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골이 땡기는 이유 원인 이것때문

뒷골이 땡기는 이유 원인 이것때문


머리 뒤쪽 뒷골이 땡기는 두통의 이유는 다양 합니다. 하루종일 무언가를 열중하다보면 뒷골이 땡기듯 아플때도 있으며, 아침부터 머리가 지근 지근 아프더니 혈액순환이 안되는것 처럼 뒷골이 묵직하게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뒷골이 땡기는 이유와 원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목차

 

뒷골이 땡기는 이유

  1. 편두통
  2. 긴장으로 인한두통
  3. 약물남용
  4. 후두신경통
  5. 기타이유
  6. 보편적인 뒷골 땡기는 이유

뒷골이 떙기는 이유
뒷골떙기는 이유

뒷골이 땡기는 이유

 

목과 머리 뒤쪽에 통증이 있는경우 후두 신경통처럼 척수에서 두피로 이어지는 신경에 염증이 생겼을때 발생할수 있습니다. 일반 편두통 처럼 느껴지지 않고 목의 머리 기저부에서 시작하여 두피로 이동하는 날카롭고 묵직한 느낌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다양한 나쁜 자세로 인하여 뒷골이 땡길수가 있으며,  신체 부위의 2차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일반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편두통
  • 긴장형 두통
  • 약물 남용으로 인한 두통
  • 후두 신경통
  • 운동으로 인한 두통
  • 기타 나타날수 있는 두통

 

 

1. 편두통

 

흔하게 발생할수 있는 편두통은 머리 한쪽으로 지긋 지긋 하며, 메스꺼움과 구토가 느껴지고,  빛과 소음 냄새에 민감성을 뛸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활동으로 편두통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편두통이 나타나는 요인은 다양하지만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 갑자기 많은 생각을 하게 될때, 수면이 부족하거나,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편두통이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편두통 입니다.

 

 

2. 긴장으로 인한 두통

 

긴장으로 나타나는 두통은 뒷골이 땡기는 이유의 두통이며 머리 뒤로 또는 앞쪽으로 조이는 느낌이 듭니다. 경증부터 중증도의 통증이지만 심한 통증으로 나타날수 있으며, 대부분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부비동 통증 밀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을때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긴장으로 인한 두통이 발생할때는 아스피린이나 아세트 아미노펜과 같은 통증완화제를 섭취하면 통증과 빈도를 확실하게 줄일수 있습니다. 참지말고 약드세요.

 

 

3. 약물 남용으로 인한 두통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이것저것 다양한 약물을 복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을 너무 많이 남용하다보면 두통을 발생할수 있으며 지속적이고 거의 매일 두통을 느낄수 있습니다.

 

구역질과 긴장, 과민반응, 어지럽고 불안하며, 우울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약물을 줄이고, 의사와 상담후 진정으로 필요한 처방전을 받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4. 후두 신경통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종종 후두신경통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후두 신경통의 증상은 눈 뒤쪽으로 통증 ,목뒤쪽으로 날카로운 감각과 목을 움직일떄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때 온열요법,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마사지 및 근육이완제의 조합으로 치료할수 있으며, 심한경우 의사가 즉각적인 완화를 위해 후두부에 국소 마취제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5. 기타 뒷골이 땡기는 이유

 

저같은 경우 뒷골이 땡기는 이유로 아침에 오랜시간 컴퓨터를 보고 있거나 무언가를 열중해서 하다보면 뒷골이 묵직한것이 속도 쓰린것 같고 혹시 뇌경색은 아닌가 그런 걱정을 할때도 있습니다.

 

 

 

뇌경색은 일단 양쪽 팔을 앞으로 내밀었을때 두팔이 나란히 되지 않거나 순간적으로 손과 발에 힘이 빠지거나 할때 의심을 해볼수 있으며 이때는 시간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바로 119에 도움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두통
뒤쪽 두통

보편적인 뒷골이 땡기는 이유

 

이처럼 뒷골이 자주 묵직하고 땡기고 하여서 병원을 찾아가, 의사와 상담을 하였는데, 이유인즉 스트레스로 인한 어깨 근육의 뭉침, 피곤함은 기본이고 혈액순환이 잘안되서 그런경우 일수도 있으니 혈액순환 약까지 처방 받았습니다.

 

어깨가 상당히 뭉쳐 있어서 몇일 스트레칭을 하고 어깨를 계속 주물러주었더니 한결 나아졌으며, 혈액순환에 도움되는 약을 챙겨 먹으니 뒷골이 댕기는 느낌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합병증 증상

고혈압 쉽게 생각하면 안되는 질병입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스스로가 부지런하거나 생활패턴을 바꾸는것 부터 시작하기에 쉽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혈

nscer.com

 

▣ 우리가 걱정하는 질병

 

위에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솔직히 우리가 걱정하는것은 혹시나 모를 뇌경색, 뇌출혈과 같은 큰 질병의 전조 증상은 아닐까, 또한 혈액순환이 잘안되서 혈관의 문제 때문일까 이러한 고민으로 걱정을 하게 됩니다.

 

 

걱정을 하다보면 정말 그런가 심적으로 무너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몸은 그렇게 약하지 않음을 인지하시고 뒷골이 심하게 댕기는 경우 어깨가 많이 뭉친건 없는지, 너무 피곤하지는 않는지 하루 충분한 수면을 취해보시면 나름 효과가 있을겁니다.

 

특히 흡연을 하시는 분들중 뒷골이 댕기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금연을 추천드리며 100세시대 건강하게 살기위해 스트레스 덜받고 혈관건강 잘챙기시기를 바래 봅니다. 이상으로 뒷골이 댕기는 이유 원인 이것때문 포스팅을 줄입니다.

 

 

당뇨 초기증상 40대 주의보

당뇨 초기증상 40대 이상인 분들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말인즉 활동보다는 음식만 먹고 가만히 있는 시간이 증가하여 몸에 좋지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script async src="https://cse.google.com/cse.js?cx=61c614665122c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