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폐암초기증상 연관이 있다는 결과

허리통증 폐암초기증상 연관이 있다는 결과


안녕하세요 아무 이유가 없는데 허리 통증을 느끼신다면,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지는 마세요. 허리 통증은 폐암과 연관이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시는 분이시라면 허리가 이유 없이 아프다면, 한 번쯤은 병원을 찾아가서 정밀검사를 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허리 통증과 폐암초기증상의 연관성을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통증이 폐암 초기증상 일 때

 

통증에는 여러가지 증상을 구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폐암으로 허리 통증을 경험하거나 심지어 첫 증상으로 허리 통증을 경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특이한 연관성

 

허리와 폐를 연결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특유의 특징을 정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경험하는 통증의 위치와 유형이 전형적인 전형적인 만성 통증과 다릅니다. 폐암 환자의 약 25 %가 허리 통증을 증상으로보고 할 것이라고 한다.

 

 

폐암

폐암과 허리 통증 연결

 

허리 통증에 대해 생각할 때 대개 마지막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암입니다. 대신, 우리는 육체적인 외상 (근육 긴장 또는 파열된 디스크와 같은) 또는 퇴행성 질환 (관절염 또는 골다공증과 같은)과 연관시킵니다.

 

폐암으로 인한 허리 통증은 이러한 많은 질환과 공통점을 공유하지만 그것의 뚜렷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중 상당 부분은 암이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통증을 유발하는 방법과 장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폐암이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가능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양이 직접적으로 가해지는 압력은 허리 구조보다 중반에서 상층부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악성 종양이 폐와 가슴 벽의 안감을 치료하는 신경을 자극하여 나라 돕고 때로는 만성 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는 방법.

 

폐에서 척추 및 뼈로의 악성 종양의 전이 (전이)는 폐암 환자의 30 % 이상이 공유하는 현상입니다. 부신에 암이 전이된 경우 (폐암 환자의 40 % 에서 발생) 신장 바로 위의 위치 때문에 국부적인 통증을 유발합니다.

 

 

폐암을 암시할 수 있는 증상

 

 

폐암과 관련된 허리 통증의 증상은 다양하며 다른 상태로 인한 허리 통증과 크게 겹칩니다. 그것이 척추와 관련된 경우, 그것은 등 부상의 많은 증상을 모방 수 있습니다.

 

폐암과 관련된 허리 통증은 근육 통증이나 날카로운 신경처럼 날카로운 것과 같이 일반화될 수 있습니다. 부신 동반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때때로 자신의 등 쪽에 있는 "신장 통증"에 대해 불평하거나 "신장에 구멍을 뚫은"느낌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즉, 폐암과 관련된 허리 통증에는 특정 징후가 있을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은 폐암으로 인한 것일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휴식을 취하는 허리 통증

  • 야간 최악의 허리 통증

  • 어떤 활동 없이 발생하는 허리 통증

  • 침대에서 더 오랫동안 누워있을 때 아픈 통증

  • 심호흡을 할 때 더 심해지는 등 통증

  • 물리치료 나 다른 의학적 개입에 반응하지 않는 허리 통증

 

또한 지속적인 기침, 호흡 곤란,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 만성 피로 또는 기침과 같은 기타 징후가 동반된 요통은 폐암의 가능성을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척추 골절과 관련된 허리 통증은 의사가 폐암에 대해 생각하게 해야 합니다.

 

전이성 폐암에서 뼈 전이는 약 40 % 의 사람들에게서 발생합니다. 가장 보편적인 전염 부위는 척추와 다리의 큰 뼈입니다. 척추를 침범 한 암은 뼈의 부서지기 쉬움과 약화 및 압박 골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암에 의해 약해진 뼈에서 발생하는 골절을 병적 골절이라고 합니다. 척추의 압박 골절이 골다공증 대신에 폐암과 관련이 있다는 신호는 최소한의 외상으로 만 발생하는 골절입니다.

 

 

폐암 초기증상

폐암 환자의 허리 통증 치료.

 

폐암 환자의 허리 통증 치료는 근본 원인에 크게 좌우됩니다. 통증이 종양에 의한 압력과 관련이 있는 경우 수술, 화학 요법 또는 방사선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뼈 전이가 있는 경우 방사선 치료와 비스포 스포 네이트 (골다공증 치료에 사용되는) 및 약물 인 데스 모둠(disosumab)으로 알려진 약물을 병용하면 통증이 상당히 완화되고 골반 골을 통한 골절의 위험도 감소합니다.

 

 

 

결국, 폐암과 관련된 심각한 통증에 효과적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통증 조절에 매달려 노력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중독될까 두려워하거나 약물이 정말로 필요할 때 "덜 효과적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두려움은 마약을 처방대로 복용하면 근거가 없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증상 발현과 폐암 진단 사이의 시간은 약 12 ​​개월입니다. 때로는 증상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적극적으로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사라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허리 통증에 관해서는 특히 그렇습니다. 많은 경우 고려해야 할 것은 우리가 다루어야 할 삶의 사실입니다.

 

그러나 허리 통증이 당신에게 의미가 없거나 더 심해지고 전형적인 치료법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참아 내지 마세요. 의사를 만나고 발생한 다른 증상에 대해 의논하십시오. 암인 경우 조기 진단으로 조기 치료가 가능하여 완전한 치료 가능성을 높입니다.

 

 

▣ 관련글

 

▶ 폐렴 증상 원인 치료하기

▶ 폐 건강에 좋은 음식 추천 총정리

▶  폐결핵 증상 전염성 잠재적 결핵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