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 너도 할수 있어

디지털노마드 너도 할수 있어


뜸금없이 디지털노마드 너두 할수 있어 이런말,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노마드를 너무 전문직 또는 대단한것처럼 우러러 본다. 그래서 개인적 생각의 디지털노마드를 이야기 해 볼가 합니다.



디지털노마드란? 그들이 더하다.


요즘 저는 점점 의심이 많아집니다. 무언가를 시도하고 아리송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도와줄것 같던 그런 사람들이 되려 절대 도와주지 않고 핵심만 쏙쏙 가져가는 경우를 봅니다. 도둑넘들이 많고 까페다 뭐다 정보들이 정말 많습니다. 유명한 까페또한 다 상업적입니다.  간단한 예를 하나들어 보겠습니다.


예전부터 가입하고 있던 유명한 까페 부업이라던지 돈을 더 벌어보고자 서로 협력해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칭찬하며, 으샤 으샤 말은 좋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애드센스 및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서 돈버는 방법을 정말 자세하게 무려 2시간동안 공을들여 해당 까페에 글을 적었다. 나에게 돌아온것이 무언지 아세요.



추방입니다. 3군데 모두다 똑같이 추방당했습니다. 오랜기간 활동한 곳도 있고, 뭐 아끼자는것이 절약하는건 좋은데 종이 오려 붙이고, 포인트 200원, 100원, 50원 적립하고 리워드앱 들어가서 포인트 쌓아서 기프트 상품권으로 바꾸는. 그런 이야기나 주류이며, 그런것에 시간을 허비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깨달아 버렸습니다)



무언가 절실하게 깨달은게 있어서, 나만 생각하지말고 함께 나누자는 의미에서 엄청난 장문의글을 남겼습니다. 댓글이 달리고 어느순간 글이 사리지며, 까페에 들어가니 추방되었습니다.


그당시에는 뭐가 문제인지 아무것도 모르고 다른 아이디로 가입해서 이유가뭐냐고 물어도 보고 했는데 결국 그아이디도 추방당했습니다. 참 순진 무구했던것이죠. 제가 했던 핵심중의 말하나가 이겁니다. 잠시의 푼돈을 위해 포스팅 알바 같은거 하지말고 스스로의 "땅"(블로그)위에 글을써라 그래야 당신의 미래가 있고, 그렇게 하여야지 내땅에 내가 거름을 주고 키워나갈수 있는 나만의 플랫폼이 탄생되는것이다. 


까페에 포스팅 알바 하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 많고, 리워드앱 추천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사람들이 다 누구일까 고민 안해봐도 답이 나옵니다. 까페는 상업적으로운영 되는곳이 많습니다. 그까페를 가진사람을  가르켜 디지털노마드 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억메이지도 않습니다. 까페 관리만 노트북 들고다니면서 해주면 됩니다. 그것도 스텝이라든지 뭐 알아서 거진 돌아가며, 그런 까페를 몇개 운영하고. 어떤것은 팔고 수익을 얻습니다. 즉 활성화된 까페의 주목적은 결국 디지털노마드다 그리 말하고 싶네요.



까페는 일반적으로 하던 사람들이 정말 많은 정보와 그동안의 노하우로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덤비기엔 힘들겠죠. 그럼 디지털노마드 우린 못하는거냐? 왜요 블로그 하면됩니다. 


처음엔 힘듭니다. 왜냐 노출도 안되니 사람들이 들어올리 만무하고, 그에 지쳐 나가 떨어져 버리죠.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 하시는분들은 끈기를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 애드센스 강의를 하면서 여러말을 하더군요. 대부분다 노출을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고 어쩌고 저쩌고.


요령을 먼저 알아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런데 저는 그 요령이 먼저가 아니라고 말씀해 드리고 싶네요. 요령을 알고 공부하고 그렇게 처음에 시작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가요? 그러니 그말은 귀에 와닿지가 않습니다.  왜냐 일반적/ 보편적으로 이야기 해야죠. 


이런 일반적 보편적 사람들에게 중요한것은 바로 끈기 입니다. 처음에 일기라도 쓰셔도 됩니다. 처음 블로그 하는 사람에게 1일 1포 습관의 중요성과, 하다보면 키워드의 중요성 및 실전으로 경험을 쌓게 됩니다.



