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광고 티스토리 가입 조건 방법

퇴출해버린 쿠팡파트너스 빈자리를 무언가로 대신해서 채워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가득해진 하얀맘은 기존 수익이 안된다 생각하고 버려둔 데이블 광고를 티스토리에 다시 적용을 해봅니다. 그러면서 여러분께 데이블 광고 티스토리 가입 조건 방법들을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데이블 광고 승인 가입 조건


제목이 유창하고 기네요. 티스토리 플로그인에 보면 데이블이라는 광고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초보자분들 어서 어서 플로그인 들어가보세요 거기보면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반응형) 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데이블 광고는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광고와 비슷한 유형의 광고입니다. 어떤 광고인지 알겠죠. 그런데 하단에 두면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와 중복이되니, 기존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를 제거하고 데이블 네이트브 광고를 선택 골라서 설정 하면됩니다.



여기서 그냥 아무나다 데이블광고가 승인나는건 아닙니다. 바로 일방문자 및 포스팅 갯수가 어느정도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을 보시죠.






▣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

  • 콘텐츠 수 100개 이상

  • 일 평균 방문자 3,000 이상


블로그 하신지 얼마 안되신분들은 예전 제마음과 동일 할겁니다. 지금 장난하냐, 하루에 3천명을 어떻게 넘기냐고 하루 1-2천명 오는것도 힘든데, 맞습니다. 그래서 저도 2천명쯤 될때 신청했습니다. 그런 결과 승인해 줬습니다.



승인방법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잘 나와 있기에, 승인이후 어떻게 대입하는지 간단하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그게 더 효율적일것 같네요.




티스토리 

데이블광고 설정하는 방법


자 봅시다. 이제 데이블 광고 승인을 받으셨고, 그러면 데이블을 이제 티스토리에 설정 해야 합니다. 제일 먼저 당신의 티스토리 플로그인으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면, 아니다 사진 보여드리고 설명하는게 더 쉽겠다 그쵸. 그럼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 해볼게요.




▣ 데이블 광고 설정하기


제일 먼저 당신의 데이블에 들어갑니다. 그런후 [설정] ->[위젯 관리]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다른 티스토리 글 추천 이것을 누르세요. 이거 하면 이익율을 더 준다니간 눌러보세요.





▶ 다른 티스토리 글 추천



자 여기서 중요합니다. 제가 해당 데이블을 다시 사용하게 된 이유는 광고수익보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유입을 이끌어 내기 위함입니다. 왜이런 발상을 했을까요? 기존에 데이블 수익 안좋다고 버려 놓구선 이제와서 방문자유입?




▣ 백링크 생각(실험정신)


맞습니다. 왜이러지 이사람 그렇게 생각할수 있지만, 수익보다 최근 네이버 로직의 변화와 백링크에 대한 블로그지수 인식에 중점을 둡니다. 즉 데이블이 설치되어 있는 티스토리로 부터 내글이 링크되어 보여질수 있다는것, 그럼 얼마나 많은 백링크 효과가 생길까요? 즉 블로그 지수에 도움이 될거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원리입니다. 예전엔 데이블 광고달면 블로그 저품질 안오나요 이렇게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제가 해보니 저품질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 말인지, 이게 저품질 위험이면 쿠팡파트너스는 대박이죠. 아마.



즉 데이블을 하실거면 왠만하면, 다른 티스토리글 추천 저장을 하고 하시는게 옳다 생각합니다. 이것모두 백링크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 하거든요. 수익보다 블로그 지수를 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어제 고민하다 생각 해냈습니다.



▣ 아차 다시 본론으로



자 위에 데이블 광고 위젯입니다. 위젯 네이버 블로그에서 많이 들어보셨죠. 딱 틀에쫘여진 광고입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광고와 거이 유사하구요. 저중 맘에 드는 광고를 선택해서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익보다는 유입을 위해 데이블 광고를 달았기 때문에 기존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는 그대로 나두고, 블로그 사이드바에 어울리는 데이블광고를 설정해서 달기로 맘 먹었습니다.





패스백종류가 있고 다그런데, 종류에 보면 URL, HTML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HTML선택후 위젯코드를 눌렀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HTML소스가 나옵니다.




그러면, 위 코드복사를 하시던지 블록지정을 하여 CTRL+c,V를 하시던지 스스로 선택해서 복사 저장해 둡니다. 그리고 당신의 티스토리로 플로그인을 여세요.




