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하얀맘은 더이상 다음 사이트란에 이제 뜨지 않습니다. 여러차례 다음 고객센터와 카카오 고객센터에 요청을 하였으나 한결같은 어쩜 그리 똑같은 복붙하지말라고 해놓고 같은 말만 되풀이 하네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그 결말을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어이없게 운영하던 블로그들이 최근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것의 이유는 다음만이 알고 있고, 상업적이다, 또는 누군가의 신고가 누적되어서 그럴수도 있다 생각이 듭니다. 제가 지금 생각하는 저품질 두가지 입니다.

 

  • 누군가의 신고
  • 파워링크속의 주제

 

최근 제가 집안 물품을 많이 바꾸었습니다. 그렇게 바꾸면서 2개의 블로그로 상단을 먹었지요. 최근 커피머신, 아이들 책상으로 두개의 블로그로 다음 최상단을 먹고, 바로 다음날 바로 2개의 블로그 모두 저품질이 왔습니다. 그와 더불어 한 개의 계정은 펩벤인거 같네요.

 

여기서 여러분은 의외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내가 찍은사진, 내가쓴글로 만들어진 내 블로그가, 후기를 적었는데 왜 저품질 당하지, 제가 잠깐 간과한게 파워링크와 돈주고 링크를 넣는 사람들을 고려하지 않았나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그중 누군가가 마음먹고 신고 및 공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1위, 2위글에 사진은 다르지만 같은 배경의 제품이 올라와 있으니, 참 돈앞에는 비겁함도 노하우라 이야기 하겠죠.

 

그래서 아래 블로그들 열심히 찾아본 결과, 네이버와 연관도 되고, 다음과도 연관이 되는것 같네요. 네이버에서도 해당글이 올라갔는데 사라졌고, 다음에서는 아예 계정을 날렸네요.

 

 

bye-bye-인사
bye

저품질 이제 말할게요
무조건 온다

 

예전에는 그래도 믿었습니다. 3-4년 넘게 다음에서 살아 있는 블로그들이 많았으니간요. 그러나 처음 하나가 날라갈때, 운이없어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2-3개가 날라갈때 누군가의 공격이라 예감했습니다. 마지막 글도 없는 블로그가 펩벤으로 날아가는 걸 보고 이건 아니잖아.

 

다음에서는 살아남을수가 없구나 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또한 남아있는 블로그들을 저품질 오지 않게 하기위해, 그동안 하지말아야 할것들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분명 예전에도 가구글을 써서 저품질 먹어 다시 살렸던 경험이 있었는데, 설마 또 파워링크가 많은 글을 적고 사망선고를 받으니 어느정도 확신이 서네요.

 

 

▣ 내사진 내후기라도 저품질

 

안심하지 마세요. 내돈주고산 내사진 내글을 적더라도, 규모가 작은 블로그면 살려둘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거 신고만 때려도 고객센터에서 뒤지면 빠져나갈수가 없네요.

 

 

즉 포스팅이 별로 없는 블로그는 맘껏 쓰세요. 그러나 포스팅이 몇백개가 되고 2-3년이상 유지한 블로그는 정말 내돈주고 뭘사고, 내사진, 내의견이라도 파워링크, 광고쪽이 많은글은 그냥 지나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글은 보면 네이버 블로그 글들이 많죠, 그리고 조금씩 티스토리 블로그 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래된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는 별로 보이지 않을겁니다. 무슨 연휴에든 공격이든, 말도안되는 이유로 저품 먹였을거니간요.

 

왜 이런말을 하냐구요. 해보니깐 그렇네요. 해당 블로그 말고도 오랜된 블로그들은 이미 다음 저품질 먹은지 오래입니다. 물론 살아 있는 블로그가 있긴해요. 그건 포스팅 숫자만 많은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잡글, 이런글은 다음에서 살아남아 있습니다. 이말인즉 다음에서 살아남으려면.

 

  • 일기를 써라
  • 블로그 수익이 나면 안된다
  • 시답지 않은글, 장수의 비결

 

물론 브랜딩한 블로그는 그럴일이 잘없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브랜딩할 시간의 공으로 네이버 블로그 브랜딩 하는게 훨씬더 수익적인 면이나 활용적인 면에서 효과적입니다.

