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후 마스크 착용해야 할까

코로나 백신 접종후 마스크 착용해야 할까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면서, 접종 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지 않느냐는 질문이 많다고 합니다. 이 질문에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 후에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아래 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코로나 백신 접종후

 

마스크 없이 살던 시절이 얼마나 행복했던 시절인지 그리고 정말 오래전 시간인 것처럼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오면서 전 세계가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일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하였으니 간 마스크를 제거해도 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절대 그러면 안된다는 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백신은 100% 보호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다고 독감에 안 걸리는 보장이 없듯이 확률을 떨어트려 주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개인적 견해는 해당 백신들의 인체실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느껴집니다.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모르며, 최근 변화한 바이러스에 얼마나 잘 대응할 수 있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백신

 

▣ 나하나쯤이야

 

집단면역이 중요한데, 나는 백신 접종을 했으니 간 괜찮겠지 생각하여 마스크를 벗고 여기저기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접종을 끝낸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은 백신 접종으로 인해 면역성이 생겨 해당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을 수 있지만, 아직 면역성이 없는 사람들은 감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붙은 바이러스가 다른 사람들에게 번져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신을 접종하였다고 하여도 접종 후 면역을 형성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즉 백신을 맞았다고 마스크를 벗고 거리두기를 실천하지 않으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재확산은 불 보듯 뻔해 보이며, 그 예로 이스라엘의 국민 반이상이 백신을 접종하였는데 오히려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도 올해 말까지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기 어렵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백신을 보급하고 공급중이지만 오히려 신규 확진자수가 더 늘어나고 있으며, 백신에만 의존하는것은 위험한 생각이고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 유지하여야 한다고 강조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마스크는 계속 사용

 

신종 바이러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호흡기 감염에서 코는 주요 진입구입니다. 바이러스는 그곳에서 빠르게 증식하여 면역 체계를 흔들어 코, 입, 폐 및 위를 감싸는 촉촉한 조직인 점막에 특이적인 항체 유형을 생성합니다. 같은 사람이 두 번째로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해당 항체와 바이러스를 기억하는 면역 세포가 코에있는 바이러스를 신속하게 차단합니다.

 

그런데 해당 부위가 아닌 다른부위로 감염이 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근육 깊숙이 주사되어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항체를 생성합니다. 즉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이 맞지 않은사람보다 확실히 안전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불안 불안합니다. 혹시나 모를 부작용으로 인한 향후 문제가 될까 싶어서 이지만, 지금으로써는 백신접종하는것이 하지 않는것보다 더 유리해 보이네요.

 

강변을 걸으면서 혼자 있기에 마스크를 잠시 벗어봤습니다. 너무나도 개운한 바람의 공기, 이러한 느낌을 이제는 같이 느낄수 없는건지, 그리고 아직 어린 아이들은 앞으로 계속 마스크를 끼고 습관적으로 살아야 하는것인지 미안한 마음또한 드는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우리 백신 접종후에도 면역성 형성될려면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마스크 잊지말고 지금처럼 꼭 잘챙겨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미래의 아이들을 위해, 이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후 마스크 착용해야 할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