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 확인법 원인 빈혈

여성 탈모 확인법 원인 빈혈

남성들만 탈모가 있는게 아닙니다. 최근 여성분들의 탈모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그이유가 무엇 때문일까요. 아마도 사회생활활동에 참여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스트레스와 같은 이유 또는 자기 관리를 하면서 빈혈과 같은 원인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래 여성 탈모 확인법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여성 탈모 확인법

여성 탈모 확인법

 

멀리 보지마세요. 자신의 머리카락을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얇아진건 아닌지 또는 너무 쉽게 빠지는게 아닌지 여성분들또한 한번쯤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남자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장 고민하는 것중 하나가 바로 머리카락 탈모거든요. 탈모 같은거 모르고 계시는 분들 복 받은 것이죠.

 

 

탈모는 남성에게 더 자주 발생하는 문제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여성 또한 탈모 가능성이 거의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50대 또는 60대에 발생빈도가 높지만 모든 연령대에서 다양한 이유로 탈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성 탈모

 

▣ 여성 탈모 확인법

 

일반적으로 가르마를 기준으로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면 너무나도 머리카락이 잘빠질 때, 이건뭐지 하지마시고 일단 주의깊게 관찰을 해야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얇아지진 않았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두피가 가렵거나 한다면 의심을 해볼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직전에 피부가 가렵거나 통증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을 감거나 빗질을 할때 생각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느낄때, 그리고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너 왜 머리카락이 가운데가 별로 없어 보인다고 이야기 할때.

 

 

 

 

가장확실한건 미용실에 갔는데, 미용사가 손님 머리카락이 이부위가 상대적으로 적어보인다고 이야기하면 당신은 아마도 탈모와 같은 증상이 진행중이거나, 몸에 문제가 발생한 것일수도 있다. 글쓴이는 일반적인 이야기와 주변에 여성탈모를 격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여성 탈모 원인

여성 탈모 원인

 

우리는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성장기, 퇴행기 및 휴지기의 세 가지 주기로 자랍니다. 머리털의 약 90%는 성장기에 있으며 2년에서 8년 동안 지속됩니다. 퇴행기 또는 전환기는 일반적으로 2-3 주 동안 지속되며 그 동안 모낭이 축소됩니다. 약 2 ~ 4 개월 동안 지속되는 휴지기주기 동안 모발은 휴식을 취합니다.

 

 

머리카락의 약 10 %만이 한 번에 전환 중이거나 휴식 중입니다. 머리카락은 대부분의 1년동안 6인지정도 자라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하루 50 ~ 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며, 머리를 감는날에는 250개 정도 2배더 빠질수 있습니다.

 

 

여성탈모 원인

 

▣ 일반적인 여성 탈모 원인

 

여성분들 머리카락 뒤로 묶는다고 너무 세게 잡아당기지 마세요. 머리카락이 뒤로 당겨지면 점차 넓어지는 부분을 보거나 정상보다 더 많은 두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앞머리 많이 까진다는 뜻입니다. 살살 묶으세요.

 

 


□ 첫째 유전자적


탈모여성의 어머니, 이모 또는 할머니의 탈모가 비슷하거나 더 많은 경우 어떻게 생겼는지 묻습니다. 두피에 확대를 사용하면 여성의 모낭 크기가 다양한 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들은 남성형 탈모증 이라고도 불리는 여성형 탈모의 두 가지 징후입니다.

 

 

 

□ 두번째 질병

 

탈모를 유발할 수있는 다양한 질환이 있으며 가장 흔한 질환 은 임신 , 갑상선 질환 및 빈혈 입니다. 또한 자가 면역 질환,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 건선 및 지루성 피부염 과 같은 피부 상태를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탈모 스트레스

 

□ 세번째 스트레스

 

탈모의 다른 이유에는 극심한 스트레스가 포함됩니다. 수술이나 심한 질병과 같은 신체적 외상, 짧은 시간 동안 극적인 체중 감소, 스스로가 감당하기 힘든 극심한 스트레스, 탈모는 이러한 경험을 한 후 몇 주에서 6개월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네번째 나이가 들어서

 

이건 어쩔수 없는 부분이죠. 폐경기를 빗대어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원인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격어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러한 폐경기때의 탈모는 자연스러운 현상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나이때쯤 발생할 수 있는 탈모기에 큰 걱정은 되지 않네요.

 

 

 

지켜보다

주변에서 지켜본
탈모여성 원인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 대부분 보면 20대에는 극히 잘 안 집니다. 보통 30대, 40대 여성분들 머리카락이 우수수수 빠지기 시작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임신을 하고나면 머리카락 자체가 20대 애놓기전의 건강한 모발이 아닙니다. 그래서 위 나이때 여성분들은 미용실에 갑니다. 스스로 탈모를 만들기 위해.