 

즉 일반인들의 결말은 대부분 저와 같을겁니다. 저도 나름 저품질을 오랜기간 잘먹지 않아서 조심히 쓰고 하면 되는구나 그렇게 느꼈지만, 결국 뭐가 쌓였는지, 하나하나 페널티가 주어지면서, 결국 제기능도 못하고 지내다가 버려집니다. 제가 격은 5년동안의 티스토리 블로그 제재를 이야기 해볼게요.

 

  • 어느순간 링크를 걸면 글이 뒤로밀림
  • 어느순간 최소 2단위로 검색이됨
  • 다음 유입이 늘어야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더 줄어듦
  • 다른 네이버나 구글유입이 더 늘어남
  • 이젠 3단위 검색
  • 결국 신고든 뭐든 누적돼서 퇴출

 

 

다음-뻔한-매일-내용
뻔한 복붙

고객센터 문의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변화 워드프레스

최근 다음포털의 변화가 심상치 않습니다. 눈치 빠르신분들은 이번에 사진만 많이 집어넣고 글쓰던 사람들글이 11월 25일인가 그날 이후로부터 상단에 사진 카운팅이 안되는걸 알수 있습니다.

nscer.com

 

예전에는 문의를 하면 어느정도 말이 통했습니다. 이제는 대화 자체가 안됩니다. 해보신 분들은 알죠. 제가 최근 여러번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고, 저처럼 저품질 받은 지인들 함께 문의도 해봤지만, 사람이 말하는데 대답도 동일하고, 메일도 동일합니다.

 

물론 이해합니다. 그많은 저품질 블로거들 상대하려면 힘든거, 그래도 그들에게 있어 그 블로그 하나하나가 자식같고 또는 자신의 오랜기간 목표로 열정적으로 했을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업자들도 있겠지요. 그리고 정말 나쁘게 활용하는 인간들도 있겠지요.

 

그런 부류때문에 일반적인 사람들의 노력이 형편성도 없고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하는 로봇과 같은 고객센터의 답변에 다음을 떠나고 있음을 안이 카카오도 떠나고 있음을 인지했으면 좋겠네요.

 

전 이제야 알것 같습니다. 네이버 욕하는 분들도 있지만, 네이버는 그래도 자신의 블로그는 얼마나 잘지켜주고 있습니까? 다음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없고 전부 네이버 블로그들이 판을 치는 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이유 이제 알것같네요.

 

그런후기 티스토리로 적으면 저품질로 훅갈수 있으니, 네이버 블로그들만 있거나, 포스팅200개채 안되는 블로그들이 있는 공간의 글을 쓸때 위를 잘보세요. 파워링크와 같은 것들이 얼마나 있는지.

 

 

다음 저품질 이후 방향

 

 

왜 요즘 네이버, 다음이 아닌 외국 사이트 구글의 인지도와 신뢰성이 높아지는지 알것 같습니다. 또한 앞으로 계속 구글의 국내 검색비율이 높아질거라는걸 예상할수 있습니다.

 

검색 자료의 수준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구글은 SEO상 머무는 시간과 어느정도 낚시글이 아닌 정말 정보와 그에따른 게시자의 수익이 당연한데, 우리나라 포털의 문화는 글의 내용과 무관하고 광고달린 글들을 싫어합니다.

 

그러다 보니 결국 공짜를 원하는데, 그런 글들은 아무래도 시작한지 얼마 안된 블로거 이거나, 자료가 몇천개 이런 포스팅을 가진 사람이 아니겠죠. 즉 정확도 및 깊이가 다르겠죠. 결국 숙달된 블로거들은 다음을 버리고 구글로 전향해 글을 쓴다고 봐도 무방한듯 합니다.

 

 

▣ 저품질 이후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처음 한두달간은 힘이들겁니다. 그래도 유입의 20-30%또는 50%이상 다음 유입원이 사라졌으니간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네이버가 찾아오고, 구글이 찾아 올겁니다. 전에도 그랬듯 저는 몇개나 그랬거든요.

