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블로그 수동 자동광고 선택 팁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애드센스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워낙에 블로그마다 편차가 크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위치 및 수동 장동 광고는 호불호가가 갈린다 하지만 경험의 실험은 카더라 통신을 입막음할 수 있다. 지금 여기서 간단하게 나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애드센스 수동 자동광고 효과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수익이 좋으면 광고 배치 이런 건 신경도 안 쓸 것이다. 수익이 잘나다가도 어느 순간 수익이 줄어드는 경우를 대부분 경험해 봤을 겁니다. 그럴려니 기다리는 사람과, 왜 이러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만지다 오히려 더 폭망 하는 사람 그 두부류 일 것이다.

 

 

그런데 발전을 하려면 선자가 아닌 후자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 이 글을 적으면서도 후자를 선택하라고 말하기 미안하다. 왜냐 많이 말아먹었기 때문이다. 지금도 광고에 대해 시즌에 따라 또는 방문자 유입수에 따라 매번 변경하다가 폭망 하고 그러다 좋은 결론을 얻곤 한다.

 

 

 

 

나처럼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알기에, 내가 아는 수동, 자동 광고에 대한 모든 경험을 풀기에는 투자한 시간과 망친 수익을 생각해서 정답과 가까운 해답은 적을 순 없어도 어느 정도 궁금증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 자동 광고

 

정말 올해 후반부터 기존 티스토리 작성방법이 없어진다고 해서 새로운 글쓰기로 쓰기 시작했는데 아직 감을 못 잡겠네요. 글씨가 지저분한 거 이해해주시고 자동 광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동 광고를 보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초보때는 그냥 자동 광고해서 쓰라고, 그러지 마세요. 처음부터 수동 광고 스스로 조그만 찾아보면 넣을 수 있어요. 수식 걸어서 넣을 수도 있고, 그냥 저같이 막일로 HTML 수시로 내가 넣고 싶은 부분에 넣으면 됩니다.

 

 

말글대로 자동 광고입니다. 여러 가지 광고를 내 글의 요지적인 위치에 넣어주는데, 그 광고가 여러 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저는 수동으로 광고 넣을 때 디스플레이 광고와 링크 광고를 넣습니다. 자동 광고는 그것 외에도 앵커, 모바일 전면, 인 페이지 등 여러 가지를 넣습니다.

 

 

 

 

▣ 수동 광고

 

말 그대로 블로그 주인이 넣고 싶은 위치에 넣을 수 있습니다. 수동 광고를 처음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해봐야 하는 이유는 어느 위치에 어떤 광고 형태가 클릭률이 높은 지를 스스로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동 광고는 대부분 상단에 티스토리 플로그인 -> 애드센스 반응형 상단 하단에 넣어두죠. 그 외 본문 중간에 들어가는 광고를 자동으로 넣을지 수동으로 넣을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먼저 자동보다는 수동을 이용하세요. 이유는 아래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자동 광고 + 수동 광고

 

가장 문안한 방법입니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왜 가장 문안하냐고 하면은 수동 광고를 3개를 넣어두면 자동 광고가 만약 최대 3개만 들어갈수 있다면 더이상 광고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즉 중간에 수동광고가 1개뿐이라면 자동광고가 문맥 길이에 따라 2개를 더 추가하던 1개를 더 추가해줍니다.

 

 

즉 자신이 선택한 광고 로드 페이지에 광고수를 얼마나 넣을 건지 최소 할 건지 최대로 할 건지에 따라 광고 자동으로 들어가는 광고 개수가 달라집니다. 

 

 

저는 일단 최댓값으로 해놨습니다. 보통 처음에는 위처럼 최댓값 아래 정도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누구는 이것만 최댓값으로 올려서 수익이 상승했다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조금 상승했습니다. 미미하죠.

 

 

▣ 설정 방법

 

 

설명은 대충 할게요. 애드센스로 광고수익을 버는 사람들이라면 딱 보면 알 수 있으간요. 자 여기서 설명은 자동 광고눌러져 있죠. 예전에는 저는 자동광고 안 하고 수동 광고로만 했습니다. 그런데 왜 자동 광고를 했냐? 의외로 앵커 광고가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기존 광고 단위는 최적화는 예전부터 저는 저것만 눌러두면 수익이 10% 정도 자꾸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 아무튼 2-3주씩 3번 했는데 저거 눌러 둘 때마다 수익이 떨어져서 저는 최적화 저건 안 누릅니다. 그리고 저에겐 별 의미가 없어요. 수동 광고와 자동 광고중 더 좋은 단위의 광고를 송출하는 것이기에 저는 패스

 

 

자동광고 쓰면서 왜 패스하냐고요. 아래를 보세요.

 

 

 

 

일반적으로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자동 광고되어 있다면 인 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곤텐츠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을겁니다. 저는 수동으로 본문에 알아서 광고를 넣었기에 굳이 인페이지 광고 및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제가 드릴수 있는 팁은 블로그마다 다르지만.

 

 

인페이지 광고 및 일치하는 콘텐츠를 저는 아래처럼 꺼놓습니다. 꺼놓고 앵커 광고 및 전면광고만 사용합니다. 의외로 앵커 효과가 좋습니다. 앵커 광고가 뭐냐면 휴대폰 맨 위 또는 아래에서 따라다니는 광고 있죠 그거입니다.

 

 

 

▣ 광고 형태 수익 파악하기

 

 

 

해당 계정의 일 수익입니다. 보면 디스플레이 광고가 가장 수익이 높고 그아래 링크 광고입니다. 보시면 의외로 앵커 광고가 수익이 좋습니다. 이계정말고 다른 계정의 애드센스는 앵커광고가 3번째입니다.

 

 

이 정도만 드려도 광고에 아무 생각 없던 분들이라면 조금 수익에 변화를 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최소 1주일 이상 지켜봐야 합니다. 하루 이틀 만에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왜 자동 광고에서 인 페이지 및 일치하는 콘텐츠를 뺏는지는 저것을 넣으면 노출수는 줄어듭니다. 하지만 다른 수치가 올라가고 최종 목적인 CPC가 저는 올라갔습니다.

 

 

한번 적용해보세요. 저도 현재 6번 정도 바꿔 가면서 반년 동안 그때그때마다 변경해 봤는데 수동 광고를 내가 스스로 넣고 있다면, 자동 광고 인 페이지 및 일치하는 콘텐츠는 하지 않는 게 수익에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으로 자동을 누르는 이유는 앵커 및 전면광고 때문이라 저는 이야기하고프네요.

 

 

 

 

요정도만 저의 경험을 풀겠습니다. 건강하시고요. 광고 때문에 고민이 많지요. 방문자, 블로그 지수 등등 고려해서 변화가 늘 있기에 그때그때 수익의 차이가 변한다는 건 인지하시고 자신과 가장 잘 맞는 광고 형태를 찾아보세요. 이상으로 애드센스 블로그 수동 자동 광고 선택 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2020.08.08 14:55 신고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수동 자동 섞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수익이 잘나와야 좋은데.. 에드센스는 힘드네요^^~ 잘 보고 꾸욱 누르고 갑니다^^~

    • 2020.08.08 15:04 신고

      저도 수익이 최근들이 많이 떨어지고 있네요. 괜시리 광고만 주무르고 있습니다 ㅜㅜ

  • 2020.08.12 12:18 신고

    오 유용한 정보네요 ㅎㅎ 자주 방문할게요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