물론 이런 교육도 요즘엔 상업적 까페가 만들어져서 돈을 받고 가르쳐주더군요. 정보 좋지요. 하지말라는것 안하면되고, 이렇게하면 좋다고하니 그렇게 하면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렇게 떠먹여 가르쳐 주면 다 될까요? 초반엔 다 되겠죠. 블로그도 마찬가지 입니다. 틀려보고 왜안되는지 스스로 자신의 이유를 찾아야 오래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 오래할거죠,  1-2달 수익 반짝 올릴려고 하는거 아니죠. 제가 본결과 누가 시키는데로 해서 몇달만에 애드센스 일평균 20달러 이상 찍고 올라가던 분들 대부분 중간에 문제가 생기면 저품질오고, 대처 방법 모르겠고, 이렇게 하라고 했는데 그러다가 안되면 그냥 접어버립니다. 블로그 시작해서 100명중 끝까지 가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저는 하나는 압니다. 힘들게 어렵게 블로그 시작하시던 분들 더디게 수익을 올리던 그분들만 현재 아직도 블로그 갯수 늘여나가면서 하고 계십니다. 꾸준히 그러니 어디 들어가서 강좌듣고, 빨리 한다는 생각보다 널린게 정보입니다. 일반 유튜브로 정보를 접하고 스스로 찾아서 해보세요. 그게 습관이 되면 끈기가 되고 노하우를 쌓게 되며, 스스로 위험관리도 할수 있을만큼의 지식이 생깁니다.


저는 컴맹은 아니지만, 거진 컴맹이였지요. 그런데 블로그를 제법 몇년을 하다보니 실력은 안늘었는데, 딱하나 잘하는것은 포기하지 않고 끈기로 계속 한다는 것이 저의 가장큰 무기이며, 요런 블로그를 가지고 디지털노마드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꿈만 꾸지마세요. 스스로 도전해봐야 합니다. "아끼는것은 중요하지만, 아낀다고 모자란것이 채워지지는 않습니다". 모자란것은 채워야 합니다. 스스로 돈을 벌어야 해요. 내가 자고 있어도 수익을 벌어다 주는 그런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합니다. 그게 진정 디지털노마드의 시작입니다.


인터넷은 광범위 합니다. 이런 인터넷 세상에 내땅 하나정도는 만들어 놔야 하지 않을까요? 블로그/까페/ 사이트 등등 말이죠. 만들어만 놓지말고 노력해서 활성화 시키세요. 그리고 당당하게 광고달고 협찬도 받고 하셧으면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같이 돈벌자고 노력해서 으샤으샤 하자던 까페들 진짜 핵심을 말하면 추방 당합니다. 핑계는 상업적 광고라는 이유를 들어봣네요. 


그냥 웃고 넘겼습니다. 상업적광고? 누가 돈을 달랬는지! 어디에 가입하라고 했는지. 그렇다고 글에 링크를 단것도 아닌데. 네 바로 구구절절하게 핵심만을 적었기 때문입니다. 거기서 그러고 있을게 아니라 깨어나라고, 그안에서 먹이감을 얻어가는 협찬들, 가두어진 테두리 안에서 아무리 돈을 벌려고 노력해도 그런 정보조차 그안에는 허락되지 않는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개인적생각)




이글이 노출이 잘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런글을 적는 이유는 누군가가 이글을 보고 정말 한번쯤 생각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돈을 벌려면 노닥거리는 그런곳이 아니라 정말 한 주제를 가지고 파고들어가는 까페를 찾아가서 그들이 어떻게 돈을 버는지 함께 노하우 공개하는곳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하고 있지 않는 사람이라면, 블로그 지금 당장 시작해보세요. 그럼 세상보는 눈이 변합니다. 인터넷 안의 모든게 돈으로 보이고, 하나하나 할수 있다는 생각과 자신감이 당신을 사로 잡을겁니다. 


디지털노마드 저도, 당신도 누구나다 할수 있습니다. 다만 시도조차 안하는 사람은 절대 디지털노마드가 될수 없을겁니다. 저는 제나이에 맞게 디지털노마드란 말보다, 경제적 자유라는 말을 쓰겠습니다. 블로그는 돈이 들지 않습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지식이 쌓입니다. 지식이 쌓이다 보면, 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무슨일이든 처음이 어렵지 한분야를 자꾸하다보면 초보자도 전문가가 됩니다. 그러면 그분야도 어렵지 않음을 당신도 알것입니다. 자 지금 블로그를 개설하고 내가 자도 돈을벌어주는 연금쌓기를 시작해 보세요. 제가 굿이 이런글을 남길 이유가 없습니다.



제 블로그에 인연이 닿은 당신에게 그냥 "꼭" 해드리고 싶은 말이며, 까페나 정보싸이트에 이런글 올리면 삭제 당하기에 "내땅에서 나의 생각을 / 내땅을 찾아온 당신에게 공유합니다. 당신도 시작해 보세요. 이상으로 디지털노마드 너도 할수 있어 포스팅을 마치며, 그시작은 블로그부터 진행 될지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