 

그렇게 되면 조금더 안정적인 수익과, 매일 글을 쓰지 않아도 되는 여러가지 이점을 얻게 됩니다. 솔직히 어느순간 지나면 매일 글을 안써도 되는데, 다음 때문에 매일 글을 썼던것 같네요. 바로 바로 유입이 되니간요.

 

그러나 네이버, 구글은 다릅니다. 바로 유입이 안되죠. 빠르면 몇일후 아니면 한달, 몇달, 1년후 이렇게 글이 나중에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다만 올라가면 오래 버틸수 있어 안정적이게 됩니다. 또한 네이버 뷰란? 다음 저품질 걸리고 어느정도 시간 지나니 뷰란에 나오기도 하네요.

 

죽으라는 법은 없으니간요. 다음을 선호한 이유는 매일 매일 쓰는글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 그맛이 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이 그나마 클릭율이 높긴 합니다. 어르신들이 다음을 많이 해서 그런지 몰라도 지금 다음 유입이 없으니 클릭률은 정말 바닥을 치네요.

 

 

네이버-하얀맘
네이버
구글-하얀맘
구글

 

그래도 나에겐 네이버와 구글이 있으니 다음한테 차였다면, 더 노력해 똥차지나가고 벤츠오듯 위 두곳에 더 열중해서 좋은 결과를 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저품질 이후 결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시간이 약입니다. 처음에 그만두고 싶죠. 가슴도 아프고 이게 뭐하나 싶고 무언가 모든게 엉키고 설키고 그만두고 싶습니다. 지금 당신의 블로그에 초록색 유입이 보이시나요, 조금이라도 있나요. 그러면 방향을 트세요.

 

또한 G가 보이나요, 방향을 빠르게 트세요. 다음을 오랜 기간 해보니, 결국 지나온 선배분들 말씀처럼 무조건 저품질 오니깐 일찍 버리는것도 정신적 멘탈에 좋을것 같네요.

 

힘내세요. 그리고 해당 블로그 하얀맘은 오늘부로 다음을 졸업합니다. 벌써 했어야 했는데, 안그래도 요즘같은 시기에(전면광고) 링크를 달면 다음에서 글이 뒤로 밀렸는데, 이참에 맘껏 링크달며, 이웃들과 소통이나 해볼려고 합니다.

 

 

절대 저품질이라고 좌절하지 마세요. 분명 또다른 무언가가 찾아오며, 다음 저품질은 또다른 기회라고 생각하세요. 괜히 계속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블로그만 더이상하게 만들지 말고요. 저는 문의만 넣고나면 블로그 방문자가 뚝뚝 떨어지네요. 그래서 내갈길은 내가 알아서 갈려고 합니다.

 

이미 지나온 선배 블로그들도 꽤있으니, 하얀맘 블로그도 그 선배 블로그 뒤를 따라 자유롭게 글을써볼가 하네요. 이상으로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후 포스팅을 줄이며, 아래 애드센스 관련 정보들 나열해 봅니다.

 

 

▣ 애드센스 관련 참고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 키워드의 중요성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키워드의 중요성을 모른다는 것은 총만 있고 총알이 없는 것과 동일하다 생각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와 키워드의 연관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nscer.com

 

 

애드센스 수익 CPC 올리기 찐 하나 공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CPC 단가를 올려야 합니다. CPC 단가를 올리는 것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하지만, 하나하나 하려고 하면 머리 아프죠 그리고 그 결과가 딱히 올라가는 수치가

nscer.com

 

 

티스토리 수익 상승 비법 그것이 알고싶다

얼마전 애드센스 수익 상승 비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 그것에서 무언가 하나가 빠진 내용이 있는것 같아, 빠지면 채우는것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수익 상승 비법이란 글로 다시

nscer.com

 

 

앵커광고 상단 하단 제거 수익 경험

오늘은 간단한 주제로 여러분들과 소통해 볼가 합니다. 애드센스로 소익을 올리려다 보면 여러 가지 자신과 충돌이 생깁니다. 광고가 왜 이렇게 많아, 수익이 너무 없는데 광고를 더, 아니지 기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