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이명 청력검사 비용 실손 청구

귀이명 청력검사 비용 실손 청구

요즘 뭐가 그렇게 바쁜지 자신의 귀에서 삐 소리가 나는 것도 알면서 오랜 시간 방치했습니다. 그러다 말겠지 했는데 귀 이명 소리가 이제는 시대 때도 없이 계속 삐 소리가 나네요. 그래서 오늘 큰 이비인후과에 가서 청력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그에 따른 비용과 결과 후기를 아래에 공유합니다.

 

귀이명 청력검사 비용

 

귀에서 삐소리 귀이명

 

평소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않으면 삐소리가 나는지도 모릅니다. 무언가에 집중하고있으면 말이죠. 그런데 가만히 들어보면 참시끄럽게도 한쪽귀가 아닌 양쪽귀에서 삐소리가 납니다. 제법시끄러워요. 그런데 그럴려니 하고 나둔것이 1년이 넘네요. 이비인후과에 간다 간다 하다가 결국 한소리 들어야 가게 되었습니다.

 

 

막 겁을주는거에요. 돌발성 난청이면, 너 귀 청력 나빠지거나, 상실할 수도 있다고, 돌발성 난청에 대해 알고 이야기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1년 이상 나 두고 소리는 계속 나는 걸로 봐서, 돌발성 난청은 아닌 것 같고, 귀 이명일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 같았습니다.

 

 

 

이명 증상

 

▣ 병원 의사에게 증상 이야기하기

 

저는 병원의사에게 증상을 이야기했습니다. 1년 정도 되었고, 예전에는 가끔 삐소리가 낫던것 같은데, 어느순간 양쪽귀에서 모두 삐소리가 난다. 그런데 평소에 다른일을 집중하다 보면 둔해서 그런지 별로 신경을 안섰는데, 최근 주변 지인들이 큰일이라고 병원가라는 소리에 마음이 가끔 두근 두근 거린다.

 

 

개인적 소견으로는 귀 이명 같은데, 혹시 돌발성 난청이나, 중이염 또는 머리종양 같은 문제가 있을것 같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신이 무슨 의사 같죠. 이미 결론을 지어버렸으니간요.

 

 

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은 1년이나 되었다면서 왜 이제왔냐고 청력검사하고 다 해보자 하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그검사를 하는동안 무려 1시30분을 기다린 끝에 청력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귀에대한 문제로 청력검사를 하더라구요. 귀 다시한번 중요한 기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명

귀이명 청력검사

 

청력검사 비용

 

위사진처럼 청력검사실로 가라고 합니다. 대략 어음청력검사, 이명검사, OAE검사를 실시 했습니다. 저같은경우 젊으니간 어르신들처럼 특수검사 이런건 하지 않았습니다. 기본 검사만 한것 같아요.

 

 

 

□ 어음청력검사

 

해당검사는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언어청취능력, 이해력정도를 검사하는것으로, 일음절, 이음절 단어등을 이용하여 듣고 따라하게 하는 검사를 했습니다. 귀에 이어폰을 끼고 청력검사 의사가 작게 이야기 하는데 그대로 따라하면 되요. 나이가 들었나 작은건 안들 리더라고요.

 

 

 

이명검사

 

□ 이명 검사


순음청력검사기기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나고 있는 이명소리와 가까운 주파수와 이명의 크기를 찾는것. 저는 삐이이익 소리가 나는 비슷한 소리를 찾고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이야기했어요.

 

 

 

OAE검사


외이도를 통해 주파수별로 들을수 있는 역치를 찾는것. 여러가지 소리를 들려주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요렇게 3가지 다 하는데 10분이상 소요된것 같습니다.

 

 

 

이명 의사소견

 

□ 의사소견

 

제글을 보고 저랑 증상이 같다고 이비인후과 안가면 안되요, 직접 검사를 하고 나의 귀에서 어떤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의사가 저음은 정상 일반적 언어소통 알아듣는것도정상 그런데 고음력대가 급격하게 떨어진데요. 즉 이런 증상은 이명이 맞다고 합니다.

 

 

 

 

시끄러운 곳에 일하거나, 특별하게 다치거나, 다른 약을 복용 중이거나 그러한 게 아니기에, 고음 부분에 문제가 있긴 한데 듣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다행입니다. 제앞에 어르신들은 모두 검사실 들어갔다 나오니 보청기 어디서 하냐고 다 묻고 있더라고요. 이때 무서웠음.

 

 

의사 선생님께 이소리 없애려면 어떻게 하나요 약이라도 없나요 라고 여쭤보니 일단 약 1주일치를 먹으라고 해드릴 건데, 이걸먹고 나아지면 병원에 다시오고, 그게 아니면 그냥 일상생활 하라고 하네요. 뭐지 이느낌은 약이 효과가 없으면 병원가야 하는게 아니고 약을먹는데 소리가 안나아지면 올필요 없다뇨. 그래도 다행입니다. 마음의 짐을 내려놓은듯하네요.

 

 

 

귀이명 청력검사 비용

 

귀이명 청력검사 비용은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진료비총액은 149천원인데 환자부담총액은 5만9천700원 대략 6만원 정도에 약값 5,500원 그래서 6만4천2백원나왔네요.

