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벌어짐 레진 가격 후기

어린시절 앞니 때문에 고민이 정말 많았다. 그이유는 앞니 벌어짐 때문이다. 어린시절 왜 나만 이빨을 제대로 치료를 안해 주셨는지 나이가 들어서도 남들앞에서 활짝 웃지를 못했다. 레진으로 감쪽같이 처리하기 전까지 말이다. 





앞니 벌어짐


나는 어릴적 유독 앞니가 많이 벌어졌다. 나이가 들어서 다시 모아질줄 알았는데, 계속 앞니는 벌어져 있었다. 그런 이유로 유년시절 남들앞에서 활짝 웃어보지를 못했다. 너무 부끄러워서, 그래서 부모님께 나도 앞니 교정시켜달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아픈 어머니가 있는 나로써는 앞니교정은 우리가족의 관심의 대상이 못되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갔고,





20살이 넘어 대학을 졸업후 취업하게 되었다. 역시나 회사생활에서도 맘것 웃지 못했다. 앞니가 제법 많이 벌어진 나로써는 부끄러워서 늘 표정이 없는 후배였던것 같다. 그당시 결혼전 이빨을 다 치료하면서 건 500-600만원정도 들었던것 같다 견적만봐도 나의 이빨은 어릴적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이빨이 관리가 되어 있지 않아 많은 비용을 소비했다. 하지만 내가벌어서 내이빨을 치료하니 마음은 정말 편했다. 그때가 처음으로 제대로 나의 이빨을 관리하기 시작한것 같다.



그이후 역시나 이빨은 빨리 상했고 30대 중반에 임플란트도 벌써 하나를 끼웠다. 그리고 40대인 현재 얼마전 기존에 치료해놓은 이빨에 염증이 생겨 뽑고 임플란트 준비중이다. 그런과정에 와이프가 앞이빨좀 하면 안되겠냐고 계속 물었고, 나는 이빨교정하면 500-1000만원정도 들어갈건데 돈아까워서 하기 싫다고 하였다.



그런데 와이프가 40-50이면 된다고 말하는것 아닌가 그게 뭐냐면 앞니 레진이다.






앞니 벌어짐 레진


(나의 이빨은 이것보다 조금더 벌어졌다.)


(현재 레진한후 나의앞니)


(기존에 찍어둔 앞이빨사진은 없다 보기 싫었으니간. 그래서 기존 나의 이빨과 비슷했던 치아 그리고 아래는 현재 레진을 하고난후 치아이다 2019년 10월 18일 바로 오늘 점심시간에 약 1시간10분정도 소요되는 앞니 벌어짐 레진을 실시 하였다.)


앞니 표시안나게 하는데 그정도만 들어간다고 나는 믿을수가 없었다. 그래서 말하길 나는 내 앞니 멀쩡한데 그걸 갈아서 작게 만들어서 덮어씌우고 그런건 절대 안한다 건강한 치아를 왜 건드리냐면서 역정을 냈다.



그런데 와이프말로는 이빨을 전혀 깍지 않고, 덮어 씌운다고 한다. 그래서 칫과에가서 물어보았다. 정말 기존 이빨을 갈거나 하지 않고 레진으로 할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직접 나는 해봤다. 건 40년의 시간동안 어린시절 정말 스트레스 받고 남앞에서 웃을수 없었던 그 앞니 벌어짐.. 지금 이순간 감쪽같이 사라진 모습을 거울로 보았다.





가격은 치과 마다 다르겠지만 30-40만원 선인거 같다 나는 30만원 언저리의 금액을 지불했다. 결과 너무나도 만족한다. 어린시절 정말 고민이 많았던 앞니 벌어짐 레진으로 이빨에 손상이 안가고 붙여넣을수 있다고 하니 또한 감쪽같으니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다.





앞니 레진의 부작용



앞니 레진의 부작용은 따로 없다. 다만 몇년이 흐르면 레진이기 때문에 조금 색상의 변화가 있을수 있다고 한다. 그럼 그때 다시 빼서 새로하면 될것같다. 앞니벌어짐 고민 레진으로 해결하고나니 이런 간단한 방법을 나두고 오랜시간 고민했던게 정말.. 그냥 웃음만 나온다. 아마 다 ~ 치과 기술의 발전 때문이겠지 분명 내가 어릴땐 저런 이야기를 들어보지 못했으니간.



이상으로 앞니 벌어짐 레진 가격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제 어딜가서 맘것 웃을수 있을것 같다. 헌데 맘것 웃어본지 너무 오랜시간이라 거울보고 웃었더니 무섭다. 그래도 행복하다 앞니 벌어짐이 고민이라면 레진을 하시라고 적극 이야기 드리고 싶네요.



저기 현재의 나의이빨을 자세히보면 어느정도 벌어진 이빨인지 알것입니다. 찐한 부위가 기존 이빨의 위치이고 약간 투명한게 레진으로 덮어놓은 부분입니다. 자세히 보지 않는이상 큰차이가 나지 않으며, 조금의 차이가 난다고 하여도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을것이기 때문입니다. 앞니 벌어짐으로 고미이라면 레진 하시라고 다시 한번 이야기 드리고 싶어지네요. 그만큼 만족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