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맥 27인치 후기 2021

애플 아이맥 27인치 후기 2021


애플 컴퓨터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겁니다.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무하 한 편리성을 제공하는 애플 아이맥 27인치 사용 후기 간략하게 여러분들께 이야기드리며, 만약 여러분이 그래픽과 디자이너가 아닌데 해당 컴퓨터가 필요가 있을까요? 필자는 그것에 대한 후기를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애플-아이맥27인치-모습
아이맥 27인치

애플 아이맥 27인치 후기

 

해당 제품은 2021년에 나온 제품이 아니라 2020년 제품입니다. 다만 제가 구입한 시기가 2021년 3월말 입니다. 사용기간은 이제 한 달이 다 되어가네요. 제가 해당 아이맥 27인치를 구입한 이유는 가지고 싶었던 애플 디자인과 오히려 그래픽 디자인을 하지 않는 저에게 딱인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이맥 27인치를 가지고 검색 및 쇼핑 그리고 블로그를 쓰고 있습니다. 고작 블로그를 쓰는데 아이맥이 필요하냐고 묻는다면, 굳이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전원 키를 눌렀을 때 나오는 애플만의 독특한 켜지는 소리와 5K의 선명한 화면은 답답한 노트북, PC의 화면을 눌러 버리는 시원함을 제공합니다.

 

그런 것 때문에 300만 원이나 하는 아이맥을 사냐고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 그것보다 먼저 2021년 아이맥이 곧 출시될 건데, 왜 지금 끝물인 해당 제품을 사냐고 물을 수 있겠네요. 개인적인 답변을 드릴게요.

 

 

 

애플-아이맥27인치-옆모습
2020 아이맥

2021년 애플 아이맥이 아닌
현재 제품

 

저도 알고 있습니다. 이제 인텔CPU가 아닌 M1을 탑재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2021년 아이맥이 곧 나온다는 것, 그런데 앞서 이야기드렸다시피 저는 그래픽을 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래서 M1의 속도가 얼마나 빠르던지 불필요합니다.

 

 

또한 디자인도 풀체인지 된다고 했습니다. 아래 애플 마크가 사라지고 그만큼 디스플레이 크기가 더 커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는 그것이 싫었습니다. 애플은 모니터 앞에 커다란 애플 표시가 로망이라 생각하는데 화면만 더 커지는 것보다 그러한 애플만의 특정 표시가 좋았습니다.

 

 

▣ 2020년 아이맥을 선택한 이유

 

  • 기존 애플 아이맥 디자인이 좋았다
  • M1보다 인텔의 호환성이 더좋다
  • RAM을 싸게 구입해서 호환할 수 있다
  • 전자제품은 필요할 때 사는 게 옳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전자제품은 내가 필요할때 사는게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020년 제품은 삼성 RAM과 같은 제품을 사용해서 손쉽게 램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시다 싶아 애플에서 8 RAM 올리는데 가격이 어마 무시합니다. 128 램으로 올리려면 몇백만 원은 소비되는데 일반 램을 사서 넣으면 엄청 저렴하게 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M1은 호환이 기존 인텔보다 좋지 못합니다. 인텔의 마지막 애플 아이맥이라는 것에 더욱더 해당 아이맥이 끌렸습니다. 저에게는 너무나도 뛰어난 성능을 가진 컴퓨터입니다.

 

 

애플-아이맥-마우스
아이맥 마우스
애플-아이맥-키보드
아이맥 키보드

일반인에게 아이맥 이란

 

일반인이라고 아이맥을 쓸 수 없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이 맥북이나, 아이폰을 쓰고 있다면 오히려 PC는 아이맥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아이맥 하나가 집안의 멋진 장식이 될 수도 있으며, 모니터를 보는 이로 하여금 5K의 화질은 눈이 편안합니다.

 

저는 취미로 글을 많이 적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맥에 손이 익지 않아 괜히 샀나 그런 고민도 했지만 한 달이 지난 지금 너무나도 만족합니다. 여러 개의 창을 띄어놓고 쓸 수 있는 만족감과, 화질에 대한 흐뭇함, 아이맥에 대해 공부하면 할수록 글쓰기 너무 편한 단축키와 여러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맥을 써 본 후 저는 향후 노트북도 애플 제품으로 구매할까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너무 편하게 되어있네요. 다만 애플이라서 몰라서 못썼을 뿐이지 왜 젊은 사람들이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 핫 한 디자인
  • 사용의 편리성
  • 색감

 

 

기존까지 PC는 조립식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 새것을 사도, 사자마자 헌것이 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언제든 더 좋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가 쉬 우니간요. 그래서 완전체의 제품이란 느낌보다 부속품이라는 생각이 깊었지요.

 

그런데 아이맥을 구매하고 난 후 완전한 제품이라는 느낌과 몇 년이 지났다고 더 좋은 제품으로 교체하는 그런 느낌이 아닌 나와 오랜 시간 함께 같이 갈 수 있을 거란 파트너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애플 아이맥  27인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기대만큼 기대 이상의 뿌듯한 제품이며, 집에 누군가 놀러 왔을 때 모두 해당 아이맥 27인치를 보고 컴퓨터 너무 예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제품인 것 같네요. 이상으로 애플 아이맥 27인치 후기 2021 포스팅을 줄입니다.

 

 

 

아이맥 27인치 21.5 가격 선택

어쩌다가 아이맥 27인치 에 눈이 돌아갔습니다. 이걸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많아지는 지금 아이맥 27인치 그리고 21.5인치 가격과 곧 전체 변경될 아이맥 m1칩 이러한 잇슈 속에서 아이맥 2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