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가 폭락 스트레스 건강 해친다

주식 주가 폭락 스트레스 건강 해친다


요 몇일 주가가 폭락하는것을 보면서 감당하기 힘든 스트레스를 또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을경우 소화불량 및 우리의 몸을 경직하게 하여 알수 없는 여러가지 좋지 않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하는데요. 마음을 비우기는 너무 힘들지만, 주식 폭락 때문에 건강을 해치는 바보 같은 짓은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주가 폭락 스트레스

주가 폭락 = 건강 해친다

 

최근 돈의 가치가 하락하고, 부동산으로 가던 돈들이 주식으로 많이 유입이 되었습니다. 또한 사회 초년생부터 주식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은 돈만 넣으면 수익이 났는데 지금은 슬슬 그놈들이 기지개를 펴는것 같네요.

 

 

프로그램으로 장난을치며, 아침장 시작과 함께 지수올라가면 팔기시작하여, 개미들 투매를 유도하고 야금야금 사고 있는 무리들이 눈에 보입니다. 실적이 좋은데 미래가치도 있는데, 역시 우리나라 주식은 그런거 없습니다. 원래대로 돌아가고 있다 보이네요.

 

이런상황에서 저를 포함 많은 분들이 기분도 좋지않고, 밥맛도 없을건데, 우리 그러지 맙시다. 돈보다 더 중요한건 건강입니다.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가를 떨어트리는 그놈들, 그런데 우리는 알잖아요. 무시하고 계속 갈주식은 간다. 언젠가는 그걸 생각하며 견뎌야 할것 같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

정신적 스트레스

 

원래 스트레스는 크게 나쁜건 아닙니다. 스트레스 반응은 신체가 우리를 보호하는 방법이며, 제대로 작동하면 집중력, 활력, 경계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위협을 느끼면 신경계는 아드레날린과 코티솔을 포함한 스트레스 호르몬의 홍수를 방출하여 반응하여 응급 조치를 위해 몸을 일으 킵니다.

 

 

심장이 더 빨리 뛰고, 근육이 팽팽 해지고, 혈압이 상승하고, 호흡이 빨라지고, 감각이 더 예리 해집니다. 이러한 신체적 변화는 힘과 체력을 높이고, 반응 시간을 가속화하며, 집중력을 향상시켜 당면한 위험에서 싸우거나 도망 칠 준비를합니다.(그래서 제가 참지못하고 주식을 팔아버리고 손실을 보는군요)

 

1. 만성 스트레스가 주는 건강문제

 

만성 스트레스는 신체의 모든 시스템을 방해합니다. 당신의 면역 체계를 억제하고, 소화 기관과 생식 기관을 혼란시키고,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노화 과정(주식 오래하면 늙는이유)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불안, 우울증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에 더 취약해질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문제점은 아래와 가습니다.

 

  • 우울증과 불안

  • 노화

  • 수면 문제

  • 자가 면역 질환

  • 소화기 문제

  • 습진과 같은 피부 상태

  • 심장 질환

  • 체중 문제

  • 생식 문제

  • 사고 및 기억 문제

이렇게 많은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주식을 할려면 그냥 좋은 주식 사놓고 묻어둬야지, 일일희비를 거듭할수록 스트레스로 인하여 노화현상이 가중화되고, 인생자체가 주가의 오름에 따라 웃고 울게되는 그러한 삶, 지금 당신은 그렇게 살고 있지 않으신지요. 그렇게 살지마세요. 너무 불행합니다.

 

 

2. 스트레스가 너무커진 증상 체크해보세요

 

주식때문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신가요. 한번 당신이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이에따라 여러가지 증상이 있는지 채크를 해보세요.

 

기억력이 오락가락한다, 부정적인것만 생각한다, 불안하거나 짜증을 많이 낸다, 끊임없는 걱정을 한다, 집중을 하지못한다, 우울증 또는 전반적으로 스스로가 불행하다는 생각을 한다.

 

또한 불안하고 동요를 잘하며, 과민반응과 분노, 외로움과 고립, 압도적인 느낌을 받는다. 설사와 변비가 생기고, 메스꺼우며 현기증, 흉통, 빠른 심박수, 성욕상실, 감기 또는 면역력의 약화증상을 보인다. 너무 적게먹거나, 많이먹으며 술이나 담배를 많이 마시거나 흡연하고 있다.

 

 

 

건강이 최우선

스트레스 건강부터 챙기세요

 

위와 같은 증상들이 많이 해당하신다면, 주식을 끄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세요. 저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나만 잃는게 아니다. 다같이 잃고 다같이 벌기위해 하는것이니 어쩔수 없으면 그냥 보지말자, 언젠가 오르겠지, 단 우량주 일경우 그렇게 1-2년 냅두면 손실은 안보더군요.

 

 

최근 돈만 넣으면 오르던 주가를 생각하며, 잠시 예전을 잊었나 봅니다. 그래 그놈들이 절대 쉽게 돈을 벌수 있게 안하겠지, 그렇다고 예전처럼 끝을 보기전에 중도에 팔아먹지 않고, 1-2년 아니면 3-5년 묶혀서 절대 손실 보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이글을 보는 당신만 물린게 아니에요. 저도 저도 많이 물렸답니다. 그러니 우리 힘내자구요. 건강보다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건강은 잃으면 찾기 힘들지만, 돈이야 또 벌거나 다시 일어나면 되니간요."

 

 

이상으로 주식 주가 폭락 스트레스 건강 해친다. 포스팅을 줄여봅니다. 다시한번 건강이 최곱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