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몸살 증상 완화 하는 방법

몸에 면역성이 떨어지면 감기 및 독감에 잘걸립니다. 오늘은 이러한 감기 몸살의 증상을 알아보고 어떻게하면 몸살을 완화 할수 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감기 및 독감


감기 나 독감에 걸린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사건입니다. 콧물이나 코 막힘, 재채기, 인후염으로 시작되는 감기는 보통 천천히 진행됩니다. 독감은 종종 극심한 피로, 열, 신체 통증 및 기침으로 빠르게 나타납니다. 둘 다 보통 1-2 주간 지속됩니다. 증상은 비슷하고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독감은 일반적으로 감기보다 악화되어 처방약이나 입원이 필요한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계절이 바뀌거나 일교차가 많이나는 그러한 날에 감기환자가 많이 늘어납니다. 특히 면역성이 부족한 어린아이들이 감기로 인해서 병원을 찾죠. 여기서 하나 생각해야 될것이 감기걸린것 같아 병원 데리고 갔는데 다녀오니 더 심하게 걸린다.






저는 그리 생각합니다. 몸에서 막 바이러스가 들어와서 싸우고 있는데, 싸워보지도 못하고 병원에가서 엄청난 감기균 및 독감바이러스가 약해진 아이의 몸으로 침투한다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일단 미약한 감기라면, 스스로 이겨낼수 있도록 항생제 없이 면역성을 길려주는게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병원데리고 가서 더 심해지는경우가 많다는걸 눈치 빠른 분들은 경험했을겁니다. 병원은 완전히 아이가 심하게 걸리지 않은이상 지켜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독감주사 맞은 아이라면.






감기몸살


독감 , 감기 및 기타 바이러스 성 또는 세균성 감염은 신체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이 발생하면 면역계는 백혈구를 보내 감염을 막습니다. 이것은 염증을 일으켜 몸의 근육이 아프고 뻣뻣한 느낌을 남길 수 있습니다. 즉 감염을 막다보니 싸우고 있는 흔적이라고 보면 될것 같네요.



우리에 몸에 나쁜 바이러스가 들어와서 우리의 몸은 백혈구를 보내고, 그전쟁에서 승리한다면 금방 몸살이 나아질건데, 이전쟁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몸살이 지독하게 걸려서 정말 너무나도 아픈겁니다. 바이러스의 침범은 누구나다 격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역성이 강한 사람과 면역성이 약한 사람의 차이는 바로 이러한 전쟁에서 큰차이가 난다고 생각이드네요.





감기몸살 완화 하는 방법


기몸살 기운이 있으면, 우리의 백혈구를 지원해주셔야 합니다. 어떻게 지원하냐구요. 일단 편히 쉴수 있는분은 편하게 자리깔고 눕습니다. 자 그럼 알아볼게요


  • 휴식 : 신체 시간을 수리하고 회복 할 수 있습니다.

  • 다량의 수분 섭취 : 수분을 유지하면 탈수로 인한 통증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약 (OTC) 복용 :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 NSAID )는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온도 조절 : 열을 줄이거 나, 따뜻하게 유지하거나, 떨림을 완화하고 근육이 막히는 것을 막기 위해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 비타민 C 섭취 : 잘 알려진 비타민은 감염과 싸울 때 매우 도움이되므로 감기의 첫 징후가 나타나면 장과, 감귤류, 파파야, 브로콜리 및 고추를 많이 섭취하여 섭취량을 늘려 보호하십시오.





  • 수면 : 신체가 더 빨리 회복하고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실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며칠 동안 공정한 밤을 보내는 것 외에도 여러 낮잠을자는 무료 패스입니다. 


  • 공기에 수분 가습 : 겨울은 방사선 시즌이므로 집이 정말 건조 해져서 목구멍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공기에 약간의 수분을 첨가하세요 가습기로. 가습은 당신의 정체를 완화하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감기 몸살 증상 완화 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