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흡연자 미세먼지 폐암 원인

비흡연자 미세먼지 폐암 원인


흡연을 하는 사람만이 폐암에 걸리는 것이 아닙니다. 통계를 보면 흡연을 하지 않는 비흡연자 폐암의 30%를 차지한다고 하는데, 그 원인이 무엇 때문일까요? 기본적으로 미세먼지, 라돈, 기름 요리, 가스, 간접흡연 등 다양합니다. 아래 이와 같은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모습
폐암

비흡연자 폐암 원인

 

대부분 사람들은 폐암의 원인으로 흡연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30%의 사람들은 흡연을 전혀 하지 않는데도 폐암에 걸립니다. 과연 어떠한 원인때문에 폐암에 걸리게 될까요. 아래를 참조하세요.

 

 

집안에 흡연하는 사람이 있거나, 주변 사람들이 흡연에 간접적으로 노출되어 있거나, 요즘처럼 미세먼지 즉 대기오염으로 인하여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한 석면가루, 배기가스, 라돈, 요리시 발생하는 가스 및 기름 냄새, 특정 화학물질과 같은 이유로 비흡연자가 폐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 흡연은 정말 몸에 안좋습니다

 

흡연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만드는 회사가 선전하는 말에 혹해서는 안됩니다. 필터가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냄새는 덜하게 되고 입자가 굵지 않고 얇아집니다. 그러한 입자는 미세먼지처럼 폐의 깊숙한 부분까지 침투하여, 더욱더 어렵게 만듭니다.

 

기술이 발전하면 할수록 몸에는 더 좋지 않습니다. 니코틴의 양을 줄인다고 해도, 결국 자신이 필요한 양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이 깊숙하게 흡입하고, 더 많은 양을 피웁니다. 그러니 과대 선전에 자신을 실험하지 마세요.

 

 

▣ 참고 자료

 

 

▣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과 같습니다. 이작은 먼지는 폐의 깊은 곳으로 침투하여, 폐암을 유발합니다. 황사가 심하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 꼭 특정 마스크를 끼고 다니시고, 왠만하면 외출은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왜 한때 공기청정기가 불티나게 팔렸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집에 공기청정기는 꼭 구비해 두시고, 오랜시간 켜두어서 집안의 나쁜 미세먼지를 제거하세요. 큰 효과가 있다 생각합니다.

 

 

폐-건강관리
폐건강

 

▣ 요리시 가스레인지

 

혹시 아직도 가스레인지를 쓰시나요? 가스레인지에서 나오는 미세한 가스가 한때 어머님들의 폐를 위험하게 한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이러한 이야기 때문에 요즘엔 인덕션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인덕션을 사용하시더라도, 기름요리를 할때 나오는 연기등은 폐를 손상시킬수 있다고 하니, 후드를 꼭 키고 요리하시고, 요리후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잘 해야 폐암과 같은 건강상 문제를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 라돈

 

토양이나 암석과 같은 자연에서 생성되는 물질에 함유된 우라늄 또는 토륨의 붕괴과장에서 생기는 무색, 무취의 가스로 땅속에서 스며나와 공기중에분포합니다. 예로 콘크리트, 석고보드, 석면슬레이트 같은 건축자재에 존재합니다.

 

즉 기준치를 넘기는 라돈은 폐암을 유발할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집에서 발생하는 측정치를 넘는 라돈과 석면 때문에 폐암에 걸리고 있습니다. 몸건강을 챙기시는 분은 라돈측정기를 아예 들고다니면서, 심한곳에는 가지를 않는다고 하네요.

 

 

폐건강-맑은공기
맑은 공기

폐암 검진을 받으세요

 

폐암은 초기에 발견되면 성공적으로 치료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폐암의 증상은 질병이 진행될때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흡연을 하지 않으면 폐암에 걸리지 않을거라 생각하여 검진을 받지 않습니다.

 

물론 흡연을 하는 사람보다 폐암에 걸릴확율은 적지만,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시대에는 흡연을 하지 않더라도 특정나이에 폐암건진을 받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100세시대 이며, 환경또한 신체에 많은 위험을 주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서 비흡연자라고 폐검사를 하지 않는 우를 범하지 마세요. 정기점진은 당신의 건강을 지키고 예방하는 첫단추 입니다. 이상으로 비흡연자 미세먼지 폐암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