 

 

염색약, 화학 처리, 불량 브러쉬, 드라이기, 플랫 아이언 등 여성이 머리카락을 아름답게 만들기위한 모든 행위는 손상과 파손을 초래합니다.  또한 젖은머리카락 수건으로 팍팍 털고 드라이기로 심하게 건조를 하면 점점 나빠집니다. 뭐가요 당신의 머리카락이.

 

 

 

빈혈 이래요

 

▣ 여성 머리카락 빠지는 원인 빈혈?

 

남성분들은 우와 하시겠어요 무슨 21세기에 빈혈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사람이 있느냐고? 주변에 보세요. 다이어트한답시고 술은 먹어도 밥, 반찬, 안주는 절대 안 먹습니다. 이런 사람들 한의원 가서 진맥 해보면 진맥도 잘 안 잡힙니다.

 

 

몸안에 수분기도 별로 없습니다. 바로 빈혈 판정 나옵니다. 자신도 모르게 다이어트란 이름으로 식습관이 잘못되어 있다는것을 머리카락이 우수수 빠지면서 알려 주고있는 것이죠. 제주의에 3분이나 빈혈로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이 잘먹지 못해서 빈혈인데, 머리카락 빠진다고 걱정하며, 특수병원이라고 해야할가요. 머리카락 자라는약 제조해주는 병원 이런약 얼마나 독할까요? 못먹어서 몸도 안좋은데 독한약 들어가면 몸 다 망가짐니다. 이런 특정 병원 가시기전에 일반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셔 왜 머리카락이 빠지는지 이유를 먼저 검사해보세요. 피검사하면 대충 빈혈이런건 나오니간요.

 

 

 " 팩트체크 : 앞서 이야기했듯이 일반병원 가서 머리카락 빠지는 것보다 내 몸 상태를 먼저 체크 하세요. 여성분들은 주변에서 머리카락 빠지는 거 이병원이 좋다고 전문병원부터 바로 가는데, 가족력이 없는 분들은 내 몸이 좋지 않아서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기능 항진증, 백선증 등의 여러 가지 질병) 일반 병원부터 가셔요."

 

 

 

머리카락 빠지는 원인

 

그렇습니다. 맞습니다. 제 주변 세분 머리카락 자꾸 빠진다고 그렇게 길길이 날뛰더니(제가족중 한명도 포함) 셋다 빈혈이랍니다. 지금 곧 자빠져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몸이 피폐해져 있다고 하네요. 웃긴건 그날 셋이모여 우리가 빈혈이라고 마지막 한잔하고 내일부터 잘먹자고 그렇게 술판을 벌이더군요.

 

 

 

 

이처럼 스스로가 다이어트와 같은 눈에보이는 몸관리를 한다고, 겉만 화려하고 속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지마세요. 껍데기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겉보다는 속이 알차고 건강해야 한다는걸 우리는 잊지말고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이 빠진다면, 내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있나, 아니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었나를 생각해보시고 당신의 몸에 힐링과 맛있는 건강음식을 선사하기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여성 탈모 확인법 원인 빈혈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9)

  • 2020.11.12 10:10 신고

    잘 먹지 못해서 빈혈이군요...

    • 2020.11.12 10:21 신고

      네 요즘 여성분들 다이어트 하다보면 그게 습관되서 필요한 성분을 섭취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유전적으로 그런게 없는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면 스트레스, 갑상선 또는 다이어트로 인한 영향 불균형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 랑니님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 2020.11.12 10:22 신고

    소때려 잡을듯한 몸인데 빈혈이라서요. 다이어트와 요요는 무한반복 했어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리고 굿데이 되세요!

  • 2020.11.12 11:08 신고

    으아 저도 출산하고 8개월째 살이 안빠져 요즘 고구마 다이어트중인데 빈혈기가 있는듯한데ㅜㅜ 조심해야겠네요

    • 2020.11.12 12:13 신고

      출산하고 몸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골고루 드셔요 ^^ 오늘도 화이팅

  • 2020.11.12 11:40 신고

    다이어트 및 스트레스 조심해야겠네요~~^^ 머리카락은 외모의 중요한 역활을 하는데요~~^^ 잘보고 갑니다~~

    • 2020.11.12 12:14 신고

      짱구님 말씀대로 머리카락이 비쥬얼에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겠죠 ^^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구요. 행복한 목욕일 되셔요

  • 2020.11.13 16:05 신고

    맞아요 저도 수술하고 스테로이드 약먹고 엄청 힘들때 탈모가와서 여전히 탈모로 고생중입니다 ㅠㅠ 정수리가 훤해요 아직창창한 나이인데 ㅠㅠ

    • 2020.11.13 20:09 신고

      그래도 기다리면 다시 날거에요. 루니네님 머리카락 많이 나시라고 빌어야겠어요 ^^

      다행히 저는 머리카락은 좀있네요 ㅜㅜ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