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초음파 CT 조영술 검사 비용

심장 초음파 CT 조영술 검사 비용


심장에 문제가 있을 때 차례대로 검사를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심장 초음파, 심장 CT 중 이상한 문제점이 발견될 시 조금 더 자게 하게 보기 위한 영상 관상동맥조영술을 검사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심장검사
심장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 비용

 

일반적으로 이런 검사를 할때 종합병원 수준에서 대부분 하시고 저 또한 종합병원에서 검사한 금액을 토대로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요즘 큰 종합병원에서 검사를 받으려면 일단 코로나 검사부터 하게 됩니다.

 

다행히 심장 두근거림과 같은 증상 때문에 코로나 검사는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피검사와 심장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심장이 갑자기 좋지 않아 응급실에서 초음파를 했는데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인부담금 41,682원
  • 공단부담금 166,731
  • 총 208,413원인데 본인부담금은 4만 1천682원입니다

 

여기에 진료비용과 같은 다양한 비용이 추가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심장초음파 비용은 저 정도 들어간다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심장CT검사
심장

심장 CT 검사 비용

 

심장 초음파를 해도 별 이상이 없을 시, 의사에게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고 이야기하면 심장 CT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그냥 심장 초음파 없이 바로 CT를 찍는 게 훨씬 더 이득이라 생각이 되네요.

 

  • 본인부담금 109,691원
  • 공단부담금 109,692원
  • 총 219,383원이며 본인부담금은 10만 9천691원입니다.

 

심장초음파와 심장 CT가격이 별반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초음파보다 심장CT가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저 같은 경우에도 CT에서 약간의 문제점이 발견이 입원 후 다음날 관상동맥조영술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관상동맥 조영술 검사
조영술 후

관상동맥 조영술 검사 비용

 

심장 CT나 초음파에서 하얗게 보이는 부분이나 특이점이 발견되면 관상동맥 조영술을 해서 영상으로 보자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비용은 대략적으로 60만 원 이상이라고 알고 있었으며 다음날 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심장 주변의 혈관 모양이 좋지 않아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실시하였고, 어렸을 때 가와사키 병이나, 충격으로 인한 혈관이 파손되면서 자연 치유되는 과정에서 상이한 모양으로 변했을 수도 있었다고 하네요. 다행히 피는 잘 통과되고 있어서 5년에 한 번씩 정도 확인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관상동맥 조영술 느낌은 팔 동맥으로 실 같은 무언가를 집어넣는데 그 느낌이 느껴지며, 심장까지 도달하면 두근두근 이런 느낌이 생생하게 전해집니다. 또한 검사 후 동맥이라 그런지 4시간 정도 압박으로 삽입한 동맥을 눌러 줍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피가 전혀 통하지 않게 압박을 하기 때문에 손이 붓고 피멍이 들며, 시간이 지날수록 손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4시간 정도 지나고 풀더라도 물을 넣으면 안 되고, 그 손을 사용하거나 무리하게 되면 다시 피가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에 심장 관련 6인실에 입원하면서 연세 많으신 분들과 함께 있었는데요, 인생에 돈보다는 건강이 우선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느끼는 입원기간이 되었네요, 이상으로 심장 초음파 CT 조영술 검사 비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