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압박이 올때 불안해 하지마요

심리적 압박이 올때 불안해 하지마요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습니다. 무언가를 하다 보면 잘될 때는 모르지만, 잘되지 않을 때 심리적 압박이 오게 됩니다. 이를 슬기롭게 잘 대처하는 사람과, 이를 잘 대처하지 못하여 마음의 병을 얻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같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불안해하지 마세요.

 

 

힘들어하고-있는-사람
심리적 압박

무엇 때문에 그리도 아파

 

세상에는 아파야 할 이유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뭐 일반적인 이유는 그대로 나 두고서라도, 자신이 노력해서 진행하던 일들이 한순간에 사라지거나, 엉망이 될때 만감이 교차하면서, 그동안 무얼 했는지 그런 회의감이 듭니다.

 

이럴때 함께 찾아오는 심마는 당신을 병들게하고, 또는 더이상 나아갈수 없도록 꽁꽁 잡아버리기도 합니다. 이럴때 일수록 더 노력해야한다는걸 알지만, 그게 쉽지가 않네요. 당신도 그렇죠.

 

 

내맘을 이해할수 있는사람

 

아무리 떠들어 본들, 이 마음을 있는 사람들이 극히 드뭅니다. 그래서 찾아야 합니다. 나와 같은 길을 가는 사람들 비슷한 생각과, 비슷한 취미와, 비슷한 일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에 발이라도 두면, 그곳에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상처 받은 치유가 됩니다.

 

 

그러한 치유는,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과,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걱정과 문제점을 가지고 가고 소속감과 안도감을 얻을수 있으므로, 찾으세요 당신이 하고있는 일과 연관된 모임을.

 

 

 

물시계-시간을-표현
시간

스스로 극복하기

 

말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하고 있던일이 자신의 실수로, 또는 타인, 주변의 무언가로 인해 공중 분해가 될수있기에, 세상은 참 공평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세상에는 나쁜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그리고 양심의 가책조차 느끼지 않는 인간들도 많이 있습니다. 분명한건 그런 인간들은 천벌 받을거라 생각해요. 우리가 끙끙 속으로 앓을 필요가 없습니다. 분명 그들이 한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할것이니간요.

 

보통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것이, 분통입니다. 그리고 인정할수 없는 제재 및 누군가로 인해 짓밟힌 자신의 삶입니다. 분하고, 분통하고, 억울하지만 일어나야 합니다.

 

다시 시작하자고요. 이말은 저에게도 포함이 됩니다. 저도 이번에 개인이 아닌 누군가에게 엄청 디테일하게 공격을 당한것 같네요. 한꺼번에 당했으니간요. 그래서 너무 열심히 해도 안되나봅니다.

 

꼭 기다렸다는듯이 한꺼번에 무너트리네요. 그래도 좌절하지말고, 일단 시간에 기대어 다시 시작해봐야겠습니다. 심리적 압박은 스스로가 자신을 못놔줄때 오는 아픔의 증거라 생각합니다.

 

 

"너무 아프지마요. 다시 시작하면 되니간요. 그게 당신의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