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뭉친 근육 풀기 폼롤러 추천

어깨 뭉친 근육 풀기 폼롤러 추천

현대인들 어깨 뭉친 근육 때문에 여러 군데가 막 아프고 그러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제가 혈액순환도 잘 안되고 어깨가 뭉쳐서 안으로 어깨가 좁아지듯 그런 꾸부정한 자세 그런 상황인데 한의원에서 폼롤러를 추천해 주네요. 그래서 사용해봤습니다. 어깨 뭉친 근육 풀기 폼롤러 효과는 있었을까요.

 

어깨 뭉친 근육 풀기

어깨 뭉친 근육 풀기

 

이제 나이가 저도 어느정도 되다 보니, 몸이 여기저기 많이 아픕니다. 혈액순환은 잘 안되는지 손, 발도 차갑고, 여기 거지 염증에 어깨는 매일 휴대폰으로 주식 보고, 노트북으로 글 쓰고 그러다 보니 솔직히 만성이 돼서 아픈지도 몰랐습니다.

 

 

그런데 한의원을 가니간 한의사께서 한숨을 푹 쉬더니, 날씨가 추워서 운동도 못하겠고, 푸샵을 하라고 하시면 그것도 잘 안 하시겠고, 폼롤러 하나 사셔서 시원하게 뭉친 근육을 풀어주세요. 그렇게 이야기를 하십니다.

 

 

왜요라고 물어 봤는데, 환자분께서는 지금 어깨자세 자체가 바르지 않고 운동을 하지 않아서 어깨부터 등까지 뭉친 근육을 풀어주지 않아 혈이 막히고 그로 인한 여러 가지 작용으로 피곤하고, 치료를 해도 혈이 막혀 있어서 제대로 되지도 않고,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결론은 폼롤러로 집에서 사용하라고 합니다.

 

 

 

폼롤러 사용후기

어깨 뭉친 근육 풀기
폼롤러 사용후기

 

솔직히 저는 이번에 해당 폼롤러 라는걸 첨 들어 봤습니다. 관심도 없었고 생긴 건 먼 죽부인처럼 안 고자는 것도 아닌 것이, 아무튼 주문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어라 그런데 이게 종류가 여러 개 있네요.

 

 

▣ 폼롤러 종류 강도

  • EVA 소프트 폼롤러(강도 보통)

  • EPP 하드 폼롤러(강도 강함)

  • 3D 지압 폼롤러(강도 조금 강함)

 

딱 보면 아시겠지만, 처음부터 강한 거 사지 마세요. 하드 폼롤러 사고 싶었는데 처음에는 약한 거부터 하라는 인터넷의 말을 듣고 제일 약한 소프트 폼롤러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사용 용도에 따라 또 달라집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 폼롤러 마사지 부위

  • 롱 타입(모든 부위 마사지) 90-91cm

  • 미들 타입(등, 엉덩이, 허리, 중간 마사지) 60-61cm

  • 숏타입(종아리, 옆구리, 좁은 부위 마사지) 33-45cm

 

요정도를 알아두면 되겠지만, 롱 타입과 미들 타입은 앞에서 이야기한 EVA, EPP 제품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숏타입은 EPP, 3D지압 폼롤러가 적합합니다.

 

 

그거 아세요 저 이거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1주일 정도 사용하고 나니깐 뭉친 게 정말 많이 좋아지고 긴 거 사놓으니 간 허벅지, 옆구리 등 뒤 등등할만한 데가 많네요. 왜 처음에 너무 딱딱한 거 사지 말랐는지 알 것 같습니다. 하면서 제법 많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폼롤러 어느 제품을 사든 실천 하면 이렇게 개운할 수가 없네요.

 

 

폼롤러 사용하면 좋은이유

폼롤러 사용하면 좋은 이유

 

아래 그림으로 매우 설명이 잘되어져 있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다시 보다 보니 해당 제품이 좋아 보이네요. 이미 사버렸지만, 앞서 이야기드렸듯 어느 제품이든 폼롤러 효과가 좋으니 간 꼭 하나 구입해서 실천해보세요.

 

폼롤러 효과
폼롤러 효과
폼롤러 효과
폼롤러 효과

 

기존에 큰 풍선 가지고 누워서 아이고 허리야 했는데, 개인적으로 폼롤러가 더 효과가 좋다 생각이 듭니다. 오래간만에 한의사 말 듣길 잘했습니다. 몸이 개운해지고, 뭉친 곳이 점점 보들보드르 해집니다. 처음에는 아픕니다. 그렇지만 아프다는 것은 뭉치거나 좋지 않다는 이야기 겠지요.

 

해당 부위가 아프지 않을 때까지 꾸준하게 실천해 주신다면 좋을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 그냥 TV 보면서 누워서 위로 갔다 아래로 갔다, 중요한 거 볼 때는 허벅지 및 종아리에 대고 꼼지락꼼지락 거립니다. 개인적으로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어깨 뭉친 근육 풀기 폼롤러 추천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