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알아보기

보통 아랫배 통증은 여성분들이 많이 호소하지만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또한 많은 남성분들이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랫배 통증의 원인을 알아보고 특히 남성분들 대장암 및 게실염등등을 한번 조밀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거의 모든 사람은 평생 동안 언젠가 복부에서 고통을 경험할 것입니다. 남성의 복부 왼쪽 아래 통증은 여러 원인에 기인합니다. 궤양 성 대장염, 게실염 또는 대장 암과 같은 소화관 장애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방광이나 왼쪽 신장이나 요관에 영향을 미치는 요로 문제는 또한 왼쪽 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좌 하복부 통증의 원인 중 상당수가 심각하기 때문에이 부위에 지속적이거나 심한 통증이 있으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남성의 좌하 복부에 통증의 원인


궤양 성 대장염

궤양 성 대장염은 염증성 장 질환의 일종입니다. 궤양 성 대장염에서 결장에는 염증이 생기고 결장의 내막에 궤양이라는 오픈 염증이 발생합니다. 궤양은 결국 치유되지만 질병이 발발했을 때 다시 나타납니다. 궤양과 치유의 반복 된 에피소드는 흉터 조직의 생산을 유도하며 때로 의사 결장의 결장에서 돌출합니다. 


궤양 성 대장염은 항문에서 항상 시작하여 질병이 악화되면서 결장의 왼쪽으로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하부 좌측 복통은 흔하고 흔히 피 묻은 설사를 동반합니다.


게실염

대장에서 게실 염증은 게실염을 일으 킵니다. Diverticula는 창자 벽에 작은 주머니입니다. 그들은 노인들에게 흔하지 만, 염증이 있지 않으면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염증은 대변 조각이 게실에 갇힐 때 발생합니다.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은 게실과 게실염의 원인이됩니다. 왼쪽 아래 복부의 통증은 게실염과 흔히 발생하며 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장 암

이것은 암으로 인한 사망자 중 두 번째로 많은 수의 사망자를 나타내며 폐암 만이 더 많은 사망을 초래한다. 대장 암의 위험 인자로는 궤양 성 대장염, 선종 성 대장 폴립, 지방이 많고 섬유질이 적으며 선종 성 대장 폴립 또는 대장 암이있는 친척이있는식이 요법이 있습니다. 선종 성 용종은 결장 내막에서 돌출하는 성장 유형입니다. 



그들은 양성이지만 암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좌 결장의 대장 암은 왼쪽 하복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부위의 암은 종양이 대변의 정상적인 전방 흐름을 방해하므로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 묻은 발판과 원인 불명의 체중 감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 및 신장 질환

왼쪽 아래 복부에 통증이 때때로 방광이나 왼쪽 신장에 감염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열과 흐림, 피로 또는 악취가 나는 소변도 이러한 감염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요관에있는 돌 - 신장과 방광을 연결하는 관 -은 왼쪽 하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돌들은 매우 고통 스러울 수 있으며 메스꺼움, 구토 또는 소변의 혈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혹 좌측 신장 종양이 왼쪽 하복부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기타 장애

궤양 성 대장염 외에도 다른 유형의 대장염은 대장의 왼쪽면에 영향을 주면 왼쪽 하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허혈성 대장염 (ischemic colitis)이라고 불리는 결장으로의 혈액 흐름 감소로 인한 감염 또는 대장염에 의한 대장염이 포함됩니다. 피의 변은 허혈성 대장염에 흔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왼쪽 복부를 포함 해 복부의 어느 곳에서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들은 설사, 변비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지속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때로는 왼쪽 아래 복부의 통증이 근육에 의한 것입니다. 또한 허리 디스크와 같은 척추 문제로 인해이 부위의 신경 자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과신성 대장 증후군 으로 병원에 와서 초음파를 하지만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즉 스트레스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죠. 그러니 너무 걱정 하지마시고, 단 몇년에 한번씩 대장내시경은 꼭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