 

 

귀이명 비용

 

귀이명 약비용

 

아래 약처방은 이렇게 받았습니다. 솔직히 기존까지는 괜찮았는데, 주변에서 큰일이라고 빨리 병원가보라는 이야기 때문에 어제밤 귀이명 신경쓰여서 잠이 제대로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괜히 큰병일까 싶어 걱정해서 마음이 두근두근 한다고 말했더니 아래와 같은 약처방을 해주셨네요.

 

  • 바넥신정80mg - 혈관보호 및 혈관 확장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

  • 씨베리움 캡슐 - 뇌혈관에 작용하여 편두통 및 어지러움증을 개선

  • 알프 라닉스정 0.25mg - 진정 및 안정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각종 불안장애를 개선

 

 

귀이명 후기

 

 

 

청력섬사 실손청구

청력검사 실손보험 청구

 

아파야 용이하게 쓰이는 실손보험 네가 있어서 그래도 덜 서글프다. 아프고 검사비용까지 많이 나가면 더 마음이 무겁잖아요. 다행히도 청력검사는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되겠죠. 몸이 안 좋아서 병원 간 거니 간요.

 

 

아직 저는 청려 검사한 것을 실손보험 청구는 안 했는데요. 내일이나 모래 보고 인터넷으로 바로 신청하려고요. 요즘은 인터넷 창구가 있어서 해당 보험사에서 적으라는 것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후 적고 팩스나 메일로 보내면 청구 끝입니다. 그런 후 보통 1주일 내로 보험금이 지급이 됩니다.

 

 

 

 

실손 들어놓고 청구안 하는 그런 실수를 하지 마세요. 그리고 이비인후과에서 주변을 둘러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귀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더라고요. 몸의 기능은 건강할 때 잘 유지하자고요. 이상으로 귀 이명 청력검사 비용 실손 청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5)

  • 2020.11.10 14:36 신고

    이명을 은근히 가볍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도 군대에서 총소리 많이듣고하니까 그땐 잠깐 있었는데...조심해야해요 ㅠ

    • 2020.11.10 15:52 신고

      ㅠㅠ 쉽게 생각한 1인중 하나입니다. 다행이 사람이 좀둔감해서 이러한 소리가 나도 크게 동요를 안해서 다행이네요.

      이명과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이빈후과는 꼭 가야할것 같아요. 깜푸님 방문 감사드려요

  • 2020.11.10 16:02 신고

    저는 이명은 아니고 이석증이 예전에 와서 고생했네요~^^ 이명도 정말로 관리를 잘해야 할듯 합니다~~

  • 2020.11.10 17:21 신고

    이명 관리잘해야할것같아요. 포스팅잘보고갑니다.^^

  • 2020.11.10 18:36 신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적 많은데 그러면 안되겠네요 ㅠㅠ 요즘에는 안그러는데 만약에 또 발생하면 병원으로 직행해야겠어요...

    • 2020.11.10 21:03 신고

      자꾸 발생할때 잡으세요. 저는 만성이 되서 하루종일 24시간 365일 귀에서 삐 소리가 나네요. ㅜㅜ

  • 2020.11.11 07:58

    실손보험이 있어 그래도 다행입니다. 이명이라는 것이 저는 참 생소했던 부분이었는데
    군대를 가고 나서 이명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동기뿐만이 아니라 많은 선후임들이
    이명으로 고생을 하고 있더라구요.. ㅎㅎ

    하여튼.. 다른것보다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 내가 건강해야 원하는 모든 것들을
    이뤄낼수 있는것이죠!!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십시오 하얀맘님 ^^

    • 2020.11.11 11:34 신고

      감사합니다. 쉐프님 ^^ 뭐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이명 귀찮긴 하지만 남들에게 없는 또하나의 옵션이 제가 생긴것이니 게임으로 따지면 이또한 하나의 스킬이 아닐까. 그런 우스운 소리를 해봅니다.

      다만 스스로가 받아들이기에 앞서 걱정하거나, 불편하다 생각하지만 않는다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쉐프님 오늘도 힘찬 하루 되세요.

  • 2020.11.11 18:27 신고

    오늘도 유용적인 정보 감사합니다~ 하얀맘님!!
    요즘 하얀맘님 덕분에 좋은 사이트 알게되서 키워드 검색하며 공부중이예요!

    • 2020.11.11 22:16 신고

      루니네님 천천히 해보세요. ^^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으니간 조바심 가지지 마시고 이게임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다보면 점점 점 수익이 날수뿐이 없는 구조입니다. 그러니 포기만 하지마세요^^

    • 2020.11.11 22:17

      비밀댓글입니다

  • 2020.11.12 00:31

    검사비가 저렇게 싸다는 것도 대단하고
    그에 대한 보험이 있다는 것고 신기방기하네요

    • 2020.11.12 08:18 신고

      흐미 ^^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검사도 왜이렇게 비싸 이야기 하시던데, 역시 깨어 있으신 분들의 반응은 .. 생각해보니 검사비가 싸긴싸군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