있는데 누군가는 3달 만에 일방문자가 3-4천 명이 되었고 누군가는 1천 명 유지를 합니다.

 

 

그러나 수익은 3-4천 명의 그 친구보다 1천 명에서 서서히 늘어나는 그 친구의 수익성이 더 좋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은 역전이 됩니다. 둘쑥날쭉 하던 3천 에서 1만 명 넘게 들어오던 친구는 저품질 안 오더라도 수익은 변변 찮아요.

 

 

반명에 1천 명으로 꾸준히 무언가 자신의 주제로 방문자를 키운 블로그는 방문자가 3-4천 명으로 늘어날 때 수익도 급속도로 상승하게 됩니다. 1만 명의 당나라군 보다, 잘 훈련이 된 2-3천 명의 주제를 가진 방문자가 훨씬 수익적인 면에서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 요약을 말하자면

 

잡블 러그라고 이야기한다고 모두 잡블 로그가 아닙니다. 최소한의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나가세요. 그러다가 잡블 러그 화가 됩니다. 그렇지만, 확실히 지정하고 시작한 블로그는 잡블 로그 화가 되었다고 해당 블로그에서 자신의 주제와 정말 달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주제가 있는 블로그의 장점이고, 그로 인하여 방문자 또한 내주제와 연관된 사람들이 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방문해서 머무는 시간까지 상승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당연히 CPC 단가가 높아지는 것이고요.

 

 

"잇슈처럼 주제도 없는 블로그의 1만 명의 방문자보다, 주제가 있는 블로그에서 3-4천 명의 유입이 미래를 볼 때는 훨씬 더 수익성이 높으며, 가치가 있는 브랜드라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하얀 맘의 속내음을 마치며, 구글 애드센스 수익 CPC 단가 올리기 키워드 편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