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증후군 완치 후기

과민성 대장증후군 완치 후기


사람마다 다르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몸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점 중 하나가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이야기할 수 있으며, 저의 과민성 대장증후군 완치 후기를 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

 

이름 붙이기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별 이상이 없는데, 왼쪽 아랫부분과 같은곳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특히 남성인 경우 배꼽 왼쪽 아래 사타구니 쪽 5시 방향에는 어떠한 장기도 없는데 부푼듯한 느낌이 드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다양한 불쾌한 느낌으로 혹시나 큰 병이 아닐지 걱정하여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은 자신도 모르게, 무언가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한자리에 오래 앉아있고, 운동은 안하며, 맛있는 거만 먹어서 몸이 좋지 않아 뇌로부터 이상한 신호를 감지한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증상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복부의 불쾌감 또는 설사, 변비, 가스, 팽창감까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는데, 병원에 가서 초음파나 다양한 검사를 해도 아무런 원인이 없을 때 의사들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즉 아무런 증상이 없는데 여러분의 뇌가 해당 부위에 문제가 있다고 자꾸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부위가 신경이 쓰이고, 이상한 느낌을 느끼곤 하는데, 그 주원인은 바로 스트레스와 피곤함에서 더욱더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 변비가 생기는 사람
  • 설사가 나올것같은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
  • 가스가 계속차는 사람
  • 특정 배에서 팽창 좋지 않은 느낌
  • 2가지 이상 중복

 

 

과민성-대장증후군-검사
초음파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

 

혼자서 아무리 고민해도 위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치료가 안됩니다. 저 같은 경우 해당 증후군이 3번 정도 재발했는데요, 첫 번째 과민성 대장증후군 일 때는, 의사 선생님을 잘 만나서, 시원하게 원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난 후 병원에서 나올 때 바로 다 나았습니다.

 

우리의 신체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혹시 좋지 않은 병은 아닐까 걱정 많이 했는데, 의사 선생님의 별것아니다 괜찮다는 말 한마디에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깔끔하게 사라졌습니다.

 

 

▣ 2번째 과민성 대장증후군 발생

 

신기한것이 1년 정도 아무렇지 않게 살다가 갑자기 또 배꼽 왼쪽 아래 5시 방향이 풍선이 부푸는 것과 같은 느낌, 찌릿찌릿 불쾌함이 느껴졌습니다. 아 또 과민성 대장증후군이구나 싶어, 참았는데 몇 달 넘도록 계속 느껴져 병원에 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병원을 다녀와도 증상은 그대로 였습니다. 혹시나 초음파 검사로는 알 수 없는 깊숙한 문제인가 싶어서 대장 내시경을 하였습니다. 그런후 또 사라 졌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치료
LBS

3번째 과민성 대장증후군 재발

 

이번에도 뱃속에서 무언가 꿈틀꿈틀 하더니 다시 재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과는 다르게, 이제는 이것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구나 라는 것을 너무도 잘 알았습니다.

 

예전 같으면 해당 부위가 큰 병이 안닐까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3번째는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랬더니 신기한 것이 그렇게 며칠 지나니깐 언제 그랬냐는 듯 바로 사라졌습니다. 아래 사항을 한번 해보세요.

 

  • 증상에 스트레스를 받지 말기
  • 다른 일 스트레스도 좀 줄어주기
  • 땀뺴는 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음
  • 쿡쿡 느낌 나는 증상을 신경 쓰지 마세요
  • 괜찮다고 자신에게 말해주기

 

스스로 병명을 판단하는 건 옳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느끼는 그러한 병명이 맞다고 느껴진다면 마음을 편안하게 먹고, 잠시 스트레스를 줄여 보세요.

 

제가 느꼈던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편안하게 먹는 것도 좋으며, 심리적으로 너무 걱정되면 병원에서 지어주는 약을 먹으세요, 약효과는 별로 없는데, 심적인 안심이 되어서 보다 쉽게 완치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누구나다 경험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일단 증후군이 맞는지 처음에는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편한 것은 내 몸이 아닌 나의 뇌가 이상하게 감지하고 있다는 것이니, 적당한 운동과 피곤하지 않게 충분한 잠을 자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 완치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장꼬임 증상 알고 보니 과민성 대장증후군

 

장꼬임 증상 알고보니 과민성대장증후군

특히 젊은 분들이 장꼬임 증상으로 불안해하시는데요. 알고 보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어릴 때 배가 아프면 장 꼬인다 그렇게 이야기했는데, 아래 장꼬

nscer.com

 

암 증상 총정리

 

암증상 총정리

암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암은 몸 전체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발생 원인 또한 다양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는 무슨 암 무슨 암 이름이 주어 집니다. 그것들이 생기는 위치에 따라 말이죠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