자 보이시죠.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 반응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들이 나옵니다. 쭉쭉





사이드바에 적용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끝날까요? 아닙니다. 사이드바에 넣는다고 했으니 사이드바에가서 나오도록 설정을 해야합니다. 다른 하단,상단은 이것만으로 끝납니다.




▣ 데이블 광고 사이드바 나오게 하기




별거 아니지만 처음 데이블을 설정하시는 분들은 하나 하나 이야기 해드려야 잘 알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입에 다 넣어줘야 알아 먹었습니다. 아픈 과거가





쿠팡베너와 데이블광고를 함께써도 됩니다. 즉 데이블광고만 추가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팡은 이제 베너조차도 싫습니다. 그래서 쿠팡베너를 빼고 데이블광고를 그쪽으로 마우스 드래드 해서 땡겨 넣으면 들어갑니다.





자 일단 이제 사이드바에 데이블 광고가 들어 갔으니 어떻게 변했는지 봐야겠죠.




▣ 사이드바 적용전 모습




▣ 데이블 사이드바 적용후 모습




이렇게 사이드바에 쿠팡베너는 퇴출되고 그자리에 데이블 광고가 들어왔습니다. 수익은 미미하겠지만, 다른 데이블 광고를 하시는 티스토리 분들로부터 유입을 기대해 봅니다.




하얀맘 결론


기존에는 데이블 광고를 수익에만 비교를 하여서, 돈 안된다고 금방 퇴출시켜 버렸지만, 최근 블로그의 백링크 또한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지대하게 준다고 하니, 계속 유지해서, 블로그지수 및 데이블에서 넘어오는 방문자 유입의 이점을 얻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꼭 당분간 모니터링을 통해 수첩이라든지, 어디다가 적어두어서 데이터화를 만들어 두시기 바래봅니다. 경험과 데이터는 뭐다, 수익으로 가는 지름길의 스승과 같다. 오늘은 여기까지 적고 데이블 광고 티스토리 가입 조건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 블로그 주제가 점점 잡블로그화 되어가는 이 일을 어찌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2)

  • 2020.07.23 15:21 신고

    멋지십니다. 전 언제쯤이나 5백명이 넘어볼까요? ㅡㅡ;;

    • 2020.07.23 16:05 신고

      방문자는 어느순간 갑자기 늘어나더라구요. 시골아빠님 힘내세요. 분명 5백이 아니라 5만이 될날이 있을거에요

  • 2020.07.23 15:27 신고

    잘 읽고 갑니다.

  • 2020.07.23 15:57 신고

    정성스러운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 2020.07.23 16:06 신고

      이냐님 오늘도 비가오네요.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래봅니다.

  • 2020.07.23 16:17 신고

    데이블 광고를 하시는군요.
    전 귀찮아서 애드센스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2020.07.23 22:38 신고

      네 저도 애드센스만 했는데 최근 네이버가 로직이 변화하면서, 백링크 지수를 좀 보는것같아 데이블 광고로 백링크좀 시켜본다고 다시 달았습니다

  • 2020.07.23 20:39 신고

    저도 하고있는 광고들이 있네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비 조심하세요~

    • 2020.07.23 22:39 신고

      네 시사의 대가 훈님 ㅎㅎ 30분정도 이것저것 재미있는정보 훈님 블로그에서 읽어 봤습니다

  • 2020.07.24 06:49

    비밀댓글입니다

    • 2020.07.24 07:22 신고

      음 일단 네이버카페에 에드센스스쿨을 찾아 가입하세요. 거기서 정보다 뭐다 최근 막 판매하는데, 그거 사볼필요 없습니다.

      물론 도움이 되긴하지만 거기서 선배들이 남겨둔 정보를 많이보세요.

      그리고 자극이 될겁니다. 한달 수천만원 버는 사람부터 수백만원 버는 사람들까지 가득하니간요.

      거기서 따라오세요 그거 읽고 등업해서 대한인돈사들이 남긴글 찾아 읽어보면 향후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그리고 답답해 하시는 모든것에대한 해답을 얻을수 있을겁니다.


      저도 그렇고 거기 대한인돈사도 그렇고 다 chefs life님의 그 고민단계를 거쳤거든요.

      분명 도움될겁니다. 단최근 거기 ㅋㅋ 기땅이라고 애드센스및 여러가지노하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지마시고 스스로의 길을 먼저 걸으세요. 저는 하나도 안사봤습